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시장의 현황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1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제과시장에 대하여 조사하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하여 그래프등을 이용하여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제과제품 이용 현황
■ 비스킷/쿠키
■ 캔디/쵸코릿
■ 구미/과일젤리
■ 껌
■ 스낵
■ 빙과류
2. 제과업체의 발전 방안
3.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1. 제과제품 이용 현황
제과류는 전체적으로 시장이 축소되고 있는 가운데, 비스킷/쿠키, 스낵, 껌은 꾸준한 소비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스낵이나 껌의 경우는 취식 빈도가 비교적 높다. 제과류는 전반적으로 남자보다는 여자의 취식 비율 및 빈도가 높은데, 이로 미루어 남자들보다 여자들이 군것질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비스킷/쿠키
비스킷/쿠키의 경우 전체적인 취식률에 있어서는 큰 차이가 없지만, 빈도가 조금씩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취식 빈도가 높은 10대에서 상대적으로 취식 빈도가 떨어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또한, 스낵과는 달리 여자이면서, 나이가 어릴수록 취식 비율 및 빈도가 높아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 캔디/쵸코릿
캔디의 경우 점차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경향은 40대 남자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또한, 전체적으로 초콜릿을 먹는 사람들의 비율도 점차 감소하고 있다. 초콜릿 역시 가장 많이 먹는 10대에서 그 회수가 감소하는 추세이다.
■ 구미/과일젤리
구미/과일젤리 등은 지속적인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식혜나 기능성 음료처럼 짧은 기간 동안만 등장하였다가 사라지는, 유행을 타는 제품중 하나로 볼 수 있다.
이와는 달리, 파이/후레쉬베리의 경우 전반적인 취식률은 낮은 편이나 연도별로 큰 변화를 보이고 있지는 않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