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sm엔터테인먼트 보아의 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1) 선정이유
2) 보아소개


2. 기업분석
1) SM 엔터테인먼트의 특징
2) 보아의 SWOT분석
3) 경쟁사 분석
4) 보아의 성공요인 분석


3. 보아의 향후 전략
1)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전환
2) 색다른 이미지 창출
3) 새로운 수입원 창출
① 모바일컨텐츠
② 게임시장으로의 확장
③ 캐릭터산업

본문내용
1. 선정이유

이번 발표를 위해 필요한 기업을 선정하던 중 단순한 기업보다는 좀 더 색다른 대상을 선정 하면 좀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최근 아시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며 많은 수익을 거둬들여 ‘1인 기업’이라고도 불리는 보아에 대해서 현재상황을 알아보고 앞으로의 상황을 대처하는 전략을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보아는 최근의 트렌드인 문화 마케팅의 성공한 한 실례이며, 한류열풍을 선도하고 있는 연예인들 중 한명입니다. 그래서 이번 발표에 적합한 대상이라고 판단되어집니다.

2. 보아소개

그동안 많은 우리나라 가수들이 일본시장에 도전했지만, 거의 모두 뚜렷한 성공을 거두지 못하였다. 한국 가요 일본시장 진출 23년 동안 제대로 성공한 사례는 젊은 세대는 잘 알지 못하는 조용필과 계은숙 뿐이었다. 그런 일본시장에서 보아는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일본열도 보아 열풍을 일으켰다. 특히 세계 음반시장 규모가 2위이며 다양한 대중문화가 발달한 문화 선진국인 일본에서 그런 큰 성공을 거두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보아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2년 동안 집중적인 투자와 교육, 훈련을 통해 길러낸 처음부터 세계시장을 겨냥한 프로젝트 가수로서 sm엔터테인먼트의 기획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다. 보아의 상품가치는 대단하여 노래하는 1인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음반 판매와 cf모델 등으로 올린 수입은 수백억엔이 넘는다. 보아는 리슨 투 마이하트라는 앨범으로 일본 음반오리콘차트에서 정상을 기록하며 130만장의 음반 판매를 기록했다. 그리고 2집 발렌티는 오리콘 차트에서 2주연속 1위를 차지하며 발매당일 100만장이 판매되어 화제가 되었다. 이로써 보아는 일본 레코드 업계가 주관하는 골든디스크 대상 수상자에도 그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골든 디스크 대상은 100만장 이상의 음반판매량을 기록한 가수에게 주어지는 최고 권위의 음반상이다. 그리고 NHK에서 하는 일본 최고권위의 TV가요 프로그램인 홍백가합전에도 출연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렇듯 보아의 아직은 젊은 나이와 지금까지의 추세로 판단해보면 1조원이 넘는 가치가 있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SM 해외 시장 진출 분석
  • 보아, 동방신기 등 90년대 이후 한국의 대표적인 대중 가수들을 키워낸 SM엔터테인먼트는 국내 가요 시장의 포화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배경으로 본격적으로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게 된다. SM엔터테인먼트는 철저한 현지화라는 기본 원칙 아래 상황에 맞는 효과적이고 융통성 있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성공을 거두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아시아 지역뿐만 아니라 북중미 지역과 유럽지역에서도 SM엔터테인먼트의 주도아래 신 한류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국제 M&A 포스코3. 적대적 M&A의 사례 & 실패에서 성공으로의 사례- 텔레콤 분야의 적대적 M&A - 보다폰의 만네스만 인수- LG의 제니스 인수 실패 → 성공으로 전환사례4. 기타 분야에서의 사례- 1. 통신장비- 2. 통신서비스- 3. 소프트웨어- 4. 반도체- 5. 인터넷 Ⅶ. 교훈 및 시사점1. 성공적인 M&A를 위한 과제2. 우리나라의 M&A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

  • [문화산업론] 한류 1세대 베이비 복스 중국진출 과정 분석(한류문화)
  • SM 엔터테인먼트 라이브인 차이나보아, 강타, 문희준, 신화, 다나/저장성항저우체육관2003.10칭다오 슈퍼 콘서트신화, NRG, 이정현/칭다오 제일체육관이승철 지린성 옌변 단독콘서트옌변 체육관2003.11I LOVE 시안 콘서트강타, 다나, 블랙비트, 베이비복스, 한경일/ 산시성 시안시 산시성대운동장출처 : 한국관광공사(2001), 한류관광마케팅전략보고 참고 후 최근 언론 자료로 재구성문화산업 현황 조사 보고서, 아시아문화산업교류재단, 2005.2공연 외에

  • 아시아 카지노 산업 분석 및 국내 카지노 산업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경영론 - 백산출판사 2001http://blog.naver.com/arryest?Redirect=Log&logNo=50142551966해통국제 산업분석보고서마카오통계국마카오 언론종합중앙일보이데일리정글 매거진싱가폴 타임즈파이낸셜 뉴스매일경제파이낸셜 뉴스OSEN,http://www.rwsentosa.com/language/en-US/Hotelswww.wego.co.krhttp://www.design.co.kr/section/newsdetail.html?infoid=51619&category=000000010001외교통상부매일경제, 한국카지노 산업론 (채용식저),강원 도민일보제주특별자치도 관광협회 / 2008년GKL 홈페이지강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전략과 소비자를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공동 우물터(business context)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정보는 기업이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해내는 데 결정적인 생산요소가 되는 지식이 될 수 없으며 결국은 쓰레기에 불과하다. 게다가 향후 10년 내 GM 직원의 50%는 퇴직연령에 도달할 예정이었다. 때문에 기존 노동력의 유지를 위해서 지식의 전달과 공유를 위한 인적자산의 지식화가 필수적이다. GM이 기술교육프로그램을 개설, 기술의 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