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의 광고분석 -3B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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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머리말

Ⅱ. 대표적인 3B이론 광고분석

1. 제 1편(Bridgestone Types 광고)
2. 제 2편(Heinz ? John West의 "곰" 광고)
3. 제 3편(Adidas 의 달팽이 광고)
4. 제 4편( Levi's의 Type1Jeans 광고)
5. 제 5편 (Johnnie Walker의 "Keep Walking" 광고)

Ⅲ. 아디다스 광고의 전략

1. 브랜드 전략
2. 아디다스의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3. 아디다스의 한국 스포츠 마케팅

Ⅵ. 결론

본문내용
1. 머리말

동물, 아기, 미인이 나오면 일단 시선을 끈다는 3B (Beauty, Baby, Beast)이론이 있다. 우리도 가끔 동물들이 나와 귀엽게 연기하는 광고들을 보고 웃지만, 동물들이 나온다고 다 크리에이티브적으로 주목을 끄는 것은 아니다. 지난주 뉴욕 페스티발에서 몇 편의 수상작을 보고, 그 중에서 가명 깊게 본 아디다스 신발광고(달팽이편)에 대해서 분석하였다.
그리고 추가로 동물들이 등장하는 4편의 텔레비전 광고와 사람이 등장하는 1편의 광고를 분석하겠다.
4편에 등장하는 동물들은 다 사람의 행동과 심리, 감성을 사람보다 더 사람답게 그려내고 있다. "의인화된 동물"들이 그려내는 인간심리나 행동을 보면, 실제 사람이 등장하는 것보다 더 웃음도 자아내고, 공감도 이끌어내고 있다.

Ⅱ. 대표적인 3B이론 광고분석

1. 제 1편(Bridgestone Types 광고)

이 광고는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유행처럼 소재로 사용되고 있는 "바람" 에 관한 이야기다. 먹을 것도 좀 사고, 아내가 기다리고 있는 집으로 향하는 퇴근길.. 평범한 퇴근길이라 일상적인 모습밖에 볼 수 없다. 그러나 모퉁이를 도는 순간, 순진한 아내가 터프한 사내와 정사를 벌이는 장면을 그만 목격하고 만다. 얼마나 충격적인 모습이 아닐 수 없다.
남편은 정신없이 골목길을 달리고 큰 길 가에 멈추어 선다. 싱싱 달리는 자동차들.. 눈앞에 어른거리는 방금 본 장면들.. 자살을 결심하고 달리는 차에 뛰어든다. 그러나 급제동을 건 자동차는, 아슬아슬하지만 남편 바로 앞에서 정지한다. 자살은 실패했다. 하필 그 자동차가 좋은 타이어를 장착한 차라, 급정거에 문제가 없었던 것이다. 광고주는 자동차 타이어로 제동력이 좋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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