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오비)맥주 성공 마케팅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16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OB맥주가 하이트에게 맥주시장내 1위 자리를 내주었기에 다시금 재도약을 위한 방안을 논한 자료입니다.
그림과 표가 많이 첨부된 발표자료이다보니 내용요약이 짧은점은 양해 바랍니다.
- 목차
-
Ⅰ. OB맥주의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주요연혁
Ⅱ. 산업환경 분석
1. 국내 주류시장 현황
2.국내 맥주시장 점유 현황
3.경쟁사 분석 - HITE
Ⅲ. 내부환경 분석
1. SWOT
2.STP 전략
3.마케팅 믹스(4P’S)
Ⅳ. OB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
1. OB맥주의 문제점
2.향후 전략방안
- 본문내용
-
1. OB맥주의 문제점
*오비, 카프리 등 다 브랜드 전략으로 서로 중복되는 표적시장을 형성
OB와 CASS의 타켓 표적층을 보면Cass는 약간 쓰고 강한맛으로 하이트 와 경쟁을 피하였지만, 새로운 OB는 좋은 목넘김이라는 컨셉으로 하이트와 맛대응함은 물론 표적시장도 2-30대층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 현재, 하이트와 자사 브랜드인 카스와도 중복되고 있음
경쟁우위를 갖지 못한 OB로서는 하이트와 경쟁에서 뒤떨어짐은 물론이고, 자사 브랜드인 카스와 시장을 나누어 점유하게 되는 약영향을 가져오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