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ed Airlines(유나이티드 에어라인)의 다각화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 소개

다각화 과정
-인수과정의 어려움
-인수합병 결과

다각화 실패요인

결론

본문내용
다각화 과정

다각화전략추진1987년 5월 회사의 명칭을 Allegis로 변경하고 종합여행회사로 다각화 전략을 추진

Covia가 보유한 Apollo컴퓨터예약망을 통해
=> 비행기, 렌트카, 호텔예약등 시너지효과 예상
1985년부터 2년동안 23억달러의 적극적인수


인수과정의 어려움

단기적 자금문제Texas Airline과의 가격경쟁 → 비용절감을 위한 8개 도시 운항중단 →노조문제야기 → 조종사파업

경영방식의 문제Hertz같은 경우 경쟁 항공사와도 긴밀한 관계가 요구계열사라는 이유만으로 불리한 조건으로 Hilton호텔과 계약치열한 가격경쟁과 노후화된 항공기로 인해 태평양노선 손실

계열사로 인한 경쟁자와의 관계를 멀리하여 오히려 손실
Ual의 최대경쟁사인 America Airline은 인수합병이 아닌 전략적 제휴로 협력프로그램 개발

인수합병 결과-1

과대한 인수비용잠재적시너지를 위해 과대한 인수프리미엄 지불(9억5천만달러의 Hilton이 3억달러 이상 비싸게줬다는 비난)

3천만 달러의 손실발표1987년 4월 ¼분기 3천만 달러의 손실발표

결과이사회소집되어 Ferris해임Hertz, Hilton, Westin 재매각회사명을 다시 United항공사로 변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분석
  • 실패의 진정한 학습, 그리고 절대적인 만족이란 있을 수 없다는 신념이 메리어트를 훌륭한 기업으로 남게 해 준 것이다. 우리는 속 빈 강정이라는 말을 많이 한다. 그들은 것만 꽉 찬 것이 아니라 속도 알찬 기업으로 생존 해 가고 있는 것이다. 3) 한 개인의 존재 이상의 힘을 발휘어느 기업의 경영인은 자신이 없어진 다음 회사의 경영이 제대로 되지 않게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메리어트 1, 2세 모두 그 다음 경영인이 제대로 된 경영을 할 수 있도록

  • [경영] 메리어트 호텔
  • 실패의 진정한 학습, 그리고 절대적인 만족이란 있을 수 없다는 신념이 메리어트를 훌륭한 기업으로 남게 해 준 것이다. 우리는 속 빈 강정이라는 말을 많이 한다. 그들은 것만 꽉 찬 것이 아니라 속도 알찬 기업으로 생존 해 가고 있는 것이다. 3) 한 개인의 존재 이상의 힘을 발휘어느 기업의 경영인은 자신이 없어진 다음 회사의 경영이 제대로 되지 않게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메리어트 1, 2세 모두 그 다음 경영인이 제대로 된 경영을 할 수 있도록

  • 항공사경영,항공사기업분석,대한항공,아시아나,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김선주 기자, 2002.11.25․ 여행신문 (http://www.traveltimes.co.kr/)․ 아시아나항공 (http://flyasiana.com/index.htm)․ 금호아시아나 (http://www.kumhoasiana.com/)․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main/home.nhn)․ JAL항공사 (http://www.jal.co.kr/)․ 델타항공 (http://www.delta.com/)․ 라이언에어 (http://www.ryanair.co.kr/)․ 유나이티드 항공 (http://www.united.com/)․ 대한항공 (http://kr.koreanair.com/)THANK YoUKEPCO 영어만로고로 대체1781011131415161718192021222324262728293031323435

  • [경영학]메리어트호텔의 기업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실패의 진정한 학습, 그리고 절대적인 만족이란 있을 수 없다는 신념이 메리어트를 훌륭한 기업으로 남게 해 준 것이다. 우리는 속 빈 강정이라는 말을 많이 한다. 그들은 것만 꽉 찬 것이 아니라 속도 알찬 기업으로 생존 해 가고 있는 것이다. 3) 한 개인의 존재 이상의 힘을 발휘어느 기업의 경영인은 자신이 없어진 다음 회사의 경영이 제대로 되지 않게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메리어트 1, 2세 모두 그 다음 경영인이 제대로 된 경영을 할 수 있도록

  • [다국적기업론] 스타벅스 성공전략과 해외 진출사례
  • 다각화와 차별화현재 스타벅스는 전체 점포의 80%가 북미 시장에 집중되어 있는 상태이고, 더 이상 점포 확장의 전략으로 미국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는 없는 상황이다. 그래서 현재 미국 시장에서 스타벅스는 사업의 다각화(타 업체와의 제휴) 뿐만 아니라, 점포의 차별화에 주력하고 있는 상황이다. 예를 들면, 최근 스타벅스는 마이크로 소프트사와 제휴를 맺어 점포 내에 초고속 인터넷망을 설치, 고객들이 커피와 함께 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