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1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명저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 작성한 독후감 내지 서평입니다. 책의 핵심 메시지와 그에 따른 견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시간을 알려주지 말고 시계를 만들어 주어라
(2) 이윤추구를 넘어서
(3) 핵심을 보존하고 발전을 자극하라
(4) 크고 위험하고 대담한 목표(BHAGs)
(5) 사교(cult) 같은 기업문화
(6) 많은 것을 시도해서 잘되는 것에 집중하라
(7) 내부에서 성장한 경영진
(8) 끊임없는 개선 추구

Ⅲ. Conclusion
본문내용
1994년 출판된 이래, 미국에서만 100만 부 이상 팔린 밀리언셀러가 된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은 특정 기간에만 성공을 거두는 기업이 아닌, 시대를 초월해서 통용되는 우수 기업 18개사를 철저히 분석하여 그 기업을 성공으로 이끈 본질을 규명한 책이다. 1980년대 이후 기업의 성공 요인에 대한 책이 무수히 쏟아져 나왔지만, 탄탄한 분석과 상식을 뒤엎는 내용이라는 측면에서 이 책만큼 뛰어난 책은 드물다..........이 책에서 저자들이 선정한 18개 주요 비전기업들은 3M,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보잉, 시티코프, 포드, GE, HP, IBM, 존슨&존슨, 매리어트, 머크, 모토롤라, 노드스트롬, 필립 모리스, P&G, 소니, 월마트, 월트 디즈니 등 다른 책에서도 흔히 인용되는 초우량 기업들이다. 하지만 이 책이 이전에서 나온 경영 서적들과 다른 점은 이들 기업의 전체 역사를 훑어보고 다른 기업들과 직접 비교했다는 것이다..........비전 기업들의 성공 비결은 단지 어떤 기발한 아이디어가 있었기 때문이거나 강력한 권위를 갖고 명쾌하게 의사 결정을 내리는 카리스마적인 지도자가 있었기 때문이 아니라, 조직 내에 정착되어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그 역동성에 근거하고 있다는데 있다..........비전 기업들은 여러 목표들을 추구하고 있으며, 돈은 그 중 하나일 뿐이다. 많은 비전 기업들은 기업 자체를 경제적 활동보다 의미 있게 생각했으며,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수단 이상의 의미를 부여했다. 따라서 대부분 비전 기업의 역사를 살펴보면 단순한 경제적 의미를 뛰어넘는 핵심 이념을 발견할 수 있다..........핵심 이념이 그 자체로 중요하기는 하지만 그 하나만 가지고 비전 기업이 될 수는 없다. 어떤 회사가 세상에서 가장 훌륭하고 의미 있는 핵심 이념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그 회사가 변화를 거부하고 조용히 안주한다면 세상은 그 회사를 지나쳐 버리고 말 것이다..........BHAGs는 서술문이 아니라 목표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만약 그것이 종업원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지 못하면 그것은 BHAGs가 아니다. 또한 BHAGs는 그 자체로 과감하고 재미있어 목표가 달성되기 전에 조직의 리더가 떠나더라도 발전을 계속 자극할 수 있어야 한다..........컬트란 특정한 사람이나 사상 혹은 대상에 대해 대단한 혹은 지나친 열의를 보이는 일군의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비전기업들은 핵심 이념을 중심으로 컬트적인 환경을 창조하는 일련의 관행들이 있다. 이러한 관행들은 강도 높은 충성심과 기업 내에 남아 있는 이들의 행동이 핵심 이념에 일치하고 계속 열정적일 것을 요구한다..........돌이켜보면 성공적인 기업 전략은 기회주의적인 실험과 우연한 발견의 산물이었다. 물론 비전기업들이 아무런 계획도 갖지 않았다는 것은 아니다. 다만 비전기업들은 예정된 계획보다는 무엇인가를 추구하다 우연히 발견한 것을 이용하여 크게 성공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비전기업이 비교기업과 구별되는 점은 리더십의 우수성이 아니라 기업의 핵심을 보존할 수 있는 우수한 리더십의 연속성인 것이라고 할 수 있다..........비전 기업의 경우 끊임없는 개선이라는 명제는 규율 있는 생활양식으로 제도화된 습관이며, 기업 조직이라는 직물에 깊이 새겨진 문양과 같은 것으로서 현상 유지를 타파하고자 하는 가시적인 힘에 의해서 더욱 깊이 있게 되는 것이다. 더 나아가 비전 기업들은 자기 개선이라는 개념을 단순한 절차 개선 이상의 의미로 광범위하게 사용한다..........여기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이 책은 일시적인 유행보다는 소위 비전기업의 본질적인 특징을 밝혀내는 데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언뜻 보기에 간단한 것 같으면서도 가볍지 않은 메시지를 많이 제공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이 책은 카리스마적 리더, 그러한 리더를 가진 기업, 그리고 비전을 갖고자 열망하는 기업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비전 있는 기업이 그렇지 못한 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차이나는 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름 괜찮습니다. ^^
  • garli***
    (2006.06.15 16:42:53)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을 읽고
  •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나는 ‘기업경영과 사회’라는 교양과목답게 가볍게 들을 수 있으면서 내 자신한테 전공 외적으로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과목이 무엇이 있을까하고 고민하고 찾다가, 첫 시간에 지금까지 들어왔던 여느 수업들과는 다른 느낌을 받고 수강을 하기로 마음먹었다.그렇게 ‘기업경영과 사회’와 함께 시작된 나의 24살 2학년 2학기에서 과제로 부과된 독후감 4편은 좋은 학점을 받고 싶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짐 콜린스-독후감
  • 성공하는 기업들의 가지 습관짐 콜린스독후감 8 - -성공하는 기업들의 가지 습관은 짐 콜린스가 쓴 경영서이다 저자는 성공하 ‘ 8 ’ .는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특징을 여덟 가지로 정리하여 설명한다.먼저 리더십 원칙으로는 최고경영자의 강력한 비전 제시 조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 명확한 전략 수립 및 실행 적절한 보상 체계 구축 직원들의 업무 , , ,몰입도와 충성심 고취 지속적인 개선 추구 팀워크 중시 우수 인재 확보 및 , ,

