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브랜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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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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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Missha’기업개요
2. 내부환경분석
3. 외부환경분석
1) 미시‧거시환경
2) 사회·문화 환경
3) 유통환경
4) 경쟁사
4.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s
5. 문제점, 해결방안, OSTP분석
1) 문제점 도출
2) 해결방안 모색
3) OSTP 도출
6. 4P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결 론
- 본문내용
-
미샤란, 2000년 1월 (주)에이블 커뮤니케이션 창립과 함께 미샤 온라인 브랜드 런칭 이후 여성 포탈 뷰티넷 서비스를 통해 2001년 5월부터 온라인으로 판매를 시작하였고, 이듬해 2002년 4월 이대앞 전문 직영점 오픈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하였다. 2004년 8월에 미샤 매장이 200호점을 넘어섰고(2005년 2월 기준, 267개), 2004년 9월 해외 1호점인 시드니점을 시작으로, 싱가폴점, 홍콩 1,2호점, 대만 1,2,3,4,5호점, 멕시코 1,2,3호점, 몽골 1호점으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시작하고 있고, 2005년, 올해 안에 해외점포를 30개로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체결된 국가는 각각 미국(뉴욕), 오스트레일리아, 싱가폴, 일본, 홍콩, 대만, 몽골리아, 멕시코가 있고 계약 중인 국가를 포함해 앞으로 더욱 늘어날 예정이다. 현재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한국대학신문집계 대학생 선호브랜드 1위, 소비자 포럼 선정 브랜드 대상 및 온라인 화장품 판매 선호도 조사에서 각각 1위를 차지(Able C&C, 2005년 기업공시,IR자료 참조)하며 해외 유명 브랜드들이 잠식해가고 있던 국내 화장품 시장에 초저가 브랜드 열풍을 이어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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