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G마켓 신생기업으로서 가질 수 있는 강력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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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현황

시장분석

G마켓의 성공요인

문제점 분석 및 대안
본문내용
전자상거래 [electronic commerce ; e-commerce]
– 인터넷 등 정보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한 상품거래

C2C[Customer to Consumer]
– 소비자 대 소비자거래

B2C[Business to Consumer]
– 기업 대 소비자거래, 일반적인 쇼핑몰

B2B[Business to Business]
– 기업 내 또는 기업과 기업 간에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

E-marketplace의 정의
– 다수의 구매기업과 다수의 판매기업이 인터넷상에서 재화, 서비스를 교환 및 거래할 수 있는 가상시장을 말함(B2B 전자상거래의 한 유형)


G마켓의 성공요인
핵심 : 강력한 차별화
판매자형 중심 시스템 구축
판매자들에게 유리한 수수료 정책
자유롭게 물건을 팔 수 있는 환경 제공
판매자가 직접 마케팅 할 수 있는 기회 줌

스타샵, X브랜드샵
행운경매
후원쇼핑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
아침 과일 배달 서비스
해외배송서비스
쇼핑 지식거래소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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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jin***
    (2009.12.22 10:2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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