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MOT마케팅의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0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MOT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스칸디나비아 공항 , 지녹스 일본 MK 택시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MOT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본문내용
MOT(Monment of Truth)란 “Moment De La Verdad"란 스페인어를 영어로 옮긴 것으로스페인의 투우에서 투우사와 소가 일대일로 대결하는 최후의 순간을 가리킨다. 원래 이 말은 투수사가 소의 급소를 찌르는 순간을 말하는 데 , ‘피하려 해도 피할 수 없는 순간’ 또는 ‘실패가 허용되지 않은 매우 중요한 순간’을 의미한다. 기업에서 진실의 순간은 고객이 종업원이나 기업의 특정자워놔 접촉하는 순간으로 서비스의 품질에 대한 고객의 인식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상황이라 할 수 있다.
기업에서 MOT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이 개념에 소위 곱셈의 규칙이 적용되기 때문이다. 단 한번 진실의 순간에서 고객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주게 되면 전체적인 평가가 부정적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한 순간에 고객을 잃어버릴 수 있다는 얘기다. 예컨대 제품이 아무리 좋더라도 안내원, 주차장 관리원, 전화교환원 등 일선 서비스 요원 중 한 사람의 접객태도가 나쁘면 고객은 그 순간 떠나버리게 된다. 반대로 모든 진실의 순간에 긍정적인 인상을 주게 되면 그 제품과 기업에 대한 모든 평가가 훨신 더 좋은 긍정적인 효과를 낳을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허접합니다.
  • sunny01***
    (2008.04.22 09:50:2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어떻게 허접스럽게한 내용을 판매하는지 양심에 털난사람도 정말 많다.
    이것 절대 구매하지마세요....... 인테넷 정보를 대충 짜맞추기 하였으니까
    먼저 작성한 사람은 한패입니다.
  • july4***
    (2006.06.24 17:39:07)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
  • holma***
    (2006.04.22 09:57:30)
회원 추천자료
  • CJ CGV의 마케팅 성공사례 및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보고서
  • 마케팅과 서비를 더욱더 강화해야 하는 전략이 필요하다.CJ CGV가 이러한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마케팅으로 잠재고객을 창출하여야 할 것이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줄 CJ CGV만의 특별한 마케팅과 더불어 경쟁기업에서는 따라갈 수 없는 CJ CGV만의 서비스 품질이 발전되어야 할 것이다.2) CJ CGV의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점현대 경영에 있어서 서비스의 개념은 가장 핵심적인 주요한 성공요소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서비스기

  • [서비스마케팅] 기업서비스성공사례- 스카일락, 피자헛, 롯데월드, 에버랜드
  • 마케팅 사례1.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 사례①스카일락 1).도입배경, 시기및현황2)맛과노하우3)서비스4)스카이락 판촉전략②피자헛1)피자헛 소개2)피지헛 문화3)피자헛 판촉전략2.종합레저시설 서비스 사례①롯데월드1)롯데월드소개2)이용안내3)롯데월드 장점4)롯데월드 단점②에버랜드1) 에버랜드 소개2) 에버랜드의 사업소개3) 에버랜드의 마케팅전략4) 에버랜드의 4PS5) 에버랜드의 STP전략6) 에버랜드의 SWOT분석7) 에버랜드의 성공요인Ⅲ

  • [기업서비스마케팅] 기업서비스의 성공 사례
  • 성공 신화한국 시장에서 유별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미국계 외식업체들은 배스킨라빈스, 베니건스, TGI 프라이데이스, 스타벅스, 아웃뱃스테이크 등이 있다. 이들 업체들의 매장 규모와 매출 기록을 보면 모두 한국시장에서 전세계 1위 규모의 매장, 전세계 1위의 매출 기록을 거두었다. 이들은 미국 본사의 브랜드 파워 만을 의지하면서 앉아서 장사한 것이 아니다 한국 파트너들은 본사의 선진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사했다. 이 덕분에 한국지사는 본사

  • 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조사- 이마트 롯데리아 vips ok캐쉬백
  • - 목 차 -Ⅰ. 서 론Ⅱ. 본 론이마트 (E-mart)의 성공사례마케팅 전략의 우수성최신 물류 유통방식의 사용경쟁사와의 차이점롯데리아의 성공사례우리의 입맛에 승부를 건다. 최고의 서비스로 승부 한다.결정적 순간의 포착VIPS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시장상황경쟁사 분석소비자 환경내부분석STP 전략분석마케팅 믹스OK CASHBAG 서비스 성공전략OK CASHBAG 서비스란OK CASHBAG 서비스의 차별성제휴사와 함께하는 OK CASHBAGON-LINE 과 OFF-LINE 의 통합OK C

  • [마케팅] 에버랜드 마케팅분석[성공요인,swop,7p]
  • 사례 및 고객만족 서비스 유형에버랜드의 고객만족 서비스 유형- 아기를 위한 시설- 장애인을 위한 시설- 애완견서비스- 캐리비안베이에서의 고객만족 서비스에버랜드의 성공요인친절화 정보화 청결화 안전화고급화외부 고객만족 마케팅서비스 사람관리 국제화 디지털경영 - 내부 서비스 마케팅(내부고객만족)에버랜드는 베스트 서비스 맨 이외에 각종 시상제도를 활성화하여 종업원 동기부여와 서비스 향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