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커뮤니케이션] 오프닝 타이틀 시퀀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본 문
1.애너미 오브 스테이트 (The Enemy Of The State)
2.세븐(Seven)
3.분노의 주먹(Raging bull)

나가며

참고문헌

본문내용
발제 문을 쓰면서 또는 다른 누군가가 발제 문을 써놓은 것을 볼 때마다 우리는 어떻게 시작할지 궁금해 한다.
이번 발제문은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영화의 오프닝 신.
“아무것도 모르는 관객에게 보내는 백지의 초대장.” - 쿠엔틴 타란티노

오랜 시간이 지나 특정한 영화를 생각할 때 우리는 종종 하나의 장면으로 기억을 할 때가 있다. 특히, 줄거리가 어땠는지 그리고 누가 나왔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지만 유독 첫 장면만 떠오르는 영화들이 있다. 오프닝이 그만큼 보는 사람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기 때문이다. 인상적인 오프닝의 추억.
오프닝은 영화의 인상을 결정하는 출발점이자 관객에게 제공되는 최초의 정보다.

앞에서 나는 발제문의 시작에 대한 관심을 이야기 하였다. 영화의 오프닝 신 또한 마찬가지이다. 오프닝은 관심만큼이나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지고 세상 어떤 영화감독도 자기 영화의 첫 장면을 허투루 만들지는 않을 것이다. 또한 많은 감독들이 오프닝에서 영화를 통해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확고하게 인상지으려 노력한다.

다시 말해서, 영화의 오프닝 장면 속에는 우리가 그 영화에 기대하는 이야기의 정수가 담겨 있을 공산이 크다. 그리고 최초의 주목을 낳는 동시에 앞으로 눈을 어디에 두어야 하는가를 지정하는 방향타 역할을 한다.

참고문헌
충돌 몽타주 이론의 관점에서 본 효과적 시각커뮤니케이션 원리 / 고은영
에이젠슈테인의 충돌과 비약의 몽타주 / 윤시향
Film2.0
씨네 21- 타이틀 시퀀스의 세계 2003.01.24
http://blog.naver.com/cosogo
http://www.goon-net.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텔레비전 토크쇼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2심재연, “텔레비전 드라마에 나타난 결혼관에 관한 기호학적 연구”,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석사학위논문, 1995,김사성, “텔레비전 드라마에 나타난 농촌사회 소비 행태에 대한 이데올로기적 분석”,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석사학위논문, 1995하종원, “말, 이야기 그리고 TV토크쇼”, 《방송개발》, 한국방송개발원, 1997.Katherine U. Handerson&Joseph A. MMazzeo, (eds) Meeabig of the medium : Perspectives on the Art of Television ;백선기 역, 〈

  • [디자인] 타이포 캘리그래피에 관해서
  • 타이틀 ( 포스터 )타이틀(title) 이란 표제, 제명, 직함 등을 일컫는 말로 영화에서는 자막이라고도 불리었지만, 이는 문자의 영역에서 한정적 구분으로 두었던 것으로 현재는 화면에 나타나는 모든 복합적인 요소들을 포함하여 지금은 타이틀로 등용되고 있다. 영화나 TV같은 영상매체에서의 타이틀은 크게 오프닝 타이틀은 크게 오프닝 타이틀 시퀀스 , 엔딩 타이틀 시퀀스로 이루어진다. 영화의 오프닝 타이틀 시퀀스는 영화가 시작될 때 영화의 제목

  • [영남대] 영화로_보는_춤_이야기 중간기말 족보 입니다.★
  •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서로에게 신뢰할 수 있는 긴밀한 정보와 생각, 감정을 공유하고 개개인이 가지고 잇는 지식과 기술, 아이디어를 하나로 묶어서 효과적인 파트너쉽을 끌어내어야 최종목표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서로간의 목표를 가지고 둘이 아닌 진정한 한 팀을 이루기 위해서는 상대방에 대한 신뢰와 더불어 생각과 요구에 귀 기울이고 이해하는 양질의 인간 관계를 유지해야 함이 매우 중요함을 이애할 수 있다.■특히 커플댄스의 경

  • 강경애 소설의 인물 연구
  • 커뮤니케이션. 하종원 역, 이론과 실천, 1994.로버트 웹슬리마이클 웨스틀레이크. 현대 영화이론의 이해. 이영재김소 영 역, 시각과 언어, 1995.박진숙. 화상 커뮤니케이션 매체에서의 은유적 표현에 관한 연구. 만화애 니메이션 연구, 한국 만화애니메이션학회 통권 제2호, 커뮤니케이션 북스, 1998. 블라디미르 프로프. 민담형태론. 유영대 역, 새문사, 1987. 스티브 닐프랭크 크루닉. 영화 속의 코미디, TV속의 코미디. 강현두 역, 한국방송개발원, 1996.

  • 애니메이션의 코믹 서사 장치 연구
  • 커뮤니케이션. 하종원 역, 이론과 실천, 1994.로버트 웹슬리마이클 웨스틀레이크. 현대 영화이론의 이해. 이영재김소 영 역, 시각과 언어, 1995.박진숙. 화상 커뮤니케이션 매체에서의 은유적 표현에 관한 연구. 만화애 니메이션 연구, 한국 만화애니메이션학회 통권 제2호, 커뮤니케이션 북스, 1998. 블라디미르 프로프. 민담형태론. 유영대 역, 새문사, 1987. 스티브 닐프랭크 크루닉. 영화 속의 코미디, TV속의 코미디. 강현두 역, 한국방송개발원, 199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