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커뮤니케이션] 고정관념을 깨는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광고 선정 이유
3. PART 1 - 멜론 광고
4. PART 2. - 밴츠 광고
5 part 3. 리바이스 광고
6. 마치며
- 본문내용
-
우리는 생활속에서 많은 영상 이미지들을 접한다. 많은 영상이미지 중에서도 특히 광고는 TV를 틀면 나오는 것으로 하루에도 수십편의 광고를 본다. 광고의 역할은 다양할 것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역할은 소비자들에게 광고주의 상품을 알리고 소비자들이 제품을 사도록 설득하는 것이다. 따라서 광고는 소비자들을 설득하기 위해 다양한 장치와 기교들을 사용한다. 그러나 우리는 광고를 볼때 인기있는 연애인을 바라보거나 멋진 영상미만을 생각하기 쉽다. 우리조는 이러한 광고 보기보다는 좀더 생각해보는 광고보기를 해보고자 광고라는 주제로 발표하기로 했다. 분석 틀은 영상커뮤니케이션 수업시간에 배운 기호학적인 분석을 주로 사용했다.
2. 광고 선정 이유
수 많은 광고 중 멜론, 벤츠. 리바이스 세 가지광고를 조별 토의를 거쳐 선택했다. 어찌보면
세가지 광고는 공통점이 없어보인다. 광고하는 제품도 다르다. 그러나 우리조가 주목한 것은 세 가지 광고가 우리가 갖고 있던 고정관념을 깨고 독특하게 광고를 소비하는 사람들에게 접근한다는 점이다. 이 점을 공통점을 갖고 점점 그 정도가 깊어지는 순서대로 멜론 광고-벤츠광고-리바이스 광고 순으로 보고서를 진행하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공급주체에서 국가공급과 민간공급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고 최근 한국의 사회서비스산업 민영화 및 시장화에 대한 생각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의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적 개념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장단점에 따른 정책적 대안을 작성하시오
-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이 차지하는 사회적 영향력을 순기능적인 입장과 역기능적인 입장에서 토론해 보세요
- 비평적감상문_디카시_이렇게 읽고 쓴다
- 사회복지의 공급주체에서 국가공급(공급)과 민간공급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고 최근 한국의 사회서비스사업 민영화 및 시장화에 대한 생각을 논하시오
- 고부갈등 정의,원인,유형,특징과 극복사례연구 및 고부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시 및 나의의견정리 - 고부갈등 연구레포트
- 자립생활의 정의와 특성, 원리및 기본철학을 설명하시오 자립생활 서비스의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그 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서비스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 유아와 조부모 특징, 유아와 관련하여 조부모와 상담시 유의해야 할 점, 다루어야 할 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내용을 요약, 정리하고 프로이트가 개인의 성격이 5년 이내에 결정된다고 주장한 결정론적 입장을 정리 후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베이커리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