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월마트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WAL- MART 선정배경

WAL- MART 소개

WAL- MART 한국시장 실패요인

시장분석

새로운 한국형 WAL- MART
본문내용
WAL-MART

전 세계 10개국, 5160여개의 매장
총 매출 2,563 억불 (한화 약 333조원)을 기록
미국 내 가장 존경받는 기업 (Fortune紙 선정)
전세계 ' Every day low price' 정책


WAL-MART KOREA

1998년 아시아 시장에서는 두번째로 한국 진출
일반 공산품부터 신선식품까지 모두 취급
2005년 현재, 16개 매장 3,700 여명의 직원들이 근무
월마트코리아는 국내 진출 후 4년째 적자
매출액 7위, 점포 숫자 6위


환경분석

도심 대형 할인마트 이미 포화 상태
주5일 근무 – 관광객 수 증가
관광· 리조트업계 매출실적 상승세
관광지 = 바가지 요금
유명 관광지에는 할인점의 접근성 낮음
‘관광객 전용 중형 마트’로서 차별화 전략
월마트의 Every Day Low Price! 정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삼성 홈플러스의 현지화전략과 1위 도약을 위한 전략제시 - 이마트와 월마트 사례비교
  • 한국형 할인점의 성공전략』, 신세계 백화점◊ 박상욱 (2001), 『커지는 파이, 국내 할인점 시장』, 한국신용정보◊ 삼성경제연구소 (2000), 『인터넷시대의 고객관계관리』, CEO Imformation◊ Korea Retailers Association(2000), 『Korea Retail Market 2001』, The Korea Chamber Of Commerce & Industry◊ Bovet, David and Yossi Sheffi(1998), 『The Brave New World of Supply Chain Management』, Supply Chain Management Review, May.◊ http://www.discountstorenews.com◊ http://www.emart.com◊ http://www.homeplus.co.kr◊ http://n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레포트를 마치며以心傳心 3조 Team Project 후기 991333 조성진 후배들과의 멋진 팀플을 위해 노력했지만 생각보다 안 된 것 같아 아쉽습니다. 그렇지만 교수님의 취지에 따라 노력했다는 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파이팅~ 3조~ ^^ 003572 김혜진 고학번이라는 부담감과 어떻게 해야 할지 너무 막막했었는데 팀원 모두 열심히 협력해서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과제에 대한 자료를 조사하면서 여러 가지 정보도 많이 얻었으며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홈플러스,이마트의 기업경영분석및 나의견해 레포트
  • 레포트요약iii. 선정기업소개a. 대형할인마트 성장배경분석b.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Ⅱ. 본론i. 대형마트별 전략분석a. 이마트 마케팅전략분석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5) 고객서비스 전략6) 시설 및 기타전략b. 홈플러스 마케팅전략분석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5) 고객서비스 전략c.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SWOT분석 STP전략 비교분석1) 이마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월마트 홈페이지(http://walmartstores.com)▮김용산, 한국 기업의 중국 유통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창원대학교 학위논문, 2009▮방효희, 한일 유통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비교와 시사점, 동의대학교 대학원▮김민호, 국내 할인점 현황과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인천대학교 경영대학원▮김 영 외, 한일 대형 할인마트 해외진출 전략, 학위논문▮김민호, 국내 할인점 현황과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인천대학교 경영대학원▮한국투자증권, ‘산업분석

  • [글로벌 마케팅] 렉서스 한국 시장 성공전략
  • 한국형 할인점 E-마트를 개점하기로 결정하였다.현재 이마트는 한국 할인점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최근 월마트를 인수함으로써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하였다. 또한 중국 진출에도 가속도를 가함으로써 현재 7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고, 앞으로 5년 내에 34개의 매장을 갖출 계획이다.5) E-mart 성공요인▶ 저가주의-Every day low Price-E마트 이전에는 여러 재래시장들이 싼 가격으로 고객을 모았으며, 슈퍼마켓이나 24시 편의점은 일반 소매유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