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매너] 사우디아라비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전반소개
1. 국기와 국기의 의미
2. 국가 정보
1) 위치
2) 민족구성
3) 기후
4) 경제
3. 출입국 및 여행
1) 비자발급
2) 입출국
3) 여행
4. 즐길 거리
1) 관광
2) 명소
6. 유익한 정보
1) 금기사항
2) 예절
3) 치안
4) 도량형
5) 공휴일

Ⅱ. 음식
1. 음식문화
2. 식사예절
3. 손님 접대
4. 전통음식

Ⅲ. 접대
1. 접대 문화
2. 뿌리 깊은 풍습
3. 정성
4. 협박적인 잔치

Ⅳ. 언어
1. 아랍어
1) 정의
2) 아랍어의 매력
3) 문학
4) 표현

Ⅴ. 복장
1. 남자 복식
1) 도브
2) 비스트와 미스라
3) 머리장식
4) 장신구
2. 여자 복식
1) 베일
2) 아바야
3) 도브와 후스탄
4) 도브 아래 착용하는 내의류

Ⅵ. 라이프
1. 가정 생활
2. 사회 생활
3. 결혼
4. 교육제도
1) 개관
2) 교육 행정기관
3) 학제 및 교육특징
4) 대학 교육
5) 초, 중 교육

Ⅶ. 비즈니스 협상매너
1. 약속
2. 상담
본문내용
2. 국가 정보

1) 위치
지리적으로 북위 16∼32°, 동경 36∼56°에 위치한 사우디아라비아는 남북으로는 시리아 중앙부로부터 인도양에 이르고, 동서로는 홍해로부터 아라 비아만에 이르는 아라비아 반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동으로는 페르시아만, 카타르, 아랍 수장국 연방, 서로는 홍해에 면해있고, 북으로는 요르단, 이라크, 쿠웨이트, 남으로는 오만, 예맨.아랍공화국, 예맨 민주 인민공화국에 접해 있다.

2) 민족구성
사우디아라비아의 민족은 거의가 아랍 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종족간의 문제는 없다.
아랍족 이외에 약간의 베드윈족(27%)이 있으나 이들은 남쪽의 RUL AL-KHALI 사 북단에서 북쪽으로는 요르단 국경까지, 서쪽으로는 HIJAZ 산맥, 동쪽으로는 페르시아만에 이르기까지 낙타, 양, 염소 등을 방목하며 생활하고 있어 종족간의 갈등을 일으킬 소지가 거의 희박하다. 아라비아 반도의 아랍인은 샘 인종의 전형이라고 한다.
샘 인종은 기원전 3,000년경부터 널리 서아시아에서 문화적, 정치적으로 활약한 많은 민족을 발생시킨 인종이다.
샘 인종의 발생지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학설이 있어서, 아르매니아 고원설, 동아프리카설 등이 있지만, 메소포타미아설, 아비아 사막 설은 특히 유력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oso~
  • mono7***
    (2008.05.28 15:03:00)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삼성전자 `하우젠` 성공요인 분석및 마케팅전략
  • 분석1) 최초의 통합 브랜드삼성 전자는 하우젠을 통해 소비자 인식 구조의 변화를 꾀하고 제품 간의 시너지 효과를 강화해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적극 공략하게 되었다. 유럽의 Brandt일본의 national등 밀려들어오는 외국 가전제품들과 싸워 이기기 위해 통합 브랜드를 내놓게 되었다. 국내에서는 통합 브랜드의 리더이다. 2) 브랜드 이미지차별화를 위한 가장 강력한 수단은 역시 디자인이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가지고 있으며, 심플하면서

  • [국제마케팅]분유사업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매너교육으로 고객응대시 친절하고 호감가는 이미지 제고고객과 접촉 빈도가 높은 부분의 고급화 실시- 영업사원 및 관리자는 항상 깔끔하고 단정한 정장차림 유지- 영업차량 및 자사관련 차량의 고급화(국산 고급차량)▶ 고품질에 맞는 고가격 정책One Price Policy: 재판매가격 유지정책 Anywhere, One price 추구- 유통 업체와 계약체결시 가격 하한선 제시. 꾸준한 감시/감독으로 어떤 매장에서 구입하더라도 같은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도록 조치→ 소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분석하고 적절한 행동을 취해야 한다.) 이상환이재철, Service Marketing, 삼영사, 1998, pp.132∼139(2) 서비스 패러독스 (Service paradox)요즈음 소비자들이 서비스에 관해 불평하는 것을 흔히 들을 수 있다. 자동차 정비소, 식당, 은행, 보험회사등에 대해 불평을 하는 소비자나 신문기자들을 쉽게 볼 수 있다. 현대 사회는 과거에 비해 풍요롭고 경제적인 부를 누리며 사람들은 더 많은 자유시간을 갖고 있는데 서비스가 악화된다는 것은 아이러니라고 볼 수 있기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국제 홍보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 기업 홍보를 수행함에 있어서 이러한 시장분석 방법과 전략작성순서를 따르면 효과적일 것이라 사료됩니다.한편 국제회의 전문가 교육원 교육과정을 마무리하는 워크숍에서 이벤트를 기획, 실행에 옮기려 시도해 보기도 했습니다. 당시 행사는 인삼 . 매실 . 초콜릿 등 한국 고유의 초콜릿과 관련된 행사로 장소 섭외가 완료되었고 협찬을 받기로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재정적인 문제로 인해서 불가피하게

  • 멕시코, 터키, 이탈리아 관광객을 위한 지속가능한 관광 상품 개발
  • 분석하여 검증하고 그 결과를 해석하는 수단이 되는 모니터링 모델을 파악해야 한다. 즉, 관리주체인 충주지역 자치단체와 관광업자들은 반드시 관광지의 관리와 관련된 모델을 파악하고 있어야 하며, 이러한 모델은 그 목적과 형태가 뚜렷해야 한다.④ 모니터링 결과의 관리전략 연결만약 충주의 관광 상품 시행지역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 해석에 의하여 관광지에 대해 조치를 위한 관리전략이 필요로 된다고 판단되면, 실행 가능한 관리전략이 수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