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소리마케팅의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05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소리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KTF , 페브리즈, 1633 , 매일 유업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소리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 본문내용
-
소리 마케팅 활용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첫째는 제품명에 소리 이미지를 연결시키는 경우이고, 둘째는 제품의 특징 중에서 소리를 강조하는 것이고 셋째는 광고에서 소리를 활용하는 것이다.
제품명과 소리를 연계시키는 전략은 소리가 전달하는 이미지와 제품명을 연결하는 방법이다. ‘칙칙폭폭 칙칙폭폭’ 기차소리가 도서관 한쪽 구석에서 잠들어 잇는 학생 귀로 어렴풋이 들어온다. 그 소리를 듣고 잠이 깬 학생은 기차소리를 생각하고 이 때 비슷한 발음이 나는 롯데제과의 ‘칙촉’이 연상된다. 이처럼 제품과 비슷한 소리가 연계해 기차 소리만 떠올라도 자연스럽게 제품이 생각나게 한다. 또한 SK 텔레콤은 3세대 모바일서비스 브랜드로 부드러운 발음과 쉽게 부를 수 있는 친구 같은 느낌을 제공하는 준으로 소비자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이미지를 연상시키고 KTF는 빠르게 날아가는 소리를 표현하는 의성어인 핌으로 속도와 첨단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이외에도 매일유업에서 선보인 ‘썬업 후르츠 아삭아삭’은 이름만 들어도 입안에서 씹히는 과일 맛을 떠올릴 수 있게 했고 해태제과의 ‘ 바삭바삭 소보로’도 입안에서 부서지는 쿠키 맛을 의성어를 통해 표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제주항공 SWOT,STP분석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제주항공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언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1인가구 연구레포트] 1인가구 개념,특징,현황분석/ 1인가구 정책사례와 문제점및 정책제언/ 나의의견정리
- [다국적기업론] 애플 APPLE社의 경영 성공전략
- [다국적기업론] 애플 최근의 글로벌 전략, 성공사례(아이폰)
- [경영학] 파파존스 마케팅 전략
- 파파존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 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 전략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SWOT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외부-내부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 프리미엄 분식 스쿨푸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