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E OUT FOOD - TAKE OUT COFFEE에 대한 완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1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날로 번창하고 있는 테이크아웃 사업에 대하여 총괄적으로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Take out food - Take out coffee

Ⅰ. 시작하기

Ⅱ.Take out food - Take out coffee

1. Take out coffee가 유행가게 된 배경

1)사회의 고속화 요구

2) 젊은이들만의 문화 발달

2. Take out coffee의 주 소비층 - 대학생

3. Take out coffee 전문점 - Starbucks, Hollys...

1) Starbucks

2) Hollys

4. Take out coffee 소비의 숨겨진 의미

1) 식습관의 서양화

2) 사고의 서양화

Ⅲ. 그 밖의 Take out food

1. 퓨전식 국수 ‘파미안’

2. 버블티 전문점 ‘타이코’

3. 커피 키오스크 ‘ 토론토’

Ⅳ. 앞으로의 전망

Ⅴ. 끝내기
본문내용

요즘에 한 손에는 핸드폰을 들고, 한 손에는 종이컵에 든 커피를 들고 거리를 다니는 젊은이들, 작은 종이 상자나 봉지에 든 음식을 먹으며 다니는 모습이 낯설지가 않다. 외국 영화에서나 봄직한 장면들이 어느새 우리의 일상이 되어버린 것이다. 도심 어디서든지 우리는 ‘테이크 아웃’ 이라는 글씨가 붙어 있는 커피 전문점이나 과일쥬스 전문점을 쉽게 볼 수 있다.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은 스타벅스, 할리스, 로즈버드, 시애틀즈 베스트 커피등 그 브랜드가 다양하다. 또한, ‘빠스’ 와 같은 고구마 튀김을 파는 테이크 아웃도 볼 수 있다. 이러한 테이크 아웃 전문점, 특히 커피 전문점의 수가 빠르게 증가한 것은 많은 사람들이 테이크 아웃 커피를 즐겨 마시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직장에 가거나 학교에 가야하는 사람들이 아침 식사 대신에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에서 파는 케익 한조각과 커피를 사서 아침을 대신하기도 하고, 대학생들은 언제 어디서든 테이크 아웃 커피를 즐기는 일이 많다. 최근에는 학교 안에서도 테이크 아웃 음식를 팔고 있다. 커피뿐만 아니라 다른 음료와 함께 샌드위치 등의 음식을 팔기도 한다. 학교 밖의 테이크 아웃 전문점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
현재 테이크 아웃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날로 그 수가 증가하고 있고 앞으로는 조금 더 보편화 되어갈 것이라고 한다. 앞으로 이렇게 테이크 아웃 전문점이 생겨나게 된 배경과 그 현황, 소비자들의 생활에 얼마나 자리잡고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특히 테이크 아웃 커피점의 최근 몇 년 사이의 유행의 원인을 살펴보고 테이크 아웃 커피의 유행과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사이의 연관성에 대해 짚어보고자 한다.
Ⅱ.Take out food - Take out coffee
테이크 아웃 (take out food)은 음식을 주문, 포장해서 갖고 나간다는 의미이다. 햄버거처럼 대향 생산되는 패스트푸드가 아니라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핸드 메이드 음식이면서 들고 다니면서 먹을 수 있도록 된 메뉴와 포장을 말한다. 최대한 시간을 줄이고, 간편함을 추구하는 요즘 추세를 반영하는 것이 테이크아웃 음식이다. 매장도 10명 내외가 앉을 수 있을 정도의 작은 공간이 특징이다. 커피를 시작으로 해서 퓨전요리, 칼국수, 비빔밥, 설렁탕까지 포장이 힘들었던 음식들도, 포장전문용기를 개발하여 함께 동참하고 있다.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야 하는 도시사람들, 그 틈에 생겨난 스탠딩족을 겨냥한 이 바람은 21세기, 음식 문화의 또 다른 단면이다.
1. Take out coffee가 유행가게 된 배경
1)사회의 고속화 요구
교통이 발달하고 컴퓨터가 발달하면서 이제 세계는 1일 생활권에 속하게 되었다. 전세계의 교류가 활발해졌고 세계화의 흐름이 일어나면서 우리는 많은 나라 사람들과 접촉하게 된 것이다. 세계화가 진행되면서 세계는 영어를 통하여 서로 의사소통하고 정보를 교환하며 산업을 발전시키게 되었다. 그리하여 영어는 만국의 공통 언어가 되었고 우리는 모두 이런 영어를 배우기 위해 학원을 다니거나 혹은 혼자 공부를 하기도 한다. 영어 뿐만이 아니라 전세계 각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어야만이 사회의 경쟁에서 살아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한가지라도 더 배우고 전문인이 되기 위해 끊이없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정보화 산업이 발달하면서 모든 분야의 처리 속도가 매우 빨라지게 되었다. 은행에서의 업무나 산업 과정에서의 처리 혹은 편지를 보내는 속도도 이메일을 통해 보냄으로써 예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모든 것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루어지게 되었다. 그러한 빠른 속도에 맞추어 우리 인간의 업무 처리 속도 또한 빨라지기를 사회에서 원하게 되었다. 그래야만이 경쟁에서 개인이 살아 남고 그 개인이 속한 사회가 살아 남을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사회는 점점 더 세계화 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사회의 흐름은 개개인에게 다양한 능력을 지닌 보다 완벽한 사람이 되라고 무언의 요구를 하고 있다. 산업 구조의 변화로 40대 후반만 되면 회사에서 퇴출되기도 하고 그 이전 나이에도 정규직 보다는 비정규직이 늘어나느 등

