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 캐논의 핵심역량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anon 로고의 유래
성장과정
발전과정
복사기 사업
프린터 사업
반도체 설비 사업
핵심역량
정밀과학기술
정밀기계기술
첨단전자기술
조직활동
세계 속의 Canon
5년간 사업별 매출
Canon이 보유한 특허
의의
본문내용
성장과정

1933년 - 『정밀광학기기연구소』
일본의 산부인과 의사인 미라따이 박사에 의해 현미경을 제작하는 공장 설립 , 주로 의학용 현미경 제작

1935년 - 처음으로 카메라를 만들기 시작

1947년 -『Canon카메라주식회사』

1964년 -『Canon주식회사』
카놀라 130 라는 탁상용 전자계산기 개발

1970년대 - 복사기, 오버헤드 프로젝터, 컴퓨터분야 진출


복사기 사업Ⅰ

복사기 사업의 시작
1962년 전자사진기술 연구를 하는 R&D 조직 설립

당시의 시장 상황
미국 Xerox의 독점적인 특허권을 통한 시장 장악

당시 Canon 연구 조직이 당면한 과제
Xerox의 특허권을 침해하지 않는 새로운 기술 개발

Canon의 기술 개발
RCA 로부터 간접 정전기 처리기술 도입
1968년 호주의 기업과 액체토너를 만드는 기술 제휴

⇒두 기술을 병합하여 최초로 피막처리방식 복사기
(coated paper copier)를 만들어 미국과 일본 공급

NP(new process)기술 성공
최초로 보통용지에 복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
외국기업으로부터 도입한 기술을 자기기술화 하면서 동시에 자신의 독자적인 기술 성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글로벌 CANON- 목 차 -Ⅰ. 서론1. 기업 선정 이유2. 기업 소개-유래,역사,이념,연혁Ⅱ. 본론1. 캐논의 경영전략 2. 캐논의 핵심역량3. 캐논의 국내 사업 상황4. 캐논의 해외 사업 상황5. 캐논의 4P 전략6. 캐논 SWOT 분석7. 캐논의 STP 전략Ⅲ. 결론1.캐논의 성공요인2.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Ⅳ. 참고 문헌 및 신문기사Ⅰ.서론Ⅰ-1. 기업 선정이유Canon(캐논)은 우리에게 카메라로 친숙한 브랜드다. 많은 카메라 브랜드 중에서도 뛰어난 렌즈와 광학기술

  • [전략경영론] Canon(캐논)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
  • 핵심역량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분석함으로써 글로벌 위기상황에 직면해 있는 다른 기업들에게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에 대한 시사점을 주고자 한다.2. Canon 개요(1) Canon 소개캐논은 일본을 대표하는 전자업체로 부상한 세계최대의 사무기기를 만드는 회사이다. 하지만 이보다 우리에게는 카메라로 친숙한 브랜드이다. 카메라로 친숙한 캐논이 최근 글로벌 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캐논의 지난 10년간 경영실적을

  • [경영전략] 삼성 캐논 Canon의 핵심역량
  • Canon의 핵심역량ContentsAbout CanonCanon의 경영자원Canon의 핵심역량가치사슬핵심역량의 평가 핵심역량의 발전결론Canon의 연혁1933년 정밀광학기기 연구소 설립1945년 카메라 사업으로 재출발 1959년 synchro-reader 개발, 상업적 실패 전자기술자 집단을 확보1964년 탁상용 전자계산기 개발 상업화 성공(카시오와 시장 반 분할) 1968년 독자적인 기술(NP)로 복사기 개발(500개 특허 획득) 1974년 개인용 전자계산기 개발, 상업화 실패 카시오에 참패했으나 기술

  • [캐논 마케팅사례] Canon 캐논 경영성공사례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캐논 미래전략제안과 향후시사점 연구
  • 경영성공사례마케팅SWOT,STP,4P미래전략제언향후시사점-목차-1. 캐논 Canon 기업소개와 발전과정2. 캐논 기업철학3. 캐논의 기업핵심역량4. 캐논의 경영 성공사례5. 캐논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캐논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6. 캐논 마케팅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7. 캐논 미

  • [전략경영론] Canon(캐논)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
  • 경영과 렌즈에 대한 투자 2.캐논이라는 기업 스스로가 순환형 사회의 일원으로 전사원이 환경에 대한 책임을 자각하고, 그룹 전체가 환경부하 저감을 위해 노력지속 가능한 지구 보존과 관련된 문제 중에서도 특히 지구온난화나 자원 고갈 등의 환경 문제에 미치는 영향을 중시하는 캐논은 환경보증활동에 더욱 힘쓰는 중.친환경전략핵심역량인 렌즈 기술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음.업계 선두주자라는 명성을 갖고 있으면서도 A/S의 질은 높지 않음.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