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경제] 시장경제와 기업의 역할에 대한 나의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8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시장경제와 기업의 역할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제시한 A+ 자료입니다.
- 목차
-
1. 서론
2. 시장경제를 추구하는 이유
(1) 교환 자유의 원리
(2) 사적 재산권의 원리
(3) 자유기업의 원리
(4) 경쟁의 원리
(5) 인센티브의 원리
(6) 자기 책임의 원리
3. 기업의 역할
(1) 기업의 본질적인 역할
(2) 선택과 집중을 통한 경쟁력 우위를 확보한 기업
(3) 기업의 사회적 책임
(4) 사회구성원으로써의 역할
(5) 기업에 대한 국민과 정부의 인식 전환
4. 결론
- 본문내용
-
현대의 기업들은 생산의 주체로서 제품 또는 상품, 서비스를 생산하고 고용한 생산 이윤을 이해관계자에 지급하고 경영 활동을 통한 이익의 극대화를 목표로 하여 기업과 사회에 가치를 창출한다. 기업은 소득에 대한 정당한 세금을 납부함으로써 국가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 할 뿐 만 아니라 국민들의 삶과 생활 수준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러한 경제 성장과 발전의 견인차라는 것을 부정하지 않지만 우리 사회에는 기업 특히 대기업 및 재벌기업에 대한 반감이 지나치게 커져있다. 본 자료에서는 시장 경제를 추구하는 이유와 기업의 역할에 대하여 의견을 피력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