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의 국제기업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G의 LCD 사업 합작배경
2.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
3. LG와 삼성의 제휴비교
4. 결 론
본문내용
성공한 케이스를 꼽자면 "LG필립스" LG의 LCD생산능력과 반도체기술 그리고 필 립스의 브랜드(가전제품)가 적절히 조화를 이뤄 시너지효과를 발휘했다는 평을 듣 고 있다. 삼성 SDI와 일본 NEC의 전략적제휴도 유기EL(자체발광형 표시장치)부분 에서 "적과의 동침"을 했다. 반면 실패사례로는 소니와 에릭슨을 들수 있다. 처음 엔 통신과 가전분야의 선두주자간의 결합으로 세간에 화제가 되었지만 경영실적없 이 지금 적자에 허덕인다는 이갸기가 다수다.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조건으로는 총 네가지를 들 수가 있다.
1. 양립성 = 양 기업의 전략이 서로 모순되지 않아야 한다. 그리고 각 기업간의 기업문화의 차이를 극복해야 한다.
2. 파트너의 능력 = 파트너가 갖고 있는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3. 제휴의 몰입성 = 제휴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수 있는 주력사업을 가진 파트너를 선택하는 것이 훨씬 바람직하다.
4. 성공적인 국제제휴에 대한 실증연구 = 국제간 전략적 제휴를 살보고 어떤식의 전략적제휴가 성공할 확률이 높은가를 따져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국 제약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전략적 제휴-LG생명과학 팩티브
  • LG생명과학은 세계적 신약을 보유한 초 우량 생명과학회사라는 Vision 달성을 위해, 개발후보 발굴 능력과 전략적 제휴를 확대하여 세계적인 신약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선진시장에 대한 Global Marketing 역량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LG생명과학은 대표적 고부가가치 두뇌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는 생명과학, BT 산업분야의 국내 리더기업으로서 거듭나고 있다.사업분야① 의약품: LG생명과학의 의약사업은 1981년 국내 최초로 유전공학 연구에 착수한

  • [국제경영] 한국 제약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전략적 제휴-LG생명과학 팩티브
  • 한국 제약기업의세계시장 진출 전략적 제휴LG생명과학 - 팩티브Ⅰ. 서론 Ⅱ. 세계 제약산업 특징Ⅲ. LG생명과학 기업소개국내 제약산업의 현황국내 제약산업의 성장성사업분야경영실적Ⅳ. LG생명과학과 SB의 전략적 제휴제휴파트너의 기준SB와의 제휴과정Ⅴ. 결론외국 제약산업의 현황국내 제약산업의 특징목 차한국 제약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어려움- 내수 시장 기반 취약- 다수의 영세업체- 연구개발 투자의 미흡- 신약 승인에 필요한

  • 경영전략 LG생명과학의 글로벌전략
  • 기업간의 합병과 대형기업과 벤처기업간의 전략적 제휴가 활발히 이루어지기도 하였다.LG생명과학이 독자 신약개발에 첫 발을 내딛게 된 것은 세파계 항생제이다. 그러나 세파계 항생제는 임상실험 전 단계에서 강한 독성이 발견되어 개발이 중단될 수 밖에 없게 되었다. 그 다음으로 두 번째 LG생명과학이 국제무대를 겨냥하여 독자개발을 추진한 신약이 바로 퀴놀론계 항생제 인데, 이는 1991년 퀴놀계 항생제의 독자개발에 착수하여 퀴놀계 항생제란

  • [경영전략] LG와 PHILIPS의 전략적 제휴 사례
  • 리 포 트과 목 명: 학 과: 학 번: 이 름: 제 출 일: 담당교수: ◉ 리포트 주제 : LG와 PHILIPS의 전략적 제휴 사례현재 세계 다른 기업들은 이미 세계무대로 진출해서 기업들끼리 서로 간에 제휴를 맺음으로써 선진기업의 발판에 들어선 지 오래다. 물론 우리 기업도 진출한 상태이나 극히 미비할 뿐 아직은 제약 하에 놓여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우리 기업의 경영자들은 적절히 경쟁자와 손을 잡고 급변하는 경쟁 환경에 대응해 나갈 줄 알아야 한

  • [경영비교]Sk텔레콤과 LG정보통신 경영전략 비교분석
  • 기업 발굴, 선진 통신시장 정보 수집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본사 해외사업부서와의 협력을 통하여 신규 Project를 추진 중에 있다Ⅱ. LG 정보통신의 글로벌 전략1. LG정보통신의 국제화 전략 (베트남 진출)(1) 진출 배경LG정보통신은 회사설립 초기부터 통신기기, 컴퓨터 반도체 부문의 생산을 통해 국내통신산업의 현대화에 주력해 왔다. 그러나 국내 교환기시장이 포화됨에 따라 LG정보통신의 성장은 정체를 겪게 되었다. 이를 타개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