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의 국제기업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0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LG의 LCD 사업 합작배경
2.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
3. LG와 삼성의 제휴비교
4. 결 론
- 본문내용
-
성공한 케이스를 꼽자면 "LG필립스" LG의 LCD생산능력과 반도체기술 그리고 필 립스의 브랜드(가전제품)가 적절히 조화를 이뤄 시너지효과를 발휘했다는 평을 듣 고 있다. 삼성 SDI와 일본 NEC의 전략적제휴도 유기EL(자체발광형 표시장치)부분 에서 "적과의 동침"을 했다. 반면 실패사례로는 소니와 에릭슨을 들수 있다. 처음 엔 통신과 가전분야의 선두주자간의 결합으로 세간에 화제가 되었지만 경영실적없 이 지금 적자에 허덕인다는 이갸기가 다수다.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조건으로는 총 네가지를 들 수가 있다.
1. 양립성 = 양 기업의 전략이 서로 모순되지 않아야 한다. 그리고 각 기업간의 기업문화의 차이를 극복해야 한다.
2. 파트너의 능력 = 파트너가 갖고 있는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3. 제휴의 몰입성 = 제휴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수 있는 주력사업을 가진 파트너를 선택하는 것이 훨씬 바람직하다.
4. 성공적인 국제제휴에 대한 실증연구 = 국제간 전략적 제휴를 살보고 어떤식의 전략적제휴가 성공할 확률이 높은가를 따져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