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다우케미컬 Dow Chemical의 매트릭스 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직구조
1.1 국제기업의 조직형태
1.2 매트릭스 조직
2. Dow Chemical
2.1 기업 소개
2.2 사례 요약
2.3 결과
3. 조직구조 사례
3.1 삼성탈레스
3.2 Johnson & Johnson
3.3 KBS TV
4. 결론

본문내용
조직의 필요성
- 기업이 규모가 커지면 한 사람이 사업을 추진해 나가는 것은 불가능
- 한 사람의 힘으로 이룰 수 없는 사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 기업을 관리하고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조직의 기본원칙
- 기업 내 구성원들간의 직무 및 기타 상호 관계를 연결
- 정보, 기술, 또는 자본을 공동으로 이용
- 정해진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


매트릭스 조직

매트릭스 조직구조는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개발하여야 한다는 고객지향주의 개념하에서 형성
소비자 중심의 시장상황과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 제품별 조직과 기능별 조직을 결합하여 이중의 명령체계와 책임, 평가 및 보상체계를 갖춘 매트릭스 조직이 등장


매트릭스 조직이란

매트릭스 매니지먼트(Matrix Management)라는 경영기법에서 나오는 개념
전문 스태프를 분산 배치해서 현지의 일상업무 조언자이자 중앙의 스태프로서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도록 만든 조직
지역과 제품 또는 기능과 프로젝트를 각각의 축으로 행렬식 매트릭스를 구성해 운영하는 조직형태
전통적인 기능별 조직과 사업부제 조직을 통합해서 조직과 인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형태
제품별, 기능별, 지역별 조직이 다차원적으로 중첩된 형태로, 사장 밑의 경영자들이 기능/제품/지역을 결합한 여러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는 형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지식정보공유시스템, 기업 신용위험평가시스템, 기업 전자상거래시스템
  • 경영시스템기업에 있어서 품질경영시스템은 고객만족 목표를 위해서 여러 구성요소들이 상호연관성을 가지고 수행하는 유기체라고 할 수 있다. 품질경영시스템이 유기적으로 작동하려면, 품질경영시스템의 필수적인 요소가 필요하며, 만약 이러한 요소들에 결함이 있다면 조직에서의 품질경영시스템은 실패할 것이다. 품질경영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주요 성분을 모형으로 나타내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품질경영시스템은 결함이 없이 모든 잠

  • 다우 케미컬 경영전략
  • 다우 케미컬 (Dow Chemical)Contents다우 케미컬 (Dow Chemical)기업 소개국제 경영전략국내 경영전략국제,국내 사례 및 위기대응향후 전망기업소개다우케미컬 (The Dow Chemical Company)-미국의 종합화학회사(1897년 본사 미시간주 미들랜드)-연간 580억 달러 매출액전세계 46000 종업원세계 160개국기업소개농업 및 식품자동차 부품교통관련 제품빌딩 및 건설전자제품가전제품섬유제품 & 신발건강 & 의료오일 & 가스 및 화학처리포장 및 필름와이어 및

  • [지식정보공유][지식정보공유 마케팅][지식정보공유 도서관][지식정보공유 사례]지식정보공유 의의, 지식정보공유의체제, 지식정보공유 저작권법, 지식정보공유 마케팅, 지식정보공유 도서관, 지식정보공유 사례
  • 조직 공정성이 구성원의 지식공유에 미치는 영향, 한국경영학회◈ 이향수(2011), 공공기관의 인적자원관리가 지식공유 및 지식활용에 미치는 영향, 한국정보관리학회◈ 정동열(2003), 지식정보 공유를 위한 통합정보망 구축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비블리아학회◈ 장우권(2003), 지식정보공유 인식수준 실증연구, 한국도서관.정보학회◈ 장우권(2003), 지식정보공유에 대한 영향과 인식수준의 다양성분석, 한국정보관리학회◈ Su-Hyeon Yoo 외 1명(2006),

  • 다우케미컬,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다우 케미컬 (Dow Chemical)Contents다우 케미컬 (Dow Chemical)기업 소개국제 경영전략국내 경영전략국제,국내 사례 및 위기대응기업소개다우케미컬 (The Dow Chemical Company)-미국의 종합화학회사(1897년 본사 미시간주 미들랜드)-연간 580억 달러 매출액전세계 46000 종업원세계 160개국기업소개농업 및 식품자동차 부품교통관련 제품빌딩 및 건설전자제품가전제품섬유제품 & 신발건강 & 의료오일 & 가스 및 화학처리포장 및 필름와이어 및 케이블플

  • CSR의 성공사례와 발전 방향
  • 국제경영관리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Ⅲ. CSR 활동의 효과성에 대한 이론적 고찰이 장에서는 CSR 활동이 실제로 기업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지 검토해 본다. CSR을 통해 기업들이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재무적 효과, 조직몰입 효과, 마케팅 효과의 세 측면으로 나누어 선행연구들을 검토해 보았다.1. CSR과 재무적 효과아직까지 CSR이 기업의 재무성과를 높인다는 결론을 명확하게 내리지 못하고 있다. CSR로 인해 기업성과가 좋아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