참고문헌


☺참고문헌
1.대학교 1,2 학년 학생 50명 (이화여대, 서강대)
2, http://www.istarbucks.co.kr/
3. http://www.home.ewha.ac.kr
4. http://www.hollys.co.kr 5. 차경수 외(2000)『공통사회(상)일반사회』서울:교육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스타벅스의 품질경영 사례에 대해 분석
  • 분석을 했던 결과로 1500개의 점포 중 2개만 문을 닫는 등, 입지 선정에서의 실패를 최대한 피해 추가적 비용을 최소화했다.V. 스타벅스 품질경영1970년대까지 품질의 개념은 최우수, 최고급, 최상급 등을 의미하는 선험적 품질과 제품이요구조건이나 특정 속성을 갖추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품/생산자 기준의 품질 개념으로 이해되어 왔다. 1980년대 이후 새로운 소비자 지향 경제가 들어섬에 따라 현대의 품질 개념은 ‘고객의 요구나 기대를 충족시키

  • 공무원 영어기본서 문법노트
  • out at nightbe afraid of Ring : ~에 대해 두려워하다중요한 것은 사람됨이지 재산이 아니다The important thing is not what you have but what you arenot A but B : a가 아니라 b다Hurry up, or you’ll be late for the bus명령문 ~and (or, or else, otherwise) : ~해라, 그러면(그렇지않으면)How was your first fishing trip last Sunday?how는 의문부사이고, last Sunday는 과거시제와 함께 쓰인다.Are you going to take part in the race, too?be going to R : 막 ~할 것이다take part in : 참가하다 (=participate in)While we’re away, cou

  • [사회학] 테이크 아웃 커피문화와 일상 생활의 변화
  • food12.htmlhttp://www.istarbucks.co.kr/http://www.istarbucks.co.kr/ko/companynews.htmhttp://www.istarbucks.co.kr/ko/companyinfo.htmhttp://www.istarbucks.co.kr/ko/companymission.htmhttp://www.hollys.co.kr/http://www.hollys.co.kr/indexintroduction.htmhttp://www.hollys.co.kr/indexnews.htmhttp://www.seabest.co.kr/http://www.e-rosebud.co.kr차경수 외(2000).『공통사회(상) 일반사회』.서울:교육부사회의 고속화와 테이크 아웃 커피(Take out Coffee)* 각 조원이 한 역할강혜림 : 자료 조사 및 분석김진범 : 파워포인트 발표 자료 작

  • [경영학] 스타벅스 코리아 경영전략
  • 대한 내용은 두 번째 전략을 통해 보다 자세히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에스프레소 시장 규모를 확장을 위한 두 번째 대책은 포장된 원두 커피의 판매 비중을 늘리기 위한 전략의 수립이다. 현재 스타벅스가 우리나라에서 올리고 있는 매출의 대부분은 매장에서 직접 만든 에스프레소 커피의 take-out 판매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앞(표2)에서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가정이 인스턴트 커피를 소비하고 있는 국내의 특수한 현실에 기인한 것

  • [외식사업론] 스타벅스 조사
  • Coffee)라고 적힌 것을 찾는 겁니다. 고메이 커피는 100% 아라비카종 커피입니다. 아라비카종은 해발 1천 미터 이상의 고지대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단맛, 신맛, 감칠맛을 골고루 내며 향기가 뛰어나 최고급품에 속합니다. 하지만, 고메이 커피라고만 적혀 있다고 진짜 고메이 커피라고 볼 수 없습니다. 고메이 커피임을 보증하려면 커피의 상품명에 최소한 국가명과 커피 재배산지(or 수출 항구)가 적혀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 재배 산이나 농장의 이름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