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제기업 NIKE 나이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4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Gloval 기업 선정 이유
나이키의 브랜드 스토리
- Gloval leader 필 나이트(Phil Knight)
연혁
Gloval 경영전략
나이키의 성공 이유
시장 현황 - 나이키의 Glovalization
최근 이슈
보고서를 마무리하며..
- 본문내용
-
◈ 기업 선정 이유
- 스포츠 기업 중 글로벌 기업의 대표 주자
1986년 ㈜ 한국 나이키를 설립한 후부터 지금까지 수입 스포츠 브랜드로서 최고의 자리를 유지
현재도 성장을 멈추지 않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계속 발전해가는, 열정을 지닌 기업
이러한 성공을 가능케 한 NIKE의 글로벌 경영 방식은 무엇인가?
◈ 브랜드 스토리
필 나이트와 빌 바우어만의 만남
- 당시의 일본 신발 제조법을 들여 미국에서 판매하는 사업에 대한 초안을 만들었다.
필 나이트는 일본 체류 중 오니즈카 타이거의 제품에 관심을 갖고 그 러닝화를 미국의 육상인들에게 판매할 계획을 세웠다.
‘블루리본스포츠’ 시작
- 타이거 사와의 의견 대립이 발생하고, 자체적인 디자인 개발을 시도한다.
◈ 브랜드 스토리
아내의 와플을 굽는 기계에 고무를 부어 만든 밑창으로 새로운 형태의 신발 개발
‘NIKE’ 이름의 탄생
; 승리의 여신 니케의 이름을 본 뜬 것
로고 ‘Swoosh’
우수한 품질 및 독창적인 디자인과 문자체로 점점 유명해지기 시작
- 1982년 경에는 미국에서 절대적 우위를 차지하는 스포츠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