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사우스웨스트 항공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처음에 단 4대의 비행기로 출발했지만 30년도 채 안 되는 짧은 기간에 미국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대형 항공사로 성장했다. 현재 전 임직원의 수는 약 2만 9천명이고 매출 규모는 40억 달러에 달하며 26개 주에 걸쳐 총 52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다. 이러한 성공을 거두게 된 비결은 무엇일까? 많은 면들은 이미 밝혀진 상태에서, 아직도 두 가지 사실은 의문으로 남아있다.
첫 번째 의문은,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성공 비결이 널리 알려져 있음에도 경쟁업체들이 똑같은 방법을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하는 것이다. 신생 항공사들뿐만 아니라 일부 메이저 항공사들조차도 사우스웨스트 항공과의 경쟁에서 승리하지 못했다. 경쟁업체들도 항공 관련 기술, 항공 요금 체계, 노선 운영 등에 대하여 잘 알고 있었다. 그리고 같은 노선에서 같은 장비를 사용하고 똑같이 마케팅 활동에 전력을 기율이고 있음에도 사우스웨스트항공과 같은 성공을 거둘 수 없었다.
두 번째 의문은,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오랫동안 성장과 발전을 계속해 왔다는 사실이다. 항공 전문가들은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장점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하여 의문을 가졌다. 일단 일정한 규모에 도달하면, 그러한 사업 모델이 실패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또한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기업문화와 성공은 단지 일시적인 현상에 불과하며 시간이 지나면 결국 실패로 끝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나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치열한 경쟁에서 결국 승리했고, 그러한 성공에 자만하지 않고 건실한 성장을 계속해오고 있다. 이러한 성장 원동력은 무엇이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