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GS25의 정보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들어가면서
2. 편의점이란
3. 기업소개(GS25)
4. GS25 연혁
Ⅱ. 본 론
1. 사업방향의 확인
① 사업환경의 이해
- SWOT분석
- 5가지 영향요인
② GS25의 VISION 및 사업성공요소(CSF)의 이해
- GS25의 VISION
- 사업성공요소(CSF)
③ 핵심 현안의 도출
- 핵심 현안 도출
④ IT전략 도출
2. AS-IS 분석
① GS25 시스템
② GS25 POS(Point Of Sale)의 도입
③ EOS (Electronic Order System)
④ DPS (Digital Picking System)
⑤ GS25 의 서비스 상품
⑥ GS25 물류센터
⑦ 경쟁사 가격비교
⑧ GS25 AS-IS분석
3. TO-BE 분석
① 개선과제
② 문제점 해결방안
4. 통합 이행 계획 수립
Ⅲ. 결 론
- 본문내용
-
1. 들어가면서...
우리나라에 편의점이 도입된지 15년, 국내 편의점 시장은 국외에 많은 로열티를 지불하는 외국브랜드가 대부분인 현실속에서 GS리테일의 GS25는 국내 독자 개발 브랜드로서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으로 성장하였습니다. GS25는 GS와 24시간 서비스에 1시간 서비스를 더한다는 고객정신과 행운의 숫자 7 (2+5) 을 구성하는 뜻을 담은 것입니다. 향후 GS25는 고객들이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국내최고, 세계속의 브랜드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2. 편의점이란?
1) 개념정의
편의점은 대체적으로 매장면적이 60㎡ 이상 230㎡이하의 소매점으로서 영업시간이 1일 24시간이고, 연간 340일 이상인 소매점으로 정의될 수 있다. 이런 편의점은 인구밀집지역에 위치해서 24시간 영업을 하며 재고 회전이 빠른 식료품과 편의품 등의 한정된 제품 계열을 취급한다.
2) 업태의 특성
■ 영업시간
연중 무휴 24시간 영업이다. 실제로 편의점의 매출이 가장 높은 시간대는 밤 8시에서 자정까지로 다른 경쟁 업태가 문을 닫는 시간에 편의점이 경쟁력을 갖는 것을 보여준다.
■ 주 고객
편의점은 독신남녀나 이동 중에 있는 고객을 주 고객층으로 한다.
■ 입지적인 측면
아파트 단지 등 주택밀집지역이나 유동인구 및 야간활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주로 30 - 80평 규모로 출점한다.
■ 상품구색의 측면
식료품, 편의품을 중심으로 하여 일용잡화 및 문방구, 신문 등을 다품종 소량으로 취급하는 곳이 일반적이다.
■ 가맹점 제도
편의점 본부의 입장에서는 편의점의 운영을 위해서 초기에 정보시스템의 개발과 설치등에 막대한 고정투자를 필요로 하게 되는데, 이러한 고정투자비를 배분하기 위해서는 체인화를 통한 다점포화가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서 본부에서 가맹점을 모집하여 점포의 수를 늘려 가는 전략을 일반적으로 선택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my.netian.com/~yeonmin/note/log.htm
∙http://www.csjournal.or.kr/
∙http://www.webweek.co.kr/read.htm?no=163&part=market
∙http://www.mk.co.kr/
∙http://www.jeonju.ac.kr/~sybaek/mis264.htm
∙http://www.empas.com/
자료평가
- 덕분에 a뿔 받앗ㄴㅔ요, 하지만 .. 너무 길다는게 단점
- go***
(2007.07.17 16:15: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