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음악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1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음악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대유와인 , 네슬레 , 피자헛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음악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본문내용
음악이란 소리를 소재로 하여 박자 ? 선율 ? 화성 ? 음색 등을 일정한 법칙과 형식으로 종합해서 사상과 감정을 나타내는 예술이다. 음악 마케팅이랑 청각이나 소리, 음악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이다.
음악은 오랫동안 능률적이고 효과적인 비언어적 커뮤티케이션 수단이었고 다양한 감정과 정서적 반응을 유발한다는 면에서 관심의 대상이었다. 광고 드에서 사용하는 소리나 음악등은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기억을 증가시키고, 소비자의 무드나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형성시키며, 구매반응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로 작용한다.
1920년 후반 호텔의 로비나 사무실 등 조용한 분위기나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할 목적으로 배경음악이 탄생했다. 이것이 더욱 발전되어 근대 산업의 비인간적 소외 조건을 극복하기 위해 생산 현장에서 들려주는 산업음악이 만들어졌다.
현재 개별 매장에서 음악의 활용은 가장 보편화되어 있다. 특히 신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의류업체의 경우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잇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에버그린 뮤직페스티벌 EMF 분석과 마케팅 전략
  • 에버그린 뮤직페스티벌(EMF) 분석과 마케팅 전략목차1.선정동기1)development : 음악 페스티벌 산업의 급격한 발전2)effect : 음악 페스티벌의 사회적 효과3)critical point : 국내 음악 페스티벌의 문제점2.음악 페스티벌 시장1)해외 음악 페스티벌 시장2)국내 음악 페스티벌 시장3.에버그린 뮤직페스티벌(EMF)1)overview2)기획취지3)time table(라인업)4)에버그린 패밀리 패키지5)Do it 기증 캠페인6)각종 이벤트4.외부분석1)고객분석2)경쟁자분석5.5FORCE 모델6.SWOT

  • SMEntertainment 마케팅 전략 분석
  • 음악계에 로우틴(Low-Teen)시장이 탄탄한 일본을 선택하였다.외국어능력(일어,영어,중국어)+ 댄스,노래등- 초등학교5학년때 부터 외국어에 힘씀 sm엔터테인먼트는 SM재팬을 설립하고 일본 최고의 음반기획사인 에이벡스(AVEX)와 손을 잡는 등 마케팅이나 유통을 위해서 일본 현지 기업과 철저하게 전략적 제휴를 했다.(일본내 아웃소싱 확보) 4. 일본 진출의 성공요소 -적절한 진출 시기  보아는 아무로 나미에, 우타다 히카루, 하마자키 아유미 이후 특별

  • [마케팅] [마케팅원론]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의 정의와 성공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활동이 조리 있고 일관성 있는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전달 해 주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2. IMC 성공 사례1) Ogilvy & Mather광고회사 중 가장 먼저 IMC 개념을 도입한 것은 Ogilvy & Mather이다. 이 회사는 창립자인 데이비 오길비의 철저한 소비자 분석과 시장 분석하에서 훌륭한 광고 전략이 나온다는 광고 철학을 기본으로 삼고 있다. 이에 따라 일찍부터 소비자와 시장 조사를 통한 데이터베이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광고 전략을 수립

  • [경영학]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
  •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年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1982年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4年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공을 거둠. 이 때의 성공이 1985년 슐츠가 회

  • 동서식품 맥심 마케팅 분석 보고서
  • 전략동서식품은 맥심 1/2 커피믹스가 출시됐을 때 직접 맛볼 수 있도록 서울시내 주요 지하철역 등에서 샘플 팩을 무료로 증정하는 샘플링 행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시음이벤트로 CF속 한 장면을 따라 성공하면 제품을 증정하는 행사 진행하였다. 위처럼 신상품이 나오면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오프라인 판촉 활동을 벌이고 있다.마케팅 사례▣ 맥심의 감성마케팅 사례1) 광고의 핵심오랜만에 재회한 연인이 눈빛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