  • 독후감 Good to great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 기업경영의 이해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Good to great를 읽고 독후감을 쓰게 되면서 짐 콜린스의 다른 책도 읽어보고 싶단 생각이 문득 들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 8가지 습관의 책을 읽게 되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 읽을 수록 이 짐 콜린스가 얼마나 논리적이고 경영학적 지식이 풍부한지를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이 책을 읽고 난 후 기업경영 중간고사 때 쓴 기업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3가지가 또 바뀐 것 같다. 또 결정적으로 느낀 것은 경

  • [독후감]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
  •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James C. Collins and Jerry I. Porras이 책을 읽기에 앞서 경영 학부에 들어 와서 한번 쯤은 읽어 봐야한다는 교수님의 말씀에 이책을 읽게 되었지만 책을 읽고 나서는 정말 읽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내용은 스탠포드 경영 대학의 두 교수가 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평균연령이 100세 이상인 36개의 초일류 기업과 이류 기업의 특징을 분석하여 성공 비법을 찾아본 것으로 결론은 초일류 기업에게 특별한 비

  • [레포트, 독후감]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요약, 의견, 비전선언문)
  • 한다. 현재의 상대에 안주하고 안심하고 유지하지 않고 늘 나아간다. - 나는 창의적인 사람이 된다. 모방을 경멸하고 늘 나의 생각을 표현한다.- 나는 어긋나거나 발전을 가로 막는 행동을 조장하는 잘못된 것들을 드러내어 조직의 과정과 구조, 전략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한다.- 나는 레시피대로 정해진 단계별 설명에 따라 성공을 추구하지 않는다.-나는 일반적인 원칙을 적용할 뿐 고정적인 기계적 과정을 그대로 하나하나 따라하지 않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