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블루클럽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블루클럽 소개 -3p
2. 블루클럽 주요 수상 경력 및 연혁 - 4p
3. 블루클럽 성장현황(점포수와 매출액) - 4p
4. 블루클럽 성공요인 - 5p
5. 블루클럽이 진단한 미용시장현황 - 5p
6. 블루클럽이 주목한 미용 시장 - 6p
7. 라이프스타일(Life Style)이란 - 7p
8. 블루클럽이 분석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 8p
9. 블루클럽이 주목한 시장 - 8p
10. 라이프스타일 분석에 의한 마케팅 전략 (4p) - 8p
11. BLUE CLUB 포지셔닝 - 10p
12.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관리 - 13p
13. 미용시장에서 현재 블루클럽의 위치 - 14p
14. 정해진 CEO가 집적 제시하는 경영 노하우 - 14p
15. 블루클럽의 인력관리 - 15p
16. 일본의 QB하우스 벤치마킹 - 20p
17.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 22p
18. 블루클럽의 대응 전략 - 22p
19. 우리가 진단한 블루클럽의 문제점 - 23p
20. 새로운 전략 제안 - 24p
21. 우리가 제시하는 대응전략 - 30p
-Reference
본문내용
국내 최초, 최대의 남성 전문 미용실이자, 최초의 체인 브랜드 미용실인 블루클럽은 고객 중심의 선진 기업형 시스템을 구축하여 해를 거듭하여 고속 성장을 하고 있다. 하지만 햇볕이 밝을수록 음지는 더욱 드러나는 법이다. 우리는 이번 보고서에서 블루클럽의 음지였던 디자이너의 인력관리 소홀, 낮은 서비스 품질, 홍보부족, 브랜드의 싸구려 이미지 등 그동안 드러난 문제점을 해결하고,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필요를 채우기 위해서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알아보고자 한다.

블루클럽의 성공요인으로 남성전문미용실이라는 시장 세분화 전략, 가격 경쟁력의 우위, 체계적 프랜차이즈 관리를 꼽을 수 있다. 남성 고객들의 보편적인 욕구와 필요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그들의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다. 특별히 이러한 성공을 지속시켜주는 프랜차이즈 관리의 우수성을 통해 전략 실행과 관리의 균형을 이루었던 것은 블루클럽이 큰 성공을 거둔 핵심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그 동안 드러난 디자이너의 인력관리 문제, 낮은 서비스 품질과 홍보 부족, 싸구려 이미지 등의 문제점은 블루클럽이 개선해야만 하는 당면과제라 생각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함과 동시에 새로운 소비자를 확보할 수 있는 전략을 통해 단순히 좋은 기업이 아닌 위대한 기업으로의 성공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를 생각해 보았다.

참고문헌
www.hairworld.co.kr
남궁영훈, '살롱은 단지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깨라'
돈 냄새 천재 일본인들의 성공 장사법 / 양승득 지음
블루오션전략 / 소피 킨셀라 지음
CEO의 다이어리엔 뭔가 비밀이 있다 - 월급쟁이를 CEO로 바꾸는 시간경영 / 니시무라 아키라 지음
성공하는 미용실경영 저자, Tezak, Edward J. 김종근.
미용과 경영 /장경옥/ 예림출판사
성공 신화의 열쇠 달나라에는 없다 /정해진/대원씨아이
미용경영과 인간관계론/이상현/세종출판사
프랜차이즈 인적관리-산업자원부,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프랜차이즈 성공사례연구-산업자원부, 한국프랜차이즈협회-
거꾸로 보는 프랜차이즈-이경태- 도서출판 '새로운제안'
국민일보 쿠키뉴스(www.kukinews.com) 2005-11-16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마케팅원론, 국제경영전략, 경영전략] 블루클럽의 국제경영전략
  • 전략 - 15(1)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2) 목표설정(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6. 마케팅 믹스(4P)전략 18(1) Product(제품)(2) Price(가격)(3) Place(유통)(4) Promotion(홍보 촉진)7. 문제점 및 대안 21(1) 블루클럽의 문제점(2) 대처방안Ⅳ. 블루클럽의 중국진출성공전략 251. 블루클럽 중국시장 진출동기 252. 블루클럽

  • [국제마케팅, 경영전략, 국제경영전략, 마케팅원론] 블루클럽의 마케팅성공전략
  • 블루클럽에 비해 뚜렷한 브랜드 인지도나 유통경로가 형성되진 않았고 이미 남성전용미용실도 적지 않은 경쟁사들이 생겨 다른 차별화를 강구해야 할 것이다.싸고 정확하게 친절하게라는 슬로건을 걸고 있지만, 현재 동일한 슬로건 걸고 많은 프랜차이점이 개설되었다. 과거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 및 시장점유율이 다소 낮아졌으며 차별화 및 다른 전략을 강구하지 않는다면 앞으로도 힘들어 보인다.                           

  • [마케팅] 블루클럽 마케팅전략
  • 블루클럽의 문제점전략결론시장 진입전략 최초 시장 진입시 마케팅 전략주변에서 찾기가 힘들다본사에서 운영하는 ‘미용산업교육원’이라는 헤어 디자이너 재교육 전문기관을 운영하고 미용신문‘뷰티투데이’를 발간함으로서 미용사의 양성과 교육에 힘쓰고 있다. 디자이너수    급 개점시 본사에서 지원하는 도우미로 홍보활동 전개→ 방송매체를 지양하여 원가절감이 가능했을 것이다 광    고 경쟁업소보다 저렴한 가격 책정 (5,000

  • [국제경영] 블루클럽의 중국진출성공전략
  • 블루클럽으로 하여금 해외진출을 모색하게 하였다. ㄴ.고비용요인한국의 미용산업이 발달하면서 한국의 고객의 눈 높이가 높아졌다. 이는 대도시의 경우 인테리어를 비롯한 여러 가지 영업비용 증가를 불러왔고, 미용사 인건비 역시 높아지고 있다. 미용실에서 경영의 형태가 90년대 초 기술중심의 경쟁이었다면 90년대 후반부터는 기술은 기본으로 각종 마케팅 수단이 동원되었고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가 미용실의 성패를 결정짓는 관건이 되었다

  • [마케팅] 남성미용실 - 블루클럽 완벽 분석
  • 목 차♣ 서론 ♣1. 블루클럽 소개2. 시장분석 3. 경쟁자 분석4. SWOT분석 5. STP전략 6. 마케팅 믹스(4P)전략 7. 문제점 및 대안 ♣ 결론 ♣서 론 여성의 성역이었던 미용시장에서 남성 전용 헤어샵으로 성공한 블루 클럽은 철저한 시장 분석과 획기적인 마케팅전략으로 미용업계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우리는 블루클럽의 성공 사례를 분석하고 그 과정에서 유발된 문제점을 파악하여 해결 방안을 도출하고자 한다. 블루클럽 소개회사 연혁블루 클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