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애플 iPod(아이팟)의 판매전략과 그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로고의 의미
3. 기업소개
3-1. 애플컴퓨터의 탄생
3-2. 애플컴퓨터의 운영체제
3-3 CEO 소개
3-4 제품소개
▶ 컴퓨터
▶ mp3p
4. 주요 해외진출국
▶ 중국
▶ 일본
▶ 유럽
▶ 한국
5. 마케팅전략
▶ STP전략
▶ 4P 전략
▶ SWOT 전략
(6. 경쟁업체)
6. 관련뉴스, 보도
7. 위기-극복
8. 문제점과 개선점
9. 애플에 관한 우리들의 생각

본문내용
1. 선정동기
글로벌화 기업을 찾던 중 우리에게 친숙한 로고와 깔끔한 이미지로 인식된 애플을 알게 되었다. 다른 기업들의 제품과는 다르게 애플 컴퓨터는 속이 보이는 컴퓨터를 개발해 투명성과 깨끗함을 강조하였고 iPod은 심플함과 다양한 색상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시각적, 미적인 즐거움만이 애플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의 전부는 아닐 것이다.
따라서 1970년 후반 개인용 컴퓨터인 애플l과 애플ll, 그리고 지금까지도 사람들의 기억 속에 혁신적인 PC로 기억되는 매킨토시를 내놓은 애플의 컴퓨터는 어떻게 탄생되었으며 또, 세계시장 점유율 70%를 넘는 iPod 만의 판매 전략과 그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알아보자.

2. 로고의 의미
애플사의 로고 의미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분분하다.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려있는 일화로는 8가지가 있다.

3-1.애플컴퓨터의 탄생.
미국의 개인용 컴퓨터 회사
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스티븐 워즈니악(Stive Wozniak)과 스티브 잡스(Stieve Jobs)가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이다.
1984년에 처음으로 세상에 선을 보인 맥킨토시는 GUI (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 방식을 도입한 개인용 컴퓨터의 효시였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윈도우95와 같은 운영체계를 애플사에서는 이미 십년 전에 사용하고 있었다. 그때 당시에, IBM에서 나온 8086, 또는 80286 프로세서를 장착한 PC는 마이크로 소프사에서 나온 도스환경을 사용하고 있었다. 당연히 맥킨토시는 출판 분야 및 그래픽을 많이 사용하는 분야에 깊이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맥사용자들 중에서 그래픽분야의 전문가들이 많은 이유 중 한 가지가 여기에 기인한다..
맥킨토시가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보다도 사용자입장에서 만든 운영체제의 우수성이다.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복잡한 구조는 감추고, 누구나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 놓은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받지마!!
  • layu***
    (2007.10.16 13:48:10)
회원 추천자료
  •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
  • 전략의 문제점2. 브랜드 자산 구축의 문제점Ⅵ. 해결방안과 개선점 151. 차별화 전략의 문제점 해결방안2. 브랜드 자산 구축의 문제점 해결방안Ⅶ. 시사점/편집후기18Ⅰ. 선정동기MP3 플레이어 아이리버의 신화로 유명한 은 한 때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의 1위를 점하는 등, 남보다 한 발 앞선 제품의 출시로 MP3 시장을 이끌어 가는 선도기업이었다. 그러나 은 아이팟과 같은 타사의 공격적인 마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아이팟(iPod), 가정용 멀티미디어 기기인 애플 TV(Apple TV)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아이팟에서 재생할 수 있는 음원을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와 맥 오에스(Mac OS),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인터넷 서비스인 닷맥(.mac)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Cupertino)에 소재하고 있고, 영국, 일본 등지에 지사를 두고 있다. 최고경영자는 공동 창업자이면서 1997년부터 애플의 부흥을 이끌고 있는 스티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HWP)
  • 전략 4. 4P MIX -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5. STP 분석6. SWOT 분석Ⅱ. 본론 - 제품 디자인 차별화 경영 분석Ⅱ. 본론 - 경쟁 브랜드 비교 분석 - 아디다스1. adidas - 기업개요, 브랜드 컨셉 분석2. adidas, Nike - 제품현황, 제품전략 분석3. adidas - 4P MIX, SWOT, STP 분석Ⅲ. 결론 - 시사점 및 향후 발전방향, 문제점 개선방안 Ⅳ. 출처싸이트, 참고문헌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브랜드사례 - NIKE【 서론 - 나이키 기업소개, 기업현황 】1. 기업개요 (출처참고 -위키사전 http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 전략 4. 4P MIX -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5. STP 분석6. SWOT 분석Ⅱ. 본론 - 나이키, 아디다스 제품 디자인 차별화전략 비교분석Ⅱ. 본론 2 - 아디다스 경쟁 브랜드 비교 분석1. adidas - 기업개요, 브랜드 컨셉 분석2. adidas, Nike - 제품현황, 제품전략 분석3. adidas - 4P MIX, SWOT, STP 분석Ⅲ. 결론 - 시사점 및 향후 발전방향, 문제점 개선방안 Ⅳ. 출처싸이트, 참고문헌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브랜드사례 - NIKE【 서론 - 나이키 기업소개, 기업현황 】1. 기업개요 (

  • 아이리버 아이팟 마케팅 전략
  • 아이팟의 소개아이팟 (IPOD)은 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스티븐 워즈니악(Stive Wozniak)과 스티브 잡스(Stieve Jobs)가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인 애플사에서 나온 MP3플레이어의 브랜드네임이다. 국내에서는 애플 컴퓨터의 점유율이 높지 않지만 애플 고유의 운영 체계를 기반으로 하여 그래픽 디자인을 하는 회사나 전자 출판 업계에서는 보편화될 정도로 성공을 거두었다.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방식의 휴대 가능한 음악 플레이어인 IPOD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