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수출전략 변경과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내의 대표가전업체 삼성전자
2. 삼성전자의 가치관과 자금문제
3. 차세대 수종사업
본문내용
외국의 거센 도전과 국내의 만만찮은 정치ㆍ사회적 토양, 게다가 사상 최고 경영성과에 따른 조직 해이와 자만. 이런 내ㆍ외부 적과 싸우고 있는 삼섬은 3분기 만에 영업이익 10조원을 달성했다. 그렇지만 삼선전자는 ‘경영이란 상대 적인 것이다’라고 생각하며 경쟁 하에서 절대적인 것이란 있을 수 없으며 ‘경기가 침체되고 있는데 삼성전자만 좋은 실적을 낼 수가 있는가’라고 말하고 있다. 주력제품인 반도체ㆍLCD 가격의 하락과 같은 세계적 불황 여파에 대해서는 시장 내에서의 경쟁우위에 중요성을 더하고 있다. 윤종용 삼섬회장 부회장은 삼성의 경영 주안점에 대해서 이렇게 말하고 있다. “경제발전을 지탱하는 것이 산업발전이고 산업발전을 지탱하는 것이 기업이다. 산업과 기업발전은 과학기술 발전에 의존했다. 기술이 새로운 산업을 창출하고 새로운 기업을 태어나게 했다. 기술이야말로 국가와 기업이 성장하는 데 원동력이다. 기술 개발은 결국 사람이 한다. 따라서 우수한 사람을 뽑아서 양성하는 것이 경영의 가 장 중요한 과제다. 또 한 가지를 든다면 `스피드 경영`이다. 경영환경이 워낙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빠른 의사결정이 필수다. 결국 삼성전자 경쟁력을 뒷받침하는 요체는 기술, 사람, 스피드 세 가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 삼성전자, 농심, 오리온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전략의 일관성 부족 등으로 많은 시행착오를 경험했다. 성공적으로 진출한 국내외 기업들의 경험을 벤치마킹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이마트, 삼성전자, 농심, 오리온을 구체적 사례로 들어 가격, 유통전략, 현지화전략, 판촉전략, 제품전략을 중심으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겠다.수출총액 대중국수출비중906501%917101.8%92 7703.2%939106.3%949606.6%9512107.4%9612208.8%9713309.9%9813239%9914369.6%00172211%01150412.1%02162413.9%

  • [기업경영] LG전자 윤리경영
  • 전략지역 중심의 지역마케팅에 주력해 옴에 따라 글로벌 캠페인을 펼치기에는 다소 한계-국내 경쟁사인 삼성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지 못한 현실3) 기회(Opportunities)- 전자산업 육성지원을 위하여 조세감면, 자금 지원 등 포괄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특히 신제품, 신기술 개발, 시설투자 등에 대한 다양한 정책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음.-LG전자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의 상승-스포츠마케팅의 강화로 인한 효과가 급격히 상승되고 있음4) 위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 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 -1. 삼성전자의 연혁 1. 삼성의 전자공업 진출 삼성전자는 60년대 후반 정부의 수출 주도형 공업화 전략에 따라 전자공업 집중육성을 표명한 시기에 설립되었다. 초대 회장인 이병철 회장은 전자 산업이야말로 기술, 노동력, 부가가치, 내수와 수출 전망 등 여러 면에서 우리 나라의 경제 단계에 꼭 알맞는 산업이라 결론짓고 삼성전자 공업주식회사를 1969년에 설립하였다. 민생용 제품의 생산으로 기초를 닦고 기술과 경험을

  • [기업분석]소니의 국제경영전략
  • 전략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8) 매일경제신문 2000년 3월 31일자 기사 요약9) 장세진 저, 「글로벌 경영 - 글로벌경쟁시대의 국제경영」(박영사,2000)p.237소니의 미국에서의 확장과정10) 삼성경제연구소 (유석진, 00.09.08) (www.seriecon.seri.org)▣ 추진 전략 ▣■ 디지털 네트워크 사업 강화1) 전 세계를 대상으로 네트워크 관련 사업전략을 입안하고 기술개발을 담당하는 본사 직할의 디 지털 네트워

  • [인사관리] 삼성전자의 동기이론전략 고찰
  • 삼성전자의 동기부여전략의 측면에서 접근하고자 한다. IT업계의 전반적인 침체와 동종업체의 고전 속에서 홀로 이익을 창출하고 성장을 지속 중인 배경이 삼성전자의 인사제도와 복리후생, 교육제도 등과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지 분석하고 그에 대한 평가와 문제점을 발견한 후 대안을 제시해보도록 하겠다.2. 삼성전자 소개1969년 삼성전자공업(주)으로 설립하였고, 1984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주로 컬러 TV전자계산기전자손목시계전자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