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미각마케팅을 사용한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0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미각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곡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타 글보다 예시가 풍부하여 글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무리가 없을 것으로 예상됨
마지막으로 미각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 본문내용
-
미각 마케팅은 이런 미각적으로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을 말한다. 맛으로 승부를 내는 제품들은 고객들에게 맞을 보게해야 한다. 이를 위해 시식, 식음을 위한 넓은 공간을 늘 비치해야만 되는 것은 아니다. 이벤트를 통한 행사성 시식을 한층 더 큰 효과를 볼 수도 있다. 애인과 함께 먹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도 있고 , 추억 어린 그 시절 그 분위기를 느끼도록 이벤트를 꾸며볼 수도 있다. 미각이라는 일차원의 감각적 체험을 추억이나 즐거움, 재미를 선사하는 시간과 공간속에 접목시켜 다차원적인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다. 이러한 시너지 효과는 1+1 이 3이상의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2005년 7월부터 미각마케팅의 대표적인 방식인 식품 매장의 시식행사를 대폭 확대했다. 오전 11시 오후1시 , 오후 4시 폐전 시간에는 많은 먹을거리를 시식 및 시음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배고픈 시점에 시식코너는 후각과 미각을 자극하기 위해 주로 식사시간전에 집중적으로 운영하고 있었다. 오전 11시부터 1시 사이 그리고 오후 4시부터 폐점시간까지 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