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현대증권과 힐튼 호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선정이유 & 과제진행방향
기업개요
교육방침
2005년 중점 추진업무
교육 체계도
외국어(영어)에 대한 교육 강화
Cyber Campus
Cybersity
교육 마일리지 제도

힐튼 호텔
힐튼의 ‘인재상’
선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영어의 중요성이 강조된다고 하는데 이에 대한 지원프로그램은?
타호텔과 차별화된 신입사원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경영지원팀과 직접고객상대하는 직무팀의 교육방식의 차이는?
직급별 교육시 중점을 두는 부분
전문적 인재양성을 위한
기업교육 실시 후 교육 만족도 측정
직원의 충성도를 높이기위한
자발적 사퇴를 줄이기 위해서
프로젝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기업선정이유 & 과제진행방향

현대증권과 힐튼 호텔은 언듯보면 서로 연관성이 전혀없는 회사
이지만 서비스업을 하는 회사라는 점과 각기 분야에서 대표적인
기업이라는 점에서 유사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두 분야 모두 외
국계와 국내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이 있으며 현대증권은 국내회사
힐튼호텔은 외국계 회사 라는 점에서 외국계 기업과 국내기업의
다른점을 파악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사방법에 있어서는 수평적인 방법과 수직적인 방법이 있겠지만
수직적인 방법을 택하기로 하였다. 다행이 두 기업 모두 교육파트
를 담당하시는 분을 만나게 되어 인터뷰를 하게 되었고 만족할 만
한 자료와 답변을 얻을 수 있었다. 시간을 내주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신라호텔과 힐튼호텔 호텔교육훈련
  • 호텔의 계속적인 유지, 발전을 도모코자 하는 것이다. 종업원 측에서는 자기반전의 욕구를 만족시켜 자기발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호텔생활을 성공적으로 해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위와 같은 교육훈련의 목적을 달성키 위하여 신라호텔과 힐튼호텔이 교육훈련을 어떠한 방향으로 추진하고 있는지 그 기본방향과 상호 비교 등을 통하여 그 차이점들을 알아보고 향후 신라호텔이 경쟁력 있는 세계적 체인호텔이 되기 위해 인적자원관리 측면

  • 서울신라호텔,서울힐튼호텔,제주신라호텔,제주롯데호텔,호텔서비스경영,호텔기업분석,서비스경영사례
  • 호텔 및 지점 간 비교1) 서울 신라호텔2) 서울 힐튼호텔3) 제주 신라호텔4) 제주 롯데호텔2. 내부서비스1) 직원 교육2) 직원 만족3. 외부서비스1) 호텔신라의 서비스 개선 사례2) VIP고객 맞춤서비스3) EFL(EXECUTIVE FLOOR)의 구축4) 고객관리5) Life Style의 호텔6) 패키지 상품4. 서비스 수익 체인5. 차별화 전략6. SWOT 분석7. 신라호텔 성공 요인Ⅲ. 결론 Ⅳ. 참고문헌1. 발전방향2. 시사점Ⅰ. 서론1. 기업소개- 한국의 전통미와 현대적인 감각을 겸비하고

  • [서비스마케팅사례] 마케팅성공사례
  • 호텔에 관하여 알아야 하겠다 생각되어 호텔 업계 중 유일한 상장 호텔인 ㈜ 호텔 신라를 선정하게 되었다.※ 호텔 신라호텔 신라는 서울과 제주에 각각 한 개의 호텔과 면세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 신라 호텔은 1979년 개관하여 88올림픽을 비롯한 국내외 수많은 행사를 위치하고 제주 신라 호텔은 1990년 개관하여 한미, 한일 정상 회담 등 수많은 행사와 유명인사에게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하여 가장 우리 나라다운 호텔이라는 이미지와 함께 단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우리나라 호텔산업 환경분석 및 ‘신라호텔’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호텔2) 주주의 분포1) 최대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주식소요 현황성명관계주식의 종류소유주식수(지분율)변동원인기초증가감소분기말주식수지분율주식수주식수주식수지분율삼성생명본인보통주2,865,1587.30--2,865,1587.30-삼성전자계열회사보통주2,004,7175.11--2,004,7175.11-삼성 SDI계열회사보통주29,3160.07--29,3160.07-삼성카드계열회사보통주524,8631.34--524,8631.34-삼성증권계열회사보통주1,200,0093.06-91,200,0003.06-삼

  • [서비스경영] 신라호텔 서비스경영 사례
  • 호텔 및 지점 간 비교1) 서울 신라호텔2) 서울 힐튼호텔3) 제주 신라호텔4) 제주 롯데호텔2. 내부서비스1) 직원 교육2) 직원 만족3. 외부서비스1) 호텔신라의 서비스 개선 사례2) VIP고객 맞춤서비스3) EFL(EXECUTIVE FLOOR)의 구축4) 고객관리5) Life Style의 호텔6) 패키지 상품4. 서비스 수익 체인5. 차별화 전략6. SWOT 분석7. 신라호텔 성공 요인Ⅲ. 결론 Ⅳ. 참고문헌1. 발전방향2. 시사점Ⅰ. 서론1. 기업소개- 한국의 전통미와 현대적인 감각을 겸비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