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소리마케팅의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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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소리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KTF , 페브리즈, 1633 , 매일 유업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소리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본문내용
소리 마케팅 활용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첫째는 제품명에 소리 이미지를 연결시키는 경우이고, 둘째는 제품의 특징 중에서 소리를 강조하는 것이고 셋째는 광고에서 소리를 활용하는 것이다.
제품명과 소리를 연계시키는 전략은 소리가 전달하는 이미지와 제품명을 연결하는 방법이다. ‘칙칙폭폭 칙칙폭폭’ 기차소리가 도서관 한쪽 구석에서 잠들어 잇는 학생 귀로 어렴풋이 들어온다. 그 소리를 듣고 잠이 깬 학생은 기차소리를 생각하고 이 때 비슷한 발음이 나는 롯데제과의 ‘칙촉’이 연상된다. 이처럼 제품과 비슷한 소리가 연계해 기차 소리만 떠올라도 자연스럽게 제품이 생각나게 한다. 또한 SK 텔레콤은 3세대 모바일서비스 브랜드로 부드러운 발음과 쉽게 부를 수 있는 친구 같은 느낌을 제공하는 준으로 소비자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이미지를 연상시키고 KTF는 빠르게 날아가는 소리를 표현하는 의성어인 핌으로 속도와 첨단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이외에도 매일유업에서 선보인 ‘썬업 후르츠 아삭아삭’은 이름만 들어도 입안에서 씹히는 과일 맛을 떠올릴 수 있게 했고 해태제과의 ‘ 바삭바삭 소보로’도 입안에서 부서지는 쿠키 맛을 의성어를 통해 표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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