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환경의 변화 신소비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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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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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본론
1)가치 소비
2)큐레이터
3)유비쿼터스
4)휴마케팅
5)환경 친화
3.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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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위주로 돌아가는 요즘 시장에 기업들은 새로운 마케팅 기법들을 도입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가치소비, 큐레이터, 유비쿼터스, 휴 마케팅, 환경 친화가 대표적인 신 소비 트렌드로 나타났습니다.
각각의 기법들의 공통적인 목적을 살펴보면 고객 감동이라는 점을 넘어갈 수 없습니다.
바로 고객들에게 조금 더 어필하여 브랜드를 굳히자는 것, 다시 말해 고객들에게 가치 있는 삶을 제공해줍니다.
먼저 1)가치 소비의 경우, 소비자들의 의식변화, 인터넷과 대중매체의 발달, 개인주의적 성향의 증대 때문에 소비자들이 전보다 더 합리적인 소비면서 감성적인 무언가를 찾게 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큐레이터 소비는 일반 소비자들이 특정인물, 매체, 집단에서 미리 선택하고 추천한 제품을 소비하는 현상,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특징인 "집단성"과 "소속감"을 공략한 마케팅 기법이라 볼 수 있습니다.
3)유비쿼터스는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접속, 소비자들에게 좀 더 가치 있는 삶을 제공하고자 발생하였습니다.
4)휴 마케팅은 간단히 말해서 지친 현대인들이 편안함을 사는 데 돈을 쓰고 싶은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
소비자 위주로 돌아가는 요즘 시장에 기업들은 새로운 마케팅 기법들을 도입하기 시작하였습니다,
5)환경 친화에서는 기업윤리적인 문제의 환경의식이 이제는 경영상의 이윤추구의 굉장한 영향을 끼치는 환경 친화의 등장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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