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에 기반한 효과적인 광고 방법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비쿼터스’는 무엇인가?
유비쿼터스시대의 광고의 특성
유비쿼터스 광고 시스템
유비쿼터스 과 모바일 광고 기술
유비쿼터스 광고의 사례
유비쿼터스 광고의 효용가치
유비쿼터스로 인한 미디어 광고의 미래 (예상)

본문내용
Ubiquitous란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語)로,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다. 1988년 미국의 사무용 복사기 제조회사인 제록스의 와이저(Mark Weiser)가 '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면서 처음으로 등장하였다.
컴퓨터에 어떠한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냉장고·안경·시계·스테레오장비 등과 같이 어떤 기기나 사물에 컴퓨터를 집어넣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해 주는 정보기술(IT) 환경 또는 정보기술 패러다임을 뜻한다.
유비쿼터스화가 이루어지면 가정·자동차는 물론, 심지어 산 꼭대기에서도 정보기술을 활용할 수 있고,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컴퓨터 사용자의 수도 늘어나 정보기술산업의 규모와 범위도 그만큼 커지게 된다. 그러나 유비쿼터스 네트워크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광대역통신( 광대역통신은 1초 동안 2백만 개 이상의 전기신호를 전달하는 통신이다.하나의 광케이블로 1백년치의 신문내용을 1초만에 전송하고, 케이블을 통해 몇 억의 인구가 동시에 그보다 더 많은 사람들과 통신한다. 음성과 함께 동영상 데이터도 동시에 전송한다. )과 컨버전스('유비쿼터스'' 사회로 가는 데 등장하는 변화의 흐름이다. IT(정보기술) 업종 내부는 물론, IT업과 제조업, 방송과 통신 등 업종간 융복합화가 진전돼 구분이 희미해지는 것이다.) 기술의 일반화, 정보기술 기기의 저가격화 등 정보기술의 고도화가 전제되어야 한다. 이러한 제약들로 인해 2003년 현재 일반화되어 있지는 않지만, 휴대성과 편의성뿐 아니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도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장점들 때문에 세계적인 개발 경쟁이 일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사진양이 많네요~
  • ti***
    (2006.11.10 00:47:45)
회원 추천자료
  • 정부광고를 활용한 정책홍보 효율화 방안 연구
  • 광고시청률은 평균 2% 정도로 집계되고 있다. 지상파TV를 통해 정부광고를 집행한다고 하여도 2% 이상의 노출효과를 보기는 어렵다는 것이다. 신문광고 주목률 역시 신문마다 천차만별이다.시청률과 주목률이 확보된다 하더라도 인지 효과가 얼마나 지속될지는 예측하기 어렵다. 또한 인지된 정책홍보메시지에 대한 태도가 우호적인지의 여부도 알 수 없다. 따라서 1차적으로 TV와 신문 등 고가의 대중매체와 비교적 저가의 인터넷과 같은 대중매체의 역

  • [경영정보 시스템] 증강현실 기술의 현황 및 발전 전망
  • 유비쿼터스 공간에 ‘증강현실’이 중심이 되고 있다. 이와 같이 유비쿼터스 분야에서 증강현실을 선호하는 이유는 다른 어떤 디스플레이 방식보다 현실감과 몰입감이 우수하며 가상공간의 데이터 개체와 현실의 사용자들이 인터렉티브한 환경을 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 더욱더 발전을 하게 될 증강현실 기술의 발전 전망은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다.증강현실은 가상현실과 더불어 교육 및 훈련분야, 게임분야, 방송 광고 분야, 의료분야,

  • 농산물 생산이력제의 실시에 따른 농산물 신인도 강화방안0
  • 효과적인 회수(Recall)를 실시할 수 있기 때문이며 또한, 소비자에게 상품에 대한 표시된 정보를 인증하는 등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으로써 구매선택 폭이 넓어지기 떄문이다.이와같은 정보의 전달량은 품목의 특성에 따라 다양하며 농가 및 가공장의 공정 규격과 법규조건 등에 따라 결정된다. 4. 농산물 신인도 강화방안과 활성화 전략1) RFID기반으로 한 식품이력 추적제 활성화최근 식품의 안전성문제가 지속적으로 대두되면서 식품의 원료부터

  • 지방재정 운용사례 분석 및 평가-송도 국제도시, 함평 나비축제 사례
  • 및 평가(1) 공무원 및 참여자 측면성공사례인 함평 나비축제에선 관련 공무원들의 헌신적인 참여를 엿볼 수 있다.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한 이석형 군수부터 매일 토론의 시간을 가지며 10년동안 총 17권의 아이디어 노트를 만들어내며 참여하고 토론한 공무원들의 노력을 통해 내실 있고 수익성 있는 축제가 만들어 질 수 있었다. 더불어 경찰관, 전화 받는 업무의 공무원 또는 안내 요원 등,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이 단순히 일을 한

  • [마케팅] TTL과 현대카드 M의 티저광고 사례연구
  • TTL과 현대카드 M의 티저광고 사례연구Ⅰ. 서론Ⅱ. 이론적 배경1. 티저광고의 특징2. 티저광고의 효과3. 티저광고의 활용 방법 4. 티저광고 사례 고찰Ⅲ. 사례 연구1. SK-Telecom의 TTL 광고1) 회사소개(1) 연혁 및 설립목적(2) 조직 체계(3) 경영 목표(3) 마케팅 분석(4) 영업 실적2) SK-Telecom의 TTL (1) 티저광고 전략(2) 티저광고 내용(3) 티저광고 효과2. 현대카드M1) 회사소개(1) 설립목적 및 연혁(2) 조직체계(3) 경영 목표(3) 마케팅 분석(4) 영업 실적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