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향기마케팅(아로마마케팅)의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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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03.1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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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향기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일본의 한 비누회사, 베스킨라빈스,LG패션 ,J&C익스프레스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향기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본문내용
향기 마케팅이란 인간의 감각기관중 향기와 관련된 후각기관, 뇌의 작용, 심리상태 등을 연구하여 향기를 각종 소비상품이나 서비스에 여러 가지 효율적인 형태로 결합하여 판매를 촉진시키거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형태를 자극하는 판매 촉진 마케팅의 한 분야이다. 비교적 간단하면서도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느낌을 주고 , 매장의 품위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다시 말해 우리가 판매자에게 채워지지 못한 2%를 더 채워줌으로해서 소비자가 구매를 할 것인가 말것인가에 대한 갈등을 구매 쪽으로 돌리게 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의 구매심리를 자극하기 위해 감각을 이용하는 기법이 많이 활용되어 왔다. 그 예로 음악 및 방송 등을 이용한 소리 ,귀금속 매장 경우 특수 불빛의 시각효과, 자동차 진열장 경우 바닥에 예쁜 카펫을 설치하여 매장을 아름답게 장식하거나 시선을 끌기 위해 이동물체를 이용하는 등 기타의 시각효과를 이용한다. 이러한 판매방법들은 판매 촉진에 나름대로 일익을 담담해왔으며 잠재 소비자들에게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였다. 그동안 활용한 감각 호소 가운데 후각을 이용한 방법은 비교적 적게 활용되었다. 하지만 인간의 감각 중 후각은 구매충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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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냥 그래요,,
  • imw***
    (2008.06.03 16:4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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