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환경의 변화 신소비 트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가치 소비
2)큐레이터
3)유비쿼터스
4)휴마케팅
5)환경 친화
3. 결론
본문내용
소비자 위주로 돌아가는 요즘 시장에 기업들은 새로운 마케팅 기법들을 도입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가치소비, 큐레이터, 유비쿼터스, 휴 마케팅, 환경 친화가 대표적인 신 소비 트렌드로 나타났습니다.
각각의 기법들의 공통적인 목적을 살펴보면 고객 감동이라는 점을 넘어갈 수 없습니다.
바로 고객들에게 조금 더 어필하여 브랜드를 굳히자는 것, 다시 말해 고객들에게 가치 있는 삶을 제공해줍니다.

먼저 1)가치 소비의 경우, 소비자들의 의식변화, 인터넷과 대중매체의 발달, 개인주의적 성향의 증대 때문에 소비자들이 전보다 더 합리적인 소비면서 감성적인 무언가를 찾게 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큐레이터 소비는 일반 소비자들이 특정인물, 매체, 집단에서 미리 선택하고 추천한 제품을 소비하는 현상,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특징인 "집단성"과 "소속감"을 공략한 마케팅 기법이라 볼 수 있습니다.
3)유비쿼터스는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접속, 소비자들에게 좀 더 가치 있는 삶을 제공하고자 발생하였습니다.
4)휴 마케팅은 간단히 말해서 지친 현대인들이 편안함을 사는 데 돈을 쓰고 싶은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
소비자 위주로 돌아가는 요즘 시장에 기업들은 새로운 마케팅 기법들을 도입하기 시작하였습니다,
5)환경 친화에서는 기업윤리적인 문제의 환경의식이 이제는 경영상의 이윤추구의 굉장한 영향을 끼치는 환경 친화의 등장을 볼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트렌드와 신소비자 집단의 유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 신소비자 집단들의 소비 행동을 파악하고 그들의 요구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에서는 소비자 트렌드와 신소비자 집단의 유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이를 기반으로 기업들이 어떻게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2. 소비자 트렌드란?소비자 트렌드란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 및 소비 습관의 변화를 의미한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 트렌드와 신소비자 집단의 유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 소비자심리학소비자 트렌드와 신소비자 집단의 유형에 대해 설명하시오.목 차1.서론2.본론(1) 소비자 트렌드(2) 신소비자(3) 신소비자 집단의 유형1) 정보굥유형2) 정보참여형3) 제품응용형4) 제품경험형3.결론4.참고문헌1. 서론트렌드는 시대가 바뀌고 환경에 따라 바뀌어 간다. 그때에 소비자의 심리도 같이 작용하며, 원하는 척도에 따라 달라진다. 이때 기업은 소비자의 심리를 알기위해 당야한 방법을 사용하고, 이용할 필요가 있다. 또 소

  • [졸업][유통]대형할인점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충동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 소비자들의 충동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제4절 대형할인점의 이미지와 충동구매행동간의 상관관계 Ⅴ. 결론제 1 절 결론 및 요약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참고문헌 부록 : 설문지Ⅰ. 서론1996년 국내 유통시장이 완전 개방되면서 많은 외국 유통업체들이 국내에 진출하게 되었으며, 대형할인점, TV홈쇼핑과 같은 신유통업태의 등장으로 유통시장 환경은 급격히 변화하게 되었다. 더욱이 신소비 계층의 증가로 이제까지 유

  • 신소비자 행동론 Report - 각 장의(8장~12장)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광고의 사례
  • 소비자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자아개념을 광고에 적용한 예청바지광고다른 장면으로 청바지의 개성을 보여준다. 소비자들이 자아개념을 유지하거나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을 기꺼이 구매하려고 한다. 소비자가 스스로 매력적, 독립적 등과 같이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그런 한 이미지에 맞춰 제품을 개발해야한다.12장 소비자 태도와 태도변화 ※새로운 신념과 평가결합의 도입을 이용한 광고의 예DELL핸드폰광고Dell은 공식적으로 보장하기

  • [마케팅관리] 웰빙제품 `올가`와 `구텐모르겐`의 마케팅전략 분석
  • 환경 농산물 전문브랜드로 현대백화점 본점, 신촌점, 목동점, 미아점에 입점했다. - 국내에서 생산되지 않는 주스류와 과자류 등 150여종의 유기농 가공식품을 독일 일본 등에서 직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유기농 이유식이 특히 많다. 한겨레초록마을- 업계에서 처음으로 친환경 농산물 카탈로그를 정기적으로 제작해 상품 소개와 생산지 소식을 함께 전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준다. - 2002년 8월 마포에 첫 직영점을 오픈한 이후 프랜차이즈 형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