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브랜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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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Missha’기업개요

2. 내부환경분석

3. 외부환경분석
1) 미시‧거시환경
2) 사회·문화 환경
3) 유통환경
4) 경쟁사

4.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s

5. 문제점, 해결방안, OSTP분석
1) 문제점 도출
2) 해결방안 모색
3) OSTP 도출

6. 4P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결 론

본문내용
미샤란, 2000년 1월 (주)에이블 커뮤니케이션 창립과 함께 미샤 온라인 브랜드 런칭 이후 여성 포탈 뷰티넷 서비스를 통해 2001년 5월부터 온라인으로 판매를 시작하였고, 이듬해 2002년 4월 이대앞 전문 직영점 오픈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하였다. 2004년 8월에 미샤 매장이 200호점을 넘어섰고(2005년 2월 기준, 267개), 2004년 9월 해외 1호점인 시드니점을 시작으로, 싱가폴점, 홍콩 1,2호점, 대만 1,2,3,4,5호점, 멕시코 1,2,3호점, 몽골 1호점으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시작하고 있고, 2005년, 올해 안에 해외점포를 30개로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체결된 국가는 각각 미국(뉴욕), 오스트레일리아, 싱가폴, 일본, 홍콩, 대만, 몽골리아, 멕시코가 있고 계약 중인 국가를 포함해 앞으로 더욱 늘어날 예정이다. 현재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한국대학신문집계 대학생 선호브랜드 1위, 소비자 포럼 선정 브랜드 대상 및 온라인 화장품 판매 선호도 조사에서 각각 1위를 차지(Able C&C, 2005년 기업공시,IR자료 참조)하며 해외 유명 브랜드들이 잠식해가고 있던 국내 화장품 시장에 초저가 브랜드 열풍을 이어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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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랜드 컨셉트를 구체화 한 반면 미샤는 저렴한 가격의 싸구려 화장품의 이미지에서 벗어나지 못했다.② 낮은 집인장벽으로 인한 경쟁심화-경쟁사의 난립으로 수익성이 둔화되면서 내수시장의 위축으로 인한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미샤는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려야만 했다. 새로운 유통채널의 개발, 신상품개발 및 온ㆍ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전략 등 내수 사업을 통해 거둬들인 노하우를 활용한다면 해외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이라는 계산이 깔려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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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략①Product 전략②Place 전략③Promotion 전략④Price 전략(5) 설문조사 분석①설문조사 목적 & 필요성②설문조사 대상③설문조사 구성④설문조사 분석 방법 및 결론(6)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른 미샤 4P 제안①Product 전략②Place 전략③Promotion 전략④Price 전략Ⅲ. 결론3. 향후제안4. 참고문헌* 별첨 -설문지-설문조사 분석 방법 및 결론Ⅰ. 서론1. 기업 소개(1) 미샤 MISSION&VISION(주)에이블씨앤씨 : 2000년 미샤 온라인 브랜드 런칭여성 포탈 뷰티넷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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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샤의 등장배경 및 성공전략 분석경쟁사 비교분석문제점 및 향후 발전 방향SWOT 분석향후 발전 방안Quality Base MISSHA발표는 미샤의 연혁 부터 시작하여 화장품 시장을 분석하고 시장 내에서 미샤의 성공전략을 분석한 후에 타 경쟁사들을 분석한 다음 미샤의 문제점 및 향후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마지막으로 SWOT분석과 향후 발전 방안 순으로 발표하겠습니다.연 혁2001년 1월 ㈜에이블 커뮤니케이션 창립미샤(MISSHA)온라인 브랜드 런칭 2002년 4월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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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랜드 매각- 2002년 이화여대점 ‘미샤’ 매장 오픈으로 운영시작- 2003년 미샤 매장 50호점 오픈- 2003년 ‘뷰티넷’ 회원수 160만명 돌파- 2004년 3월 ‘미샤’ 매장 100호점 오픈▷ MISSHA 회사의 특징① 온 오프라인을 연계한 고객중심의 화장품 커뮤니티 지향- 미샤는 뷰티넷을 통하여 고객의 상품평, 신제품 소개, 고객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티 개설을 통하여 피드백과 구전 마케팅을 최대로 구사하는 전략을 펼쳤다. 특히나 뷰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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