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의 현지문화환경 적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지문화환경 적응성의 필요성
2. 글로벌 브랜드의 필요성
3. 시장의 글로벌화와 글로벌 소비자 문화의 특성
4. 글로벌 브랜드, 글로벌 이미지 지향
5. 포지셔닝 전략
6. 글로벌 제품전략
7. 글로벌 광고 전략
8. 우리나라 기업의 과제
- 본문내용
-
1. 현지문화환경 적응성의 필요성
오늘날 우리는 수 없이 많은 문화가 병존하는 세계에 살고 있다. 세계화의 진전에 따라 이같은 현상은 더욱 심화될 것이다. 조만간 우리가 맞이하게 되는 21세기는 문화간의 대 립과 마찰의 시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사회공산주의의 붕괴에 따라 동질적이게 될 것 으로 예상되었던 자본주의진영 사이에도 제도의 차이가 있고 세계경제가 민족주의의 대립. 분쟁의 무대가 될 것이라는 조심스런 관측도 등장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근래에 와서 많은 나라의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문화를 내재하게 되는 다국적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들 기업이 국제경제의 주역으로서의 책임을 수행한다면 교차문화의 시너지관리에 의해 민족간 대립의 주된 원인이 되는 문화의 차이(다양성)가 생 산적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제도로서의 다국적 기업이 20세기말에 대두된 역사적인 의의는 바로 여기에 있다고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위더스 경영정보시스템 A 레포트) 4주~5주 강의를 통해 확률변수와 겹합확률분포, 확률분포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산확률분포와 연속확률분포를 정의한 후, 두 확률분포의 차이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연예인 인사관리의 실태와 개선방향
- [외식산업론] 영국, 이탈리아, 인도, 캐나다, 터키, 프랑스, 호주 지역 식문화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