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5 / 2019.12.24
  • 7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용량이 (장수도 많지만)조금 큽니다.. 네이버에 모든것이 담겨있다고 생각하심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시장/고객의 일반적 상황
1. 시장 환경 분석
(1) 경제적 요인
(2) 사회 문화적 요인
(3) 고객의 구매/사용 동기와 욕구
2. 경쟁 상황
(1) 포털 사이트 전체 시장 경쟁 상황
(2) 서비스별 경쟁상황 분석

Ⅲ. 내부 환경 분석
1. About NHN
2. History of NHN's services
(1) [네이버] 지식까지 찾아주는 검색 서비스
(2) [한게임] 세계 최고의 게임 서비스
(3) [쥬니어네이버] 국내 최초, 최대 어린이 전용 포털 서비스
(4) [엔토이] 새로운 개념의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서비스
3. NHN by two main axles
4. Core competence of NHN
(1) Technology
(2) Customer based company
(3) Stability of Profit Model
5. NAVER's proportion of NHN

Ⅳ. 네이버의 STP 전략 분석
1. Segmentation
(1) 네이버 서비스 회원의 분류
(2) 전체 인터넷 이용자의 분류
2. Targeting
(1) Product specialization : 지식 검색
(2) Full market coverage : 지식쇼핑과 금융 서비스
(3) Market specialization
3. Positioning
(1) 지식검색
(2) 지식쇼핑
(3) 금융 서비스
(4) 엔토이

Ⅴ. 마케팅 믹스 - 네이버와 엔토이를 중심으로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 광고분석
4. Place

Ⅵ. NHN의 향후 전략에 대한 분석
1. naver의 허용마케팅 실시
2. 쇼핑몰 수익구조 개선
(by 웹로그파일 분석을 기반으로 기업고객 대상 마케팅 컨설팅)
【제안】Purchase Action Coordinate를 이용한 웹로그분석
3. 엔토이, Dog인가, Star인가
(1) 엔토이의 전략적 위치
(2) 경쟁사 네오위즈와 신브랜드 런칭을 이용한 시장점유율 다툼
(3) 엔토이의 실적과 손익분기점 예상
(4) 장래 수익창출을 위한 투자로서 엔토이 분석
4. 메신저 시장으로의 진출
(1) 지식검색 메신저
(2) 한게임 메신저
(3) 블로그 메신저
5. 생존을 위한 제휴
(1) 제휴마케팅의 개념 및 효과
(2) 현재까지 네이버의 제휴마케팅 시도 노력
(3) 네이버의 제휴마케팅 관련 전략
【제안】향후 네이버의 제휴 전략
【정리】네이번의 하루

참고문헌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Ⅰ. 서론

인터넷이 기업을 어떻게 변화시켰고, 또 앞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 이런 질문들에 대해서 우리는 이번 마케팅 관리 수업을 통해서 보다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해답을 찾고 있는지 모르겠다.

포털 사이트는 바로 인터넷이라는 도구를 통해 현재 기업들이 겪고 있는 변화의 중심축에 서 있다. 인터넷을 이용한 정보의 교환․획득․공유․창출의 장이 되는 정보 검색 기능을 바탕으로 포털은 현재 인터넷 기업들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 온라인 광고,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뉴스, 게임 등 - 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포털 사이트는 지금까지 축적된 거대한 정보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m-Commerce라 불리는 모바일 시장으로의 진출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우리는 포털 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를 이번 발표 주제로 선정, 기업의 인터넷으로 인한, 인터넷을 통한 거대한 지각 변동 시대를 관통하는 핵심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자 했다.

