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ed Airlines(유나이티드 에어라인)의 다각화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회사 소개
다각화 과정
-인수과정의 어려움
-인수합병 결과
다각화 실패요인
결론
- 본문내용
-
다각화 과정
다각화전략추진1987년 5월 회사의 명칭을 Allegis로 변경하고 종합여행회사로 다각화 전략을 추진
Covia가 보유한 Apollo컴퓨터예약망을 통해
=> 비행기, 렌트카, 호텔예약등 시너지효과 예상
1985년부터 2년동안 23억달러의 적극적인수
인수과정의 어려움
단기적 자금문제Texas Airline과의 가격경쟁 → 비용절감을 위한 8개 도시 운항중단 →노조문제야기 → 조종사파업
경영방식의 문제Hertz같은 경우 경쟁 항공사와도 긴밀한 관계가 요구계열사라는 이유만으로 불리한 조건으로 Hilton호텔과 계약치열한 가격경쟁과 노후화된 항공기로 인해 태평양노선 손실
계열사로 인한 경쟁자와의 관계를 멀리하여 오히려 손실
Ual의 최대경쟁사인 America Airline은 인수합병이 아닌 전략적 제휴로 협력프로그램 개발
인수합병 결과-1
과대한 인수비용잠재적시너지를 위해 과대한 인수프리미엄 지불(9억5천만달러의 Hilton이 3억달러 이상 비싸게줬다는 비난)
3천만 달러의 손실발표1987년 4월 ¼분기 3천만 달러의 손실발표
결과이사회소집되어 Ferris해임Hertz, Hilton, Westin 재매각회사명을 다시 United항공사로 변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