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식스시그마(6시그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T 회사 소개
2. 6σ 도입 배경
3. 6σ 추진 과정
4. 6σ 성과
5. 핵심 성공요인
6. 향후 진행 계획
7. 느낀 점 및 Q&A
본문내용
1. KT 회사 소개 - 연혁
1981.12.10 한국전기통신공사 설립
1984.4 국산 전전자교환기 TDX-1 개발 성공
1994 아시아 최초 인터넷 망, 위성통신망 확보
1997 정부출자기관으로 전환
2000 한솔엠닷컴 인수
2000. 6 국내 초고속인터넷 시장 1위 달성
2001.12 창립 20주년 맞아 새로운 CI 선포
2002.5 완전 민영화
2005.7.18 분단 이후 최초 남북간 광통신망 연결
(KT문산 지점 - 개성전화국)

도입 전 상황

정보통신시장의 경쟁 치열
공기업 문화 팽배
프로세스 중심 조직
스피드와 타이밍에 문제
백화점 식 혁신활동
- QC활동, BPR, 3I 등
과정 중심적인 개선활동

기대 효과

신규 수익 원 발굴
매출증대
-고객 5%유지
: 수익 25%이상 증가 가능
고객만족 실현
경영목표 달성
문제해결과정+개선점 시험적용+사후 관리=> 성과중심


재무적 성과
-1차 wave : 400억원 이상
-2차 wave : 1,490억원 이상
-3차 wave : 1,151억원 이상

비재무적 성과
-VOC 감소
-CSI/CVA 증가
-2004년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업 부문 품질경영상 수상
-2005년 NCSI 정보통신 전부문 1위
-임직원들에게 자긍심과 활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코레일과 KT의 SixSigma 6시그마 식스시그마
  • 기업사례 비교분석코레일 과 KT의 6Sigma목 차< 서 론 >Ⅰ. 기업 선정 이유1. 코레일2. KT< 본 론 >Ⅱ. 코레일 소개 Ⅲ. 코레일의 6Sigma1. 도입배경2. 추진조직3. 단계별 추진계획4. 추진전략5. 추진성과6. 문제점7. 개선방안Ⅳ. KT 소개Ⅴ. KT의 6Sigma1. 도입배경2. 추진조직3. 추진계획4. 추진전략5. 추진성과6. 문제점7. 개선방안< 결 론 >< 서 론 >Ⅰ. 기업 선정이유1. 코레일코레일은 지식경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지난 2000년 도입한 6시그마 경영혁

  • [품질경영] 코레일과 KT의 SixSigma 6시그마 식스시그마
  • 6시그마경영품질 전국대회 수상- 2002, 03, 04년 대한민국 경영품질 전사부문 3년 연속대상- 2007년 대한민국 경영품질 종합대상 수상2. 안전도 향상- 열차사고, 건널목사고, 차량 고장, 운전장애 등 각종사고가 5년간 48%감소3. 고객만족도 향상새마을호 : 68점(01) -> 69점(02) -> 71점(03) -> 72점(04)국가고객만족도 조사기관 한국 생산성본부, 조선일보, 미국 미시간대학2. 코레일의 SixSigma 성과21. KT 와 연혁KT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체신부에서

  • [경영학] Q-cost 품질경영
  • 6.6시그마6.4>KT의 6시그마 도입 사례 1) 식스 시그마 도입 배경2002년 완전 민영화를 계기로 외부적으로 경영환경의 획기적인 변화를, 내부적으로는 근본적인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였다.매출증대, 신규 수익원 발굴이라는 당면한 과제의 돌파구를선진사례를 통하여 찾고자 하였으며, 그 대표적인 사례가 6시그마 경영혁신 프로그램이었다.Your company sloganLOGO6.6시그마6.4>KT의 6시그마 도입 사례 2) KT 6시그마 추진 성과 일하는 방식의 선진

  • [조직혁신] `6sigma`식스시그마 를 통한 조직혁신
  • PART 11. 혁신의 주제로 6sigma를 선택한 이유42. 6sigma㉮ 6sigma의 개념 4㉯ 조직관점에서 바라 본 6sigma 7㉰ 6시그마가 기업에게 던지는 과제 83. 인사관리(Human Resource)와 6sigma 9PART 24. 사례연구 13㉮ KT㉯ POSCO 20㉰ GE 28별첨: 삼성SDI의 6sigma 경영혁신 361. 혁신의 주제로 6sigma를 선택한 이유.많은 기업들이 6시그마를 주로 품질 향상, 신제품 개발 등의 제조생산 분야에 적용하고 있다. 이렇게 새로운 경영 혁신 전략

  • [품질경영] KT의 6시그마 사례
  • KT 6시그마 조사 소감I. 서론1. 기업소개 •통신부문의 국민의 편익 증진과 공공복지 향상을 가치로 내걸고 1981년 12월 10일 설립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민영화 (한국통신공사에서 KT로 전환) •2002년 5월, 완전 민영기업으로 새로운 KT는 고객에게 최고의 기술력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고의 가치창출 기업이 되기 위한 The Value Networking Company라는 기업 비전을 실현함으로써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함•식스시그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