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오비)맥주 성공 마케팅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16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OB맥주가 하이트에게 맥주시장내 1위 자리를 내주었기에 다시금 재도약을 위한 방안을 논한 자료입니다.
그림과 표가 많이 첨부된 발표자료이다보니 내용요약이 짧은점은 양해 바랍니다.

목차
Ⅰ. OB맥주의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주요연혁

Ⅱ. 산업환경 분석

1. 국내 주류시장 현황
2.국내 맥주시장 점유 현황
3.경쟁사 분석 - HITE

Ⅲ. 내부환경 분석

1. SWOT
2.STP 전략
3.마케팅 믹스(4P’S)

Ⅳ. OB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

1. OB맥주의 문제점
2.향후 전략방안
본문내용
1. OB맥주의 문제점

*오비, 카프리 등 다 브랜드 전략으로 서로 중복되는 표적시장을 형성

OB와 CASS의 타켓 표적층을 보면Cass는 약간 쓰고 강한맛으로 하이트 와 경쟁을 피하였지만, 새로운 OB는 좋은 목넘김이라는 컨셉으로 하이트와 맛대응함은 물론 표적시장도 2-30대층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 현재, 하이트와 자사 브랜드인 카스와도 중복되고 있음

경쟁우위를 갖지 못한 OB로서는 하이트와 경쟁에서 뒤떨어짐은 물론이고, 자사 브랜드인 카스와 시장을 나누어 점유하게 되는 약영향을 가져오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원론] `하이트 맥주` 주류시장 마케팅 전략
  • 맥주보리 껍질을 제거함으로써 맥주의 쓴맛을 제거하여 만든 부드러운 맥주)등으로 하이트이 깨끗함 포지셔닝을 위한 기술적인 뒷받침도 크게 작용 하였다.(5) Procurement(원자재. 설비. 공급품 조달)하이트 맥주는 강원도 홍천, 전주, 마산의 지하 150m 천연수 공급하여 ‘천연암반수’로 깨끗함을 강조하는 Positining은 service와 마케팅 등 경영 전반적 전략측면과 연계되어 있고 한국지하수 보존협회를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기여하고 있다.(6) Inb

  • 오비맥주(OB맥주) 브랜드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OB맥주마케팅전략.목차Ⅰ. 서론오비맥주회사소개Target MarketMarketing 4P우리나라 주류산업2011년 국내 주류시장 동향맥주시장 동향경쟁상황Ⅱ. 본론오비맥주의 유통구조 분석간접채널직접채널: 유흥업소오비맥주의 강점Product: 생맥주 품질관리 인증제(Beer Quality Pub) 도입Promotion: 메가브랜드 전략Place: 과도한 밀어내기 단절과 고객 수요에 따른 공급오비맥주의 약점주류 산업의 특수성으로 인한 유통구조의 경직성프랜차이즈점의 운영적 측

  • [마케팅] STP의 신개념 맥주출시를 위한 전략
  • STP의 신개념 맥주 출시를 위한 전략과목마케팅관리교수님발표조STP조원발표일2004. 05. 271.1 20대를 위한 맥주 마케팅 컨셉트 2.1 시장의 환경3.1 시장의 선택 - SWOT분석3.2 시장의 선택 - 경쟁자 분석4.1 고객에 대한 이해 - 타게팅(20대와 그이상의 연령대), 매니아층 형성4.2 고객에 대한 이해(설문지 조사) - 무작위로 추출한 외대 학생 115명 에게 설문지 조사5.1 시장 세분화 - 술시장의 세분화, 맥주시장의 세분화6.1 상품관리(1) - 상품 개념의

  • [마케팅관리] 카스(CASS)맥주 마케팅전략
  • 목차1. 서론1-1 회사소개 1-2 회사연혁1-3 경영이념2. 본론2-1 국내 맥주 시장 분석2-2 카스의 의미2-3 소비자 분석에 따른 카스개발2-4 마케팅믹스(4P)2-5 3Cs2-6 SWOT 분석 2-7 시장세분화3. 결론3-1 카스의 평가3-2 카스는 성공한 제품인가?3-3 카스의 향후 전략서론우리 나라의 맥주시장은 현재 OB맥주와 하이트 맥주의 과점에 의한 강력한 카르텔을 형성하고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맥주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는 브랜드로는 HITE, OB Lager, CASS를 들 수 있다.

  • [마케팅 레포트-경제, 경영] 맥주 브랜드 MAX 마케팅 전략 , 5-Forces분석, SWOT분석, 소비자분석, 경쟁자분석, 기타환경분석
  • 마케팅 대상 선정선정 이유그림 Ⅰ-1마케팅 대상으로 ㈜하이트진로의 맥주 브랜드인 ‘Max’를 선정하게 되었다. 그 이유는 우선 다양한 국내 맥주 제품들 중에서 시장 점유율 약 8.9%로 3위를 차지하고 있어서 앞으로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발전 가능성이 큰 제품이라고 판단 했기 때문이다. 기존의 맥주 시장 1위인 ㈜하이트진로와 만년 2위였던 ㈜오비맥주가 15년만에 자리를 바꿨다. ㈜오비맥주(Cass, OB Golden Lager 등) 54.7%, ㈜하이트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