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네이트 드라이브의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4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Telematics 시장상황


2. Nate Drive 사업현황
1) 사업현황
2) SWOT


3. 전략 방향
1) 설문분석
2) STP
3) 전략방안


4. 마케팅 믹스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Nate Drive의 미래

본문내용
1) 텔레매틱스(Telematics)

텔레매틱스(Telematics)란 통신(Telecommunication)과 정보과학(Informatics)이 결합된 용어로서, 위치기반 기술과 무선통신망을 이용해 운전자에게 교통정보, 길안내, 긴급구난 서비스를 제공하고 탑승자에게는 무선인터넷, 방송, 게임, commerce 등 Infortainment ‘정보+오락’의 뜻을 가진 ‘infortainment’라는 신조어.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차량용 멀티미디어 서비스'로서 새로운 융·복합화 산업이다.
텔레매틱스 산업은 기술의 발전과 시장 규모 및 특성에 따라 금융, 방송, 물류 등 이종산업과의 연계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컨버전스 영역의 대표적인 사례이다.
현재 우리나라는 세계적 수준의 이동통신 및 초고속 인터넷 인프라 환경, 이동통신 단말기술, 자동차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등을 바탕으로 한국의 텔레매틱스 산업은 태동하였으며, 향후 세계적인 텔레매틱스 시장 강국이 될 수 있는 조건을 보유하고 있다.

2) 기술적 환경

LBS란 Location Based Service의 약자로 위치기반 서비스를 말한다. 위치기반 서비스는 이동통신망을 기반으로 이동성이 보장된 기기를 통해 사람이나 사물의 위치를 파악하고 이를 활용하는 서비스이다. 넓은 의미로는 LBS 시스템을 기반으로 위치를 찾고, 이 위치를 활용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모두 포함한다. LBS는 휴대폰속의 칩을 이용해 가입자들의 위치를 반경 수십센티에서 수백미터 내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가 원하는 각종 정보를 개인화된 환경에서 서비스할 수도 있다. 따라서 LBS는 물리공간에 ‘칩’을 심어 새로운 전자공간을 구성했다는 점에서 최초의 유비쿼터스 공간 서비스로 평가받는다.
LBS는 서비스 방식에 따라 이동통신기지국을 이용하는 방식과 위성을 활용한 GPS(Global Positioning Service)로 나뉜다. 현재 대부분의 서비스는 셀방식이고 최근 GPS방식이 등장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관광마케팅
  • 마케팅 이론Ⅱ-3. 의료서비스마케팅Ⅱ-4. 병원 서비스 마케팅 전략Ⅱ-5. 병원프랜차이즈 전략Ⅱ-6. 해외 의료 관광 마케팅Ⅱ-7. 국내의료서비스 마케팅 사례Ⅱ-8. 대구의료관광Ⅲ. 결론- 대구 의료관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제시Ⅰ. 서론Ⅰ-1. 의료관광의 정의의료관광산업은 의료 환경의 변화로 인한 의료산업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을 받고 있다.미국과 캐나다에서는 몇몇 개발도상국에서 양질의 건강관리를 보다 저렴하고 보다 빠르게 받을 수 있

  • [경영정보] 인터넷 포털 경쟁 현황과 미래전망
  • 미래의 지속 가능한 성장의 조건으로 활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Reference○ 논문 & 학술지포털사이트 이용자의 가치체계 연구 “래더링 결과를 중심으로”, 2008국내 포털사이트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사용성 평가 연구 “네이버 N드라이브와 다음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2012국내 포털사이트 지도 서비스의 사용성 평가 “네이버지도와 다음지도 비교를 중심으로”, 2010국내 인터넷 포털의 현황과 특성 “산업으로서의 포털과 미디어로서의 포

  • [광고, 마케팅] SK 엔크린주유소와 현대 Oil-bank 오일뱅크 IMC전략 분석
  • 관리) - PR, 홍보, SP, 인적판매, 이벤트, 스폰서쉽 마케팅 Product –> Consumer오일뱅크 레이싱팀 운영오일뱅크는 모터스포츠 후원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이란 새 영역을 개척하면서 기업 이미지 제고와 홍보 효과를 톡톡히 올리고 있다.지난 1994년 모두 6명의 카레이서와 5명의 메카닉(기술지원팀)으로 구성된 오일뱅크 레이싱팀 을 국내 최초로 창단하기도 했던 현대오일뱅크는 새로운 대중 스포츠로서의 카레이싱을 표방하며 국내 모터 스포츠계를 선도

  • [인적자원관리] SK의 인적자원관리 사례분석
  • 관리 제도 과정1) SK의 직무분석① 마케팅- 국내 마케팅 : 국내를 대상으로 지역/제품/유통경로별 판매계획을 수립하고 이 계획에 따라 판매 서비스와 물류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 해외 마케팅 : 해외를 대상으로 수출입 및 Trading 거래를 담당하는 분야로 상품 개발전략 및 수출입 계획 수립, 해외 신 시장개척 및 수출입 관련 대외업무를 수행한다. ② 생산- 생산기술 : 제품별 생산계획의 수립과 각종 생산/부대시설의 운전 및 관리, 생산기술의 개선

  • [환경분석] 환경을 극복한 기업들
  • 마케팅 지식 센터 출저: 네이버△ 전기밥솥의 명가 -성광전자(주) 구자신 사장 출저: 기업나라 2001년 12월호 △ 2002년 양곡 소비량 조사 결과 출저: 통계청 홈페이지△ 금감원 전자공시 시스템△ 국제경영 출판사: 문영사 저자:전용욱, 김주헌, 윤동진 2003년판△ 쿠쿠, 중국에 천만달러 투자 전기밥솥공장 짓는다 출저:매일경제 일자:2003년 4월 23일△ 한국은행 中 경제동향 지수△ 국내 전기밥솥 최강자 쿠쿠홈시스 출저:월간중앙기사 일자:2005월 4월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