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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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SM Entertainment 선정 배경
2. SM Entertainment 소개

Ⅱ. 본론 (1) SM의 일본 시장 진출

1. 일본 시장 현황 분석
2. 목표 시장 선택
3. 일본 현지 기업과의 제휴 통한
시장 진입
4. 제품 전략 (보아 사례)
5. 촉진 전략
6. 유통 전략
7. 성과

Ⅲ. 본론 (2) SM의 중국 시장 진출

1. 중국 시장 현황 분석
2. 목표 시장 선택
3. 시장 진입 방법
4. 제품 전략
5. 촉진 전략
6. 유통 전략
7. 성과

Ⅳ. 본론 (3) 현 상황과 향후 과제

1. 세계 문화 산업 동향
2. 국내 문화 산업 동향
3. 지원 정책 현황
4. SM Entertainment의 현황
5. SM Entertainment의 향후 과제

V.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SM Entertainment 소개

한국을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
국내 Entertainment 기업 최초로 KOSDAQ 등록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System을 통하여
BoA 등의 국내외 정상급 가수들 배출
S.M. Japan과 S.M. China 법인을 설립해
아시아 전 지역으로의 진출 모색


SM Entertainment의 일본 시장 진출

전 세계 2위 규모의 매력도 높은 음반 시장

해외 가수의 자국 시장 내 활동과 음반 수입에 관한 정부 규제가 없다.

저작권에 대한 인식 변화로 저작권에 의한 안정적인 수입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존재


진입 방법 (Joint venturing)

- SES, 보아 등을 일본에 진출시키기 위해서 설립.
- AVEX 사, 아사히 TV, 요시모토 그룹과의 합작으로 이루어짐.
- AVEX 측도 한국 진출을 위해서 한국 음반업체와의 협력이 필요한 상황.
- 일본 음악시장, 방송환경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
- 일본 내에서의 홍보와 마케팅 능력 향상.
- 현지 시장 관계자들간의 네트워크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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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도 않열리고 돈만 날렸어요...ㅜㅜ
  • iam1***
    (2006.11.05 12: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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