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커뮤니케이션] 고정관념을 깨는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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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어가며

2. 광고 선정 이유

3. PART 1 - 멜론 광고

4. PART 2. - 밴츠 광고

5 part 3. 리바이스 광고

6. 마치며






본문내용
우리는 생활속에서 많은 영상 이미지들을 접한다. 많은 영상이미지 중에서도 특히 광고는 TV를 틀면 나오는 것으로 하루에도 수십편의 광고를 본다. 광고의 역할은 다양할 것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역할은 소비자들에게 광고주의 상품을 알리고 소비자들이 제품을 사도록 설득하는 것이다. 따라서 광고는 소비자들을 설득하기 위해 다양한 장치와 기교들을 사용한다. 그러나 우리는 광고를 볼때 인기있는 연애인을 바라보거나 멋진 영상미만을 생각하기 쉽다. 우리조는 이러한 광고 보기보다는 좀더 생각해보는 광고보기를 해보고자 광고라는 주제로 발표하기로 했다. 분석 틀은 영상커뮤니케이션 수업시간에 배운 기호학적인 분석을 주로 사용했다.
2. 광고 선정 이유
수 많은 광고 중 멜론, 벤츠. 리바이스 세 가지광고를 조별 토의를 거쳐 선택했다. 어찌보면
세가지 광고는 공통점이 없어보인다. 광고하는 제품도 다르다. 그러나 우리조가 주목한 것은 세 가지 광고가 우리가 갖고 있던 고정관념을 깨고 독특하게 광고를 소비하는 사람들에게 접근한다는 점이다. 이 점을 공통점을 갖고 점점 그 정도가 깊어지는 순서대로 멜론 광고-벤츠광고-리바이스 광고 순으로 보고서를 진행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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