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스타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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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발표 일정 및 현황

2. 제품분석

3. 시장분석
가. 문화컨텐츠산업의 특징 및 증감
나. 음반산업의 특징
다. 문화산업의 대두요인
라. 음반시장의 현황
마. 국내 음반산업의 동향
바. 국내 음반시장의 성장성 및 규모
사. 유통구조
아. 시장점유율
자. 경쟁 요소
카. 자원조달상의 특성 및 관계법령, 정부의 규제
타. 향후 전망

4. 기업분석
가. 기업선정요인
나. 기업소개 및 연혁

5. 전략분석
가. 환경분석
나. SWOT 분석
다. 경쟁사 분석(Sidus)
라. 4p' 분석 및 경쟁사 비교
마. 전략분석

6. 향후 전략 분석

본문내용
스타에 의한 ‘스타 마케팅 시대’가 활짝 열리고 있다. 대중문화의 권력자로 군림하는 스타의 탄생은 낙타가 바늘귀 통과하기만큼 어려운 것이 사실인 현실에서, 스타가 철저히 대중의 기호에 맞춰 상품화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특성상 이제 스타는 ‘과학’과 ‘경험’의 유기적 결합체로 탄생한다.
이 대열에 왕년의 스타 혹은 현재진행형 스타들이 활발히 참여하는 풍속도가 그려지고 있다. 과거 풍부한 인맥과 돈줄을 움켜쥔 매니저들이 스타 제조기로 각광받았다면 최근 들어서는 스타들이 자신의 ‘필드경험’을 십분 살려 스타를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이다. 이같은 움직임은 가요계에서 유달리 활발하다. 이는 연기자보다 가수의 생명력이 훨씬 짧기 때문이다. 데뷔 후 평균 4, 5년이 지나면 전성기를 지나 퇴조기에 접어드는 것이 국내 가수들의 현실.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조기 은퇴한 가수들은 자기만의 노하우를 살려 후배 양성에 나선다. 가요계를 움직이는 음반제작-기획자 부분에서 이들이 차지하는 비율은 아직 10~20% 정도에 불과하지만 확산 추세인 것만큼은 분명하다.
스타마케팅이 유행하는 저변에는 서로 다른 두가지 상이한 이유가 존재한다. IMF이후에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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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5.07 17:4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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