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Vernont사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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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Vernont사의 시작과 발전

Ⅱ. Vernont사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Ⅲ. 제안

Ⅳ. 결론
본문내용
1981년 Vermont Teddy Bear Co.(이하 Vermont사)의 창업자 John Sortino는 자신이 가지고 있던 테디베어가 미국적 전통의 기반을 가진 테디베어가 없음을 보고, 처음으로 미국적 특성을 지닌 테디베어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초기 Sortino의 테디베어는 연간 판매량이 200개정도 밖에 미치지 못하는 부진한 성적을 보였다. 어느 날 Burlington시를 방문하던 Sortino는 배달을 원하는 한 관광객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이를 계기로, Vermont사의 주 무기인 Bear-Gram의 개념이 탄생하게 된다. 테디베어 인형에 몇 가지 초콜릿이나 카드 등의 부가상품을 첨가한 이 선물세트는 1990년 발렌타인 데이 직전에 뉴욕 지역의 라디오 방송이 보증 광고를 함으로서 발렌타인 데이 선물로서의 입지를 굳히게 되었고, Vermont사는 막대한 매출을 올리게 된다. 이후 1992년에는 미국내 80번째로 빠르게 성장한 사기업으로 평가되고, 1993년에는 기업순위 58위에 오르게 된다. 이해 Vermont Teddy Bear사는 IPO(기업공개)를 함으로서, 주식회사로 새롭게 태어나게 되고, 새롭게 발생한 자금은 Vermont사의 디자인, 생산을 촉진시켰으며,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대규모 생산단지로 이전하게 된다.
오늘날의 테디베어는 단순한 곰 인형을 뛰어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으며, 소비자의 친구로, 자신의 정신이 투영된 인격체로까지 인식 되고 있다. 현재 연간 150,000명의 사람들이 Vermont사를 방문하고 있으며, 연간 350,000개에 달하는 Bear-Gram을 만들어 내고 있다.
참고문헌
www.vtbear.com
www.vermonteddybear.com
http://www.teddybearmuseum.com
공익마케팅 (해미쉬 프링글, 마조리 톰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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