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시장의 현황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과시장에 대하여 조사하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하여 그래프등을 이용하여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제과제품 이용 현황
■ 비스킷/쿠키
■ 캔디/쵸코릿
■ 구미/과일젤리
■ 껌
■ 스낵
■ 빙과류

2. 제과업체의 발전 방안

3.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제과제품 이용 현황
제과류는 전체적으로 시장이 축소되고 있는 가운데, 비스킷/쿠키, 스낵, 껌은 꾸준한 소비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스낵이나 껌의 경우는 취식 빈도가 비교적 높다. 제과류는 전반적으로 남자보다는 여자의 취식 비율 및 빈도가 높은데, 이로 미루어 남자들보다 여자들이 군것질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비스킷/쿠키
비스킷/쿠키의 경우 전체적인 취식률에 있어서는 큰 차이가 없지만, 빈도가 조금씩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취식 빈도가 높은 10대에서 상대적으로 취식 빈도가 떨어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또한, 스낵과는 달리 여자이면서, 나이가 어릴수록 취식 비율 및 빈도가 높아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 캔디/쵸코릿
캔디의 경우 점차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경향은 40대 남자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또한, 전체적으로 초콜릿을 먹는 사람들의 비율도 점차 감소하고 있다. 초콜릿 역시 가장 많이 먹는 10대에서 그 회수가 감소하는 추세이다.
■ 구미/과일젤리
구미/과일젤리 등은 지속적인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식혜나 기능성 음료처럼 짧은 기간 동안만 등장하였다가 사라지는, 유행을 타는 제품중 하나로 볼 수 있다.
이와는 달리, 파이/후레쉬베리의 경우 전반적인 취식률은 낮은 편이나 연도별로 큰 변화를 보이고 있지는 않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던킨 도너츠의 마케팅 전략(크리스피 크림, 스타벅스 등 경쟁사 분석)
  • 시장은 발전가능성은 아직까지는 크다고 생각을 한다. 이와 같이 각각의 측면들을 반영한 철저한 환경 분석이 선행되어야만 자사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데 있어 좀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지피지기(知彼知己)면 백전백승(百戰百勝)이다’라는 말이 있듯 회사의 경영 역시 철저한 자사분석과 더불어 경쟁분석을 요구한다. 이에 도넛시장 및 제과 시장을 둘러싼 경쟁분석과 더불어 지금 현재 던킨도너츠의 상황, 그리고 던킨도너

  • [경영전략] 롯데자일리톨의 마케팅
  • 제과의 ‘스캐빈저’가 처음이다.향후에는 이러한 기능성은 노화방지, 면역기능, 골다공증 예방, 콜레스테롤 저하 등의 기능을 가진 제품으로까지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동양제과 연구소의 견해, 이에 따라 기능성 껌 시장은 앞으로 첨단 바이오산업과의 결합을 통해 더욱 고기능화로 치닫게 될 전망이다.지금까지의 기능성 껌의 변화는 두 가지로 살펴볼 수 있다. 첫째, 입속 건강 기능, 둘째, 입 이외의 몸에 대한 건강 기능이 그것이다.먼저

  • [유통, 프렌차이즈, 마케팅, 소비자행동, 경영] 저관여제품 유통업체 전략
  • 방향 - 아이스크림◈메세지 -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등의 카피를 사용하한 베스킨라빈스처럼 하겐다즈만의 카피를 만들어 소비자에게 어필을 해야한다. 또한, 아이스크림의 다양함과 뛰어난 맛을 내세웠다.◈판매촉진①sample: 소비자에게 시험적으로 제품맛을 볼 수 있게 하는 가회를 제공한다. ②쿠폰: 상품권을 발행하여 제품이 갖는 이미지를 고급화시키며 선물용으로서 사용되어 이익을 창출해 낼 수 있다. 3. 결론 아이스크림의 매출

  • [이비즈니스] Mobile AD 현황및 발전전망
  • 앞으로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기업의 역할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하겠다. 하지만 현재 시점이 모바일 산업의 초기 단계이고, 광고 관련 사업에 있어서도 아직은 어느 정도의 성숙이 필요한 시기하는 것을 감안할 때, 철저하게 소비자의 의향을 파악하고 또 그들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한 광고의 집행이 요구된다 하겠다.6. 新 모바일 광고 아이템(Creative)인터넷 포털 서비스 업체인 프리첼(www.freechal.com) 은 작년 유료 캐릭터 사업을 전격적으로 시행하여

  • [재무관리] 롯데제과 재무분석
  •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업계 2위와의 격차를 점점 넓 혀가고 있다. 또 매년 8백억 원 이상의 시설투자로 성장의 폭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이 된다. 롯데제과는 국내 제과회사 최초로 2002년에 내수 1조원을 달성하고, 또 2010년까지 전 세계 과자회 사에서 매출5위안에 포함되는 초일류 제과회사로 도약하려고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품질제일주의 바탕 으로 세계적인 브랜드의 제품개발과 지속적인 해외투자 및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앞장서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