장수돌침대의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중국, 기회의 땅인가? : 외부환경분석
1) 중국의 거시경제 분석
․경제지표 ․최근 경기 상황 ․부동산 ․환율 ․내수시장 현황 ․경제 전망
2) 중국의 정치 환경 분석 6
․정치제도 ․정치개혁 사항 ․규제 철폐 ․무역자유화 ․독점 금지의 규제
3) 중국의 사회문화 특징 분석 9
․인구경향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중국의 인구규모
․환경에 대한 이해관계
4) 중국의 기술적 특성 분석 12
․자동차 산업 ․반도체 ․조선 ․의류 ․디지털가전 ․철강 ․건설/기계
5) 중국의 거시환경의 기회요인 분석 17
․거시경제 환경의 기회요인 ․정치적 환경의 기회요인
․사회문화 환경의 기회요인 ․기술 환경의 기회요인

2 장수돌침대는 어떤 기업인가? : 내부역량 분석
1) 기업개요 20
2) 수익성과 시장성과 21
․장수산업의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3) 비즈니스 시스템 분석 : Value Chain 22
․대내물류 ․운영 ․대외물류 ․마케팅과 판매 ․서비스
4) 핵심역량 분석 24
․개요 ․장수돌침대의 핵심역량분석

3 중국 내 지역선정
1) 중국의 지역별 사업 환경을 고려한 지역 매력도 분석 26
․중국의 주요경제 지대 ․물류기반의 우수한 지역들
․중국의 지역별 사업 환경을 고려한 매력도 분석


2) 돌침대 산업 특성을 고려한 지역 매력도 분석 28
․명품 선호도가 높은 지역 ․한류 영향을 많이 받는 지역
․중국 지역의 여름과 겨울의 기후 특징
․돌침대 산업특성을 고려한 매력도 분석
3) 중국 내 진출지역 선정 30

4 중국 내 돌침대 산업구조분석
1) 중국 내 돌침대 산업구조분석 31
․산업 내 경쟁 ․신규 경쟁자의 진입장벽 ․공급자의 교섭력
․구매자의 교섭력 ․대체제의 위협 ․산업의 구조적 특성분석
2) 산업의 구조적 특성에 대한 대응전략 32
3) 360° 레이더망 분석 33

5 SWOT분석
1) SWOT 분석 35
2) SWOT 전략 35
․SO 전략 ․ST 전략 ․WO 전략 ․WT 전략

6 중국 진출방법과 STP분석
1) 진출방법의 결정 37
2) STP 전략 38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7 성공적인 중국 진출을 위한 경영전략
1) 진입 후 단기 생존전략 40
․R&D ․조달 계획 ․생산 관리 ․인사관리 ․마케팅 계획(4P 전략)
․판매 관리
2) 장기 생존 전략 44
․속도의 조절 ․꽌시와 법규준수 ․경쟁전략 ․재무 관리 전략
본문내용
□ 부동산

- 주택 투자는 지속적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져 왔으며, 90년대 후반 극도로 침체했던 사무용 빌딩 경기는 2002년부터 상승세로 반전되었다 부동산 투자의 급격한 증가는 전국적인 현상이며, 최근 들어서는 상대적으로 낙후된 지역이 더욱 활발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 환율

