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제기업 NIKE 나이키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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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Gloval 기업 선정 이유

나이키의 브랜드 스토리
- Gloval leader 필 나이트(Phil Knight)
연혁
Gloval 경영전략
나이키의 성공 이유
시장 현황 - 나이키의 Glovalization
최근 이슈

보고서를 마무리하며..
본문내용
◈ 기업 선정 이유

- 스포츠 기업 중 글로벌 기업의 대표 주자
1986년 ㈜ 한국 나이키를 설립한 후부터 지금까지 수입 스포츠 브랜드로서 최고의 자리를 유지
현재도 성장을 멈추지 않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계속 발전해가는, 열정을 지닌 기업
이러한 성공을 가능케 한 NIKE의 글로벌 경영 방식은 무엇인가?

◈ 브랜드 스토리

필 나이트와 빌 바우어만의 만남
- 당시의 일본 신발 제조법을 들여 미국에서 판매하는 사업에 대한 초안을 만들었다.
필 나이트는 일본 체류 중 오니즈카 타이거의 제품에 관심을 갖고 그 러닝화를 미국의 육상인들에게 판매할 계획을 세웠다.
‘블루리본스포츠’ 시작
- 타이거 사와의 의견 대립이 발생하고, 자체적인 디자인 개발을 시도한다.


◈ 브랜드 스토리


아내의 와플을 굽는 기계에 고무를 부어 만든 밑창으로 새로운 형태의 신발 개발
‘NIKE’ 이름의 탄생
; 승리의 여신 니케의 이름을 본 뜬 것
로고 ‘Swoosh’
우수한 품질 및 독창적인 디자인과 문자체로 점점 유명해지기 시작
- 1982년 경에는 미국에서 절대적 우위를 차지하는 스포츠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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