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브 속으로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1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 하고 싶은 말
- <클릭! 이브 속으로>를 읽고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책의 핵심 내용과 그에 따른 개인적 견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Intro
Ⅱ. Contents
2.1 연결 : 친구를 만들어주어라
2.2 일인 다역 : 여성의 99가지 생활을 지원하라
2.3 예측 : 여성의 마음을 한발 앞서라
2.4 관찰력 : 시선이 닿는 모든 곳을 점령하라
2.5 편한 생활 : 걸어서든 뛰어서든 그녀에게 가라
2.6 브랜드 물려주기 : 엄마가 쓰면 아이도 쓴다.
2.7 공동 양육 : 함께 키우는 브랜드가 되어라
2.8 투명한 브랜드 : 아무 것도 숨기지 마라
Ⅲ. Conclusion
- 본문내용
- 이제 시장에서 여성이 구매를 주도한다는 점은 아무도 부인할 수 없는 현실이다. 여성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질수록 여성의 시장 영향력은 더 커지고 있고, 사회와 문화 자체가 전반적으로 남성에서 여성적 감수성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전 세계 구매력을 주도하는 여성에 대한 더욱 과학적인 이해가 필요할 텐데, 바로 이 <클릭! 이브속으로>는 그동안 놓치고 있던 여성 소비자의 특성을 깨닫고 업무를 혁신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견해를 제공하고 있다..........여성들은 본능적으로 서로 연결되기를 좋아한다. 따라서 기업은 여성들의 공동체를 구축하고 지원하여 그 연결된 공동체를 기업과 연결시킴으로써 보다 유기적인 기업과 고객 간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의 브랜드가 꾸준히,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을 창출할 수도 있다. 과거의 방법들보다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리겠지만 여성들 간의 연결성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여성들의 마음을 얻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 되었다..........최근 여성의 사회 진출이 점점 늘어나면서 여성의 생활은 남성보다 더욱 복잡해지는 추세이다. 직장을 가진 주부들은 회사 업무 외에 쇼핑, 요리, 청소, 세탁, 육아, 집안모임 주선 등 온갖 일을 모두 맡아 해야 하며, 그로 인해 엄청난 육체적, 시간적 어려움을 겪게 된다. 여성은 모든 것을 한꺼번에 해내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여성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절대로 말하지 않는다. 남자친구이든, 남편이든, 상사이든, 부하이든, 혹은 어떤 브랜드이든 그저 알아서 해주기를 간절히 기대하고 있을 뿐이다. 이것을 마케팅 측면에서 보면, 여성고객들은 자신의 필요를 기업에게 잘 말하지 않으므로 기업은 여성들의 숨겨진 니즈를 파악하고자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해야 한다..........여성과 남성은 정보를 받아들이고 평가하는 방법이 다르다. 예를들어 여성들이 뉴스를 볼 때 집중하는 것은 '이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만은 아니다. 여성들은 뉴스 외에도 식구들에게 무엇을 해 먹일까에 대해서도 생각한다. 그러면서 여성 앵커가 입은 재킷이 자신에게도 어울릴까에 대해서도 곰곰이 생각한다. 이것은 의도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거의 자동적이다..........여기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이 책은 겉으로 보기에는 여성에 대한 마케팅 서적처럼 보이지만 그 행간에는 여성에 의한 소리 없는 혁명이 불러오는 중대한 변화와 이것이 개인과 기업에 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브올루션은 여성과 남성 사이에 생물학적인 차이가 있듯이 쇼핑의 논리학에서도 큰 차이가 있음을 인식하고 마련된 일련의 마케팅 이론인 것이다..........그리고 이 책은 우리에게 여성 고객과 함께 미래 시대를 열 수 있는 열쇠를 제공한다. 이제부터 자신의 삶과 비즈니스를 바꾸고 싶다면 여성의 눈으로 봐야만 한다. 우리는 여성적 트렌드에서 미래의 비전을 보게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