- 중국 정부는 7월 21일, 위안화를 2% 절상함과 동시에 기존의 달러화 기준 페그제를 폐기하고 통화 바스켓에 기초한 관리변동환율제를 채택한다고 발표했다 통화 바스켓 제도를 채택했기 때문에, 앞으로 위안화의 달러 대비 환율은 유로, 엔 및 기타 주요 교육상대국 통화의 달러 대비 환율의 움직임을 수동적으로 반영하여 움직이게 되었고 내년 말까지 유로화와 엔화는 달러에 대해 5~10% 가량 절상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이며, 그 경우 위안화는 2~5% 정도 추가 절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 중국의 무역은 가공무역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환율 변동이 중국의 무역 및 경제 전체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으며, 위안화 절상 폭이 작아 영향은 더욱 미미할 전망이며, 중국은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ggggggghssssssssssssssss
  • pch***
    (2013.11.18 14:12:09)
회원 추천자료
  • 장수돌침대 브랜드분석과 장수돌침대 마케팅 IMC전략 분석및 장수돌침대 SWOT,STP분석
  • 돌침대 연구개발 시작자료 : 한국표준협회장수돌침대2011년매출액 3052012년매출액 4372013년예상매출액 70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장수돌침대300개3000개장수돌침대 브랜드분석적극적인 해외 진출현재 중국 대리점수2015년 까지목표 중국 대리점수2011년, 2012년 매출액 & 예상 매출액(단위 : 억 원)자료 : 감사보고서장수돌침대 과거와 현재 마케팅전략홈쇼핑TV CF공장견학 프로그램-

  • 마케팅 전략-장수돌침대
  • 침대의 위생(향균, 향취, 제습)저렴한 유지비ㆍ장소 : 다양한 유통채널(홈쇼핑, 인터넷, 대형마트, 백화점 등)구매행동ㆍ편승 효과, 디드로효과, 체험 정보 중시, 시 체험 후 구매경제적(소득)지표ㆍ매출액 4억 이상 증가제공할 핵심가치(Core Value)ㆍ“진실로 사람을 생각하고 숙면하는 침실의 환경” 제공포지셔닝 맵 작성현재 모습(As-is)미래 모습(To-be)생활방식동양적서양적가격고저생활방식동양적서양적가격고저장수온돌일월 흙

  • [국제마케팅] 솔고바이오메디칼의 중국 진출 전략
  • 돌)이라는 브랜드 네임으로 진출Marketing ManagementPage0224. 4P MIXProduct제품차별화 전략1. 첨단 기술원적외선지능형 발열 시스템(과열방지)2. 프리미엄, 고급화매트시장과 돌침대 시장을 아우르는 포지션블루오션 시장 개척 가능3. 고감각 디자인첨단 조절기 디자인감각적 매트 문양‣ 차별화‣ 차별화3. 차별화4. A/SPage023국제마케팅4. 4P MIXPrice가격준거 가격: 장수매트 중국시장 내 가격인 2000위안 준거가격 (장수매트) - 2000위안+ 운송비

  • [국제마케팅] 솔고바이오메디칼의 중국 진출 전략
  • 돌 문화의 확대• 신흥 상류층의 급상승• 웰빙 문화의 확산• 해외제품에 대한 선호도 경향• 중국 경제의 성장 및 안정화• Me Too제품의 출현 가능• 중국인들의 新제품에 대한 기피 현상• 중국 정부의 자국 산업 보호 정책3) 경쟁사 분석(주)장수산업은 1992년 창업 이래 지속적인 개발과 서비스개선을 통해 돌침대 및 전기매트 분야에서 수준 높은 역량과 판매량 구축. 한국 내에서 리딩컴퍼니로서의 위치를 지키고 있으며, 활발한 해외진출 노

  • 롯데백화점 해외진출 롯데백화점 마케팅 롯데백화점 SWOT 롯데백화점의 해외진출사례 중국진출
  • 전략을 통해 발전중에 있음>지나친 한국식- 처음 진출할 당시 한국형 MD, 상품, 마케팅, 서비스가 어우러진 ´한국형 유통´의 수출시대가 열린 것이란 표현까지 사용했다. 즉 한국 브랜드를 대거 선보인것이 문제였다. (위 내용을 쭉일고)그러하여 롯데백화점은 1, 2년도 못 버티고 철수하는 업체가 속출했다. 가장 먼저 철수한 만수무강돌침대는 6개월간 단 한개의 침대도 팔지 못했으며 곧 이어 철수한 장수돌침대도 비슷한 수준에 그쳤던 것으로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