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치문화와 문화상품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키치문화의 특성을 담고 경제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상품을실제 만드는 것을 내용으로 합니다.
본문내용
키치문화는 키치의 요소를 갖춘 문화양식을 말한다. 키치에 대한 수많은 정의와 개념들이 존재하지만 크게 보아 대량소비문화, 대중문화. 탈중심, 해체. 다양성 등으로 표현될 수 있다. 따라서 키치문화상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러한 문화적 가치가 잘 표현될 수 있어야 하며 그 결과 경제적 가치도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문화와성] TV광고속에 나타난 성- 분석과 이해
  • 문화적 코드라는 것을 각성한다면 그 광고가 주는 성에 대한 메시지에 대해서 비판적으로 받아 들일 수 있을 것이다. 왜곡된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비판적인 반응은 광고에 피드백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광고 자체는 상품의 이윤을 목적으로 한다. 광고는 소비자가 받아 들여 줄 수 있다는 전제 하에서 보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공감대를 형성 시 못할 경우 상품 소비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비단 소비자 뿐만 아니라 광고주 역시

  • [사회학개론] 문화와 상징, 소비- 웰빙트렌드를 중심으로
  • 문화의 긍정적 상호작용 26(1) 모든 사물은 기호다 26(2) 소비는 상품-기호를 통한 사회적 차별화 행위 27(3) 상품-기호의 이데올로기 27(4) 현대소비사회에서 광고와 디자인 288. 방 향 29참고문헌

  • [사회변동론] 대중문화를 통해서 본 한국사회의 기형적 구조변화
  • 대중문화를 통해서 본 한국사회의 기형적 구조변화1. 들어가며.최근 한국사회에서는 이효리 신드롬이 불고 있다. 이는 90년대 서태지 신드롬과 비교해 볼 수 있다. 서태지의 등장은 당시 한국사회에 상당한 파장을 몰고 왔고, 앞으로 살펴보겠지만 한국 대중문화에 있어서 한 획을 긋는 중요한 사건이었다. 이효리는 단순한 유명세를 넘어 2003년 대중문화를 상징하는 아이콘 중 하나가 됐다. 일부에선 이효리를 90년대 후반 일본 대중문화를 대표했던

  • [대중문학] 대중소설을 포스트모더니즘과 키취와 연관시켜서
  • 문화에 대한 미적 감수성이 없는 우매한 군중에 불과하다고 보고, 엘리트 집단과 대중 집단의 차이를 선천적인 능력의 차이라고 여긴다. 따라서 대중문학이란 예술적 창의성이나 심미성 등은 찾아볼 수 없고 단지 오락적 기능만을 담당하는 저급한 것이라고 폄하하는 입장이 이것이다.세 번째로는 대중문화를 상업화된 상품과 일치시키는 방법(키치)이 있다. 대중문화는 대중 소비를 위해 대량 생산된 상품으로, 수용자는 어떠한 특성으로도 구분되지

  • [문학] 사이버공간과 새로운 글쓰기
  • 문화가 분명 많은 사람들의 참여의 장을 끌어내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유비쿼터스와 같은 기술 문제들이 언급되는 요즘에서 올바른 현실 감각와 그 문화를 이끌어가야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가 될 것이다. - 가상 공간에서 키치적 그래픽을 통한 네오 커뮤니케이션 연구. 장호현. 한국비쥬얼디자인학회. 2004- 청소년 문화읽기: 싸이월드, 블로그(트랙백 놀이). 장훈.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연구원. 2004- 클레멘트 그린버그 ‘아방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