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스포츠용품회사 리복(ReeBok)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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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리복의 역사
2. 리복의 배경
3. 조직
4. 전략
5. 마케팅활동
6. 운동화 산업
7. 연구 개발
8. Reebok University
9. 리복의 사회활동
10. 경쟁사
11. 나이키와 리복 사례 분석
12. 리복의 미래
13. 한국 리복
본문내용
1.리복의 역사

1895년

리복은 1895년 최초로 스파이크 러닝화를 만든 영국의 젊은 스포츠인 J.W.Foster에 의해 설립되어 세계 최고의 스포츠화 및 의류를 개발하는데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를 해 온 스포츠, 휘트니스 전문회사이다.
1895년 영국 볼튼(Bolton)의 한 육상선수었던 J.W.포스터(Foster)는 좀 더 나은 기록을 위해 못(스파이크)이 박힌 러닝화를 원했지만 그러한 신발이 제작될 여건이 안되었던 그 당시 한가지 해결방안은 포스터 자신이 직접 러닝화를 제작하는 것이었다.

1900년

1900년 포스터는 그의 스파이크 러닝화 제조기술을 점차 개선하여 다른 선수들에게도 제공해주는 등 사업을 대중적으로 확장해 나갔다. 포스터의 발명품인 스파이크 러닝화는 최고의 러닝화로 인정되었고 엄청난 기록의 향상을 가져온 기술적 진보였다. 포스터 디럭스 스파이크(Foster Deluxe Spike)화는 최근 50년동안 최고의 러닝화로서 자리를 굳혀온 바 있다.

1904년

포스터의 스파이크화는 글래스고에서 열린 단종 경기에서 알프 슈럽 (Alf Shrubb)이 역사적인 기록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1908년 포스터의 러닝 펌프 (Running Pump)는 올림픽과 프로페셔널 경기에서 최고의 제품으로 손꼽히게 되었다.
1년 후 포스터는 발을
참고문헌
/www.Reebok.co.kr
/www.Reebok.com
/매일경제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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