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02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메리어트 호텔의 경영전략에 대해 조사하였고 외국의 메리어트 호텔 진출사례를 통해 진출국의 특성 및 호텔경영에 대해서도 자세히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
1.기업소개
2.사업영역
3.주요연혁
4.메리어트의 역사
5.메리어트의 경영철학

Ⅱ.산업환경 분석
1.서비스 산업의 특성
2.호텔 산업의 특성
3.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

Ⅲ.메리어트의 내부역량 분석
1.SWOT
2.메리어트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
3.메리어트의 해외진출 사례분석
4.메리어트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

Ⅳ.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
1.메리어트의 성공요인
2.메리어트의 전망
본문내용
1.기업소개
현재 미국 워싱턴 D.C.에 본사를두고 있음.
2,648여 호텔, 리조트와 484,904개의 콘도식 휴양 빌라를
직접 또는 프랜차이즈로 운영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J. Willard 와 Alice S. Marriott가 9석의 루트 비어 스탠드(실내 포장마차 같은 것)를 만들면서 시작되었다. 그 후 수 년 동안 Marriott International은 혁신과 변화를 거듭하여 70여 개국에서 2,800 개의 시설을 갖춘 세계 일류의 호텔로 성장하였다.

-메리어트의 사업 확장
하나의 작은 간이식당으로 시작한 [핫숍]은 식당 체인을 늘리고, 기내식, 단체 급식 사업에 진출하면서 사업다각화를 꾀하고 있었다. 1957년 자동차 여행객 대상 호텔인 [트윈브리지스 호텔(Twin Bridges Marriott Motor Hotel)]로 시작한 호텔사업이 성공을 거듭하는 것은 [메리어트]의 사업 다각화 중 일부였다. [메리어트]가 [메리어트 호텔]이라는 이름으로 수많은 호텔을 가지게 된 것은 상표 프랜차이즈 덕분이다. [메리어트]는 호텔을 소유하기 보다는 호텔을 지어 팔고 다시 그 경영을 대행하며, 그 매각자금으로 또 다른 호텔을 건설하는 식으로 그들의 호텔을 늘려갔다. 호텔업의 특성상 전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메리어트]를 만날 수 있어야 고객들에게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였다. 70년대에 [메리어트]는 적극적으로 사업다각화를 시작하였다. 하지만 여행사, 유람선, 놀이공원 등은 기대한 성과를 이루지 못했다. 이들 사업에서는 실패를 안고 물러 설 수 밖에 없었다. 이 실패로 깨달은 것은 "해서는 안 되는 사업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그들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은 [메리어트]의 시발점인 식음사업과, 숙박사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 데는 오래 걸리지 않았다. [메리어트]는 [디즈니(Disney)]를 인수할 기회가 있었지만 하지 않았다. 그것은 [메리어트]가 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80년대에는 호텔산업의 전혀 다른 시장층을 겨냥하며 뛰어들었다. 특급호텔 체인인 [메리어트]가 중가격대 호텔인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Courtyard by Marriott)]를 여는 것은 [메리어트]가 여태껏 쌓아놓은 고급 이미지 손상의 위험을 무릅쓴 다소 도전적인 결정이었다. 이런 걱정들을 뒤로하고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메리어트]는 이 기세를 몰아 모든 계층으로 숙박사업을 다각화 한다.
일반적으로 브랜드의 하향 확장은 모 브랜드의 이미지를 손상시킬 수 있는 위험을 안고 있다. 이미지를 전이하는 과정에서 원래의 브랜드의 이름이 저가 이미지로 희석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메리어트는 "최고급"의 이미지를 이어나가려고 하지 않았다. "최고급" 대신에 메리어트가 약속한 것은 단지 일관된 서비스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조사] JW메리어트호텔조사
  • 과 목: 호텔경영정보론학 번: 이 름: 담당교수: 제출일자: 05.03.11(금)-목 차-Ⅰ. 서론1.개요2.메리어트의 탄생Ⅱ. 본론 1. 메리어트 인터내셔널1) 주요 사업 부문2) JW Marriott Hotel 호텔 체인 현황3) 서비스정신 4)마케팅 전략5) 브랜드 확장 현황2. JW 메리어트 서울1)JW 메리어트 서울 소개2)교통3)시설4)메리어트 호텔 주변의 상권분석5)차별화된 서비스6)JW메리어트의 현황3. SWOT분석1)SWOT분석의 정의2)JW메리어트 SWOT분석Ⅲ결론1) 성공사례1.개요

  • 메리어트호텔 Marriott 기업분석및 메리어트마케팅전략분석,메리어트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 호텔, 비즈니스 및 이벤트 등을 연계시킬 수 있게 되었으며, 현재 Marriott 전체 숙박의 반 이상을 Rewards 멤버가 차지하고 있다. 다. 글로벌 전략 파트너23개의 항공사, Amex와 Visa, Master card 등의 금융 서비스 사, AT&T와 Hertz, IBM 등을 포함한 소비자 브랜드 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데이터베이스와 마케팅 촉진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있다.라. Marriot.com세계에서 선도적인 숙박업계 인터넷 사이트로 인정받으며 Marriott 인터넷 수익의 75%이상을 창출하고 있다.

  • [국제기업환경론] Marriott호텔(메리어트호텔)의 글로벌진출 전략 및 환경
  • REPORT제 목 : Marriott호텔의 글로벌진출 전략 및 환경Ⅰ. 서론Ⅱ. 본론1. 다국적 호텔기업의 해외시장 진입방식 결정요인1) 서비스산업의 특성2) 호텔 산업의 해외진출 유형3) 해외시장 진입방식 결정요인2. 호텔업의 특성3. 메리어트 호텔1) 소개2) 메리어트 숙박 사업 (Marriott Lodging)3) 주요 연혁4) 메리어트의 성장과정(Marriott Process)5) 핵심역량을 이용한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6) 매리어트의 SWOT 분석 (해외 진출 초기 단계-1990년대 초)7) 서비스정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힐튼호텔 마케팅전략 분석INDEX1. 힐튼호텔 기업소개2. 힐튼그룹 (힐튼월드와이드) 재무상황분석3. 힐튼호텔 기업 내외부 환경분석(1) 광역환경분석(2) 힐튼 5 FORCES 모델분석(3) 호텔 가치사슬분석 4. 힐튼호텔 서비스전략 분석5. 힐튼호텔 마케팅전략 분석(1) 힐튼호텔 SWOT 분석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4) THREATS(2) 힐튼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5.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자료 >1. 힐

  • [국제 이비즈니스]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고객관리
  • 호텔기업인 메리어트 호텔의 국내에서의 고객관계관리(CRM) 활용방안에 대해서 연구 해볼 것이다. (3) 연구 목적세계 최고의 호텔 기업인 메리어트 호텔의 국내인지도는 해외에서처럼 그렇게 높지 않은 편이다. 메리어트 처럼 세계 초 일류 기업이 국내에서 낮은 인지도를 갖는 이유는 무엇인지 고객관계관리 측면에서 알아 보고 문제점을 도출 분석하여 교훈을 얻는데 이 연구의 목적이 있다.(4) 연구 방법 국내에서 메리어트 호텔은 어떤 경영전략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