‘인터넷은 포털에서 시작해서 포털에서 끝난다’라는 말을 실감할 정도로 현재의 수많은 인터넷 이용자들은 포털 사이트에서 정보의 검색과 게임을 통한 여가뿐 아니라 쇼핑, 뉴스, 커뮤니티까지 모든 욕구를 해결하고 있다. 대부분의 인터넷 이용자들은 자신이 이용하는 포털 사이트를 첫 시작 페이지로 설정해놓고 있으며, 굳이 전문 쇼핑 사이트로 이동할 필요 없이 자신이 이용하는 포털 사이트에서 인터넷 쇼핑을 즐기고, 중앙일보나 한겨례신문, 오마이뉴스와 같은 뉴스 사이트로 갈 필요 없이 포털 사이트에서 뉴스를 검색한다.
참고문헌
네이버 사이트 (www.naver.com)
엔토이 사이트 (www.entoi.com)
키움닷컴증권 (http://www.kiwoom.com)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
야후뉴스 (http://kr.news.yahoo.com/service)
랭키닷컴 (www.rankey.com)
로거 (http://logger.co.kr)
네이트 관련자료 (http://corp.nate.com/introcom/vision.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네이버 NAVER 성공사례 분석
  • 인터넷 세대, n세대로서 직간접적으로 포털 업체의 이름과 광고, 경쟁과정을 봐왔기에 어떻게 하여 네이버가 다른 동종 기업과의 경쟁속에서 현재의 선두적 위치에 오르게 되었는지에 대한 의문- 지난 몇년간 네이버가 선두적 위치를 지킬 수 있었던 이유를 알고 싶어서2. 기업소개 1)NHN(1)NHN㈜ -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 임(www.hangame.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주니어네이버 (jr.naver.com),국내 최초 온라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NHN의 비즈니스 모델 탐구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NHN의 비즈니스 모델 탐구목 차1. 기업소개1. 연혁표2. NHN설립목적3. 주요서비스4. 재무제표5. 기업실적의 결정요소2. 환경분석1. 디지털화가 가져온 환경변화2. 인터넷 시장 현황3. NHN의 경쟁 현황 - 1위 프리미엄 기업3. NHN의 사업분석1. 사업분야 - 국내2. 사업분야 - 국외3. 소결4. NHN의포지셔닝과 전략1. 프리미엄 서비스2. 강력한 기술력3. 네이버 - 지식인 서비스4. 한게임5. 검색광고의 성장6. 글로벌 마케팅7. 다각화

  • [서비스마케팅] 네이버의 마케팅 사례 분석
  • NHN은 설립 이후부터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 입점형 인터넷 쇼핑몰, 웹게임 등 새로운 형태의 수익원을 바탕으로 고 성장세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지식 iN 까지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데, 앞으로 이러한 검색 및 디렉토리 서비스 채널로부터의 수익원을 점차 콘텐츠 및 커뮤니티 채널로 확대시켜 나간다는 전략입니다.네이버 마케팅 전략(지식 iN 서비스에 대한 분석)네이버 전체적 SWOT 분석업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PPT)
  • 현지화 마케팅 및 성공요인분석 및 핵심역량 분석 국제경영전략 사례 분석 / 전략분석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성공요인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Chapter 2 - 시장환경분석, 인터넷시장 현황 및 사용패턴 분석(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네이버(마케팅 4p stp swot) 비교분석(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패턴 분석Chapter 3 – 지속가능경영전략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

  • [경영정보] NHN 기업분석(네이버)
  • REPORT목 차 Ⅰ. 서 론 1.) 주제 선정동기2.) 기업의 개요3.) 서비스현황4.) 발전 과정Ⅱ. 본 론 1.) NHN SWOT분석2.) STP 전략 분석3.)마케팅 믹스(4P)Ⅲ. 결 론Ⅳ. 참고문헌Ⅰ . 서 론1) 주제 선정동기지식’언제부터인가 우리에게 많이 쓰이는 단어가 되어버렸다. 그것은 아마도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지식검색iN지식서비스가 많은 인기를 얻기 시작했을 때부터인지 모른다.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서도 네이버의 광고는 많이 보인다. 지식iN 이라는 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