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논문][경영학] Drug Store 성공 전략 -W스토어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연구 동기 및 목적


2. 본론
2.1. 이론적 배경
2.1.1. 웰빙 산업 분석
2.1.1.1. 웰빙 산업의 성장배경
2.1.1.2. 웰빙 산업의 현황

2.2. 새로운 웰빙 트렌드 HBL
2.2.1. HBL의 정의 및 현황
2.2.2. HBL의 성장배경

2.3. 국외 drug store 사례
2.3.1. 외국의 drug store 등장 배경과 현황
2.3.2. 해외 성공 사례
2.3.2.1. 미국형 drug store
2.3.2.2. 일본형 drug store

2.4. 국내 drug store 사례
2.4.1. 국내 drug store 시장 현황과 전망
2.4.2. 국내 drug store 기업 분석
2.4.2.1. W- Store
2.4.2.2. CJ 올리브영
2.4.2.3. GS 왓슨스
2.4.3. 국내 drug store 경쟁사 비교 및 전략 분석


3. 결론

별첨 : 참고문헌
본문내용
1.1. 연구 동기 및 목적
물질적 풍요와 의료기술의 발전은 인간의 평균수명을 연장시켰다. 이에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로 진입했으며, 사람들은 자연히 건강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단순히 육체적인 건강만이 아니라 어떻게, 어떠한 방식으로 높은 ‘삶의 질’ 유지하면서 사느냐가 중요한 요소가 된 것이다. 따라서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풍요로운 상태를 지향하는 ‘웰빙(Wellbeing)트렌드’가 주목을 받게 되었다. ‘웰빙족’이라 일컫는 사람들은 초과근무 수당 대신 자신을 위해 투자할 수 있는 하루의 휴가를 더 소중하게 생각한다. 업무이야기가 연장되기 쉬운 직장의 술자리 대신 요가센터로 헬스클럽으로 혹은 집 주변 공원으로 달려간다. 바쁜 현대인의 일상을 대변하는 풍경으로 일컬어지던 햄버거와 커피도 피해야 할 음식이 되어 버렸고 대신 자연친화적인 식사를 한다. 이런 소비자들을 겨냥하여 텔레비전을 비롯한 미디어들 역시 연일 다이어트나 건강식에 대한 정보를 내보내고 있고, 기존 산업들이 웰빙트렌드에 맞춰 재편성되거나, 다양한 영역으로 새로운 비즈니스가 탄생되고 있다. 이렇듯 2005년 현재는 우리가 생활하는 모든 영역이 웰빙과 연관되어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웰빙산업이 번창하고 있으며 주목할 점은 그 영역이 기능성 건강식품까지 확대 되었다는 점이다. 몸이 아파서가 아닌 평소의 건강관리의 차원에서 비타민, 미네랄이 함유된 건강보조제의 제품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맞춰 해외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국내로 유통되어 판매되는 추세며, 그 판매규모도 대형화 되고 있다.
참고문헌
웰빙마케팅, 김영한, 다산북스, 2004.

웰빙비즈니스, 심형석, 박영률 출판사, 2004.

웰빙트렌드, 김창수, 청람, 2005.

브랜드 이미지가 소비자의 제품구매에 의사결정을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미겸,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2001.

웰빙관심도의 시장세분화별 약선메뉴 선택속성에 대한 연구, 박희자,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5.

식품유통연감, 식품저널, 식품저널, 2003.

약국경영혁신과 마케팅 전략, 김동주, 대양, 2003.

마케팅론, 김영국, 동광미디어, 2005

2005마케팅 성공사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능률협회, 2005

유통기업의 경영컨설팅, 박철주, 무역경영사, 20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네요
  • miser***
    (2008.11.25 20:39:37)
회원 추천자료
  • olive young 올리브영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올리브영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전략이 필요하다.내부(종업원) 마케팅 : 복지샵 운영, 뷰티클래스 활용물리적 환경 : 안내판 설치, 카테고리를 적절하게 분류프로세스 관리 : 메이크업 방법 소개 등 관련 영상 제공, 셀프 계산대, 제품 무료 제공2. 올리브영 현재 마케팅 상황(1). 시장 분석가. http://www.youngkbblog.com/732『4세대 유통채널 드럭스토어』『국내 드럭스토어(drug store) 현황과 발전방향』김기완 Right Management Consulting 컨설턴트 milkis3@hanmail.net올리브영의 내부환경1999년 CJ가

  • [국제기업] 월그린 Walgreens에 관한 보고서
  • W-Store의 비교- 올리브영은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는 직영점 형태이며, W-Store는 프랜차이즈 방식 으로 가맹점주를 모집하여 중․대형 약국을 가맹점주로 삼아 약사 가맹점주라는 차별 화 전략의 가맹점 형태이다.- 약국 입점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올리브영은 대한민국 최고의 건강미용 상품 전문점 이라는 비전으로 의약품 보다는 뷰티헬스 상품에 큰 비중을 두고 있다. 반면 W-Store는 약국중심의 한국형 드럭스토어(Drug Store)를 추구하며, 약사 가맹 점이

  • [유통구조분석] 화장품 유통경로
  • 『 화장품 유통경로 』▣ 목차Ⅰ. 서 론 -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유통경로의 변화Ⅱ. 화장품 소매업태에 따른 현황과 유통경로, 장단점1. 전문점 2. 멀티브랜드 숍3. 브랜드 숍4. 방문 판매5. 백화점6. 드럭스토어(DRUG STORE)7. 홈쇼핑8. 기타Ⅲ. 결 론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유통경로 변화방향Ⅰ. 서 론 -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유통경로의 변화년도유통(소매업)1960~1980방문판매, 백화점1980~1990시판, 방판, 백화점19

  • 노키아기업분석,노키아마케팅전략,노키아한국시장실패,Nokia,Nokia기업분석
  • 성공의 필수 아이템 -앱스토어 - 어플리케이션과 앱스토어란 무엇인가 ?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이란 스마트폰에서 사용 되어지는 응용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즉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내재 되어있는 혹은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말하며, 현재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에는 비즈니스, 일정관리, 교육, 생활, 엔터테인먼트 관련해서 다양한 종류들이 있다. 그리고 앱스토어(App Store)는 어플리케이션 스토어(Application

  • [경영학] 닌텐도 Nintendo DS의 성공 전략과 Nintendo의 향후 발전 방향
  • 성공적으로 진출한 닌텐도의 전략이 무엇이었는지, 한국 시장과 북미․유럽 시장으로 나누어 분석해보고자 한다. a. 한국 시장에서의 마케팅한국 시장에서 시행된 마케팅 전략은 앞서 살펴보았던 일본에서의 마케팅 전략과 거의 동일하다. 일반 대중들의 접근성이 높은 대중 매체와 인터넷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실시하였으며, 장동건, 이나영, 박수홍, 차태현 등을 광고 모델로 기용하여 새로운 유저층을 확보하였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이와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