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성공과 위기대처방안 분석 -도쿄디즈니vs유로디즈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디즈니 소개

디즈니 소개

도쿄디즈니

유로디즈니

시사점

결론
본문내용
도쿄 디즈니랜드

1983년 도쿄 디즈니랜드 개장

위치 : 도쿄중심부와 가까운 치바현 우라야스시
총면적 : 820㎢ 그 중 테마 파크가 460㎢차지
총 7개의 테마로 구성됨 (크리터컨트리,팬터지랜드등)

테마레스토랑,디즈니샵,호텔 등을 갖춘 복합 테마파크

2001년도 디즈니씨 개장


도쿄로 진출한 이유
많은 인구와 높은 국민소득
미국 문화에 대한 동경
생활패턴의 서구화
1964년 해외여행 자유화로 인한
디즈니랜드 인지도 상승


도쿄디즈니 성과


개장 첫해부터 예상 입장객 수를 초과
1983년 개장 이래 2억2천9백만명 입장
1999년도 글로벌 탑 테마파크 1위
2001년 디즈니씨 개장 이후 2000만명 돌파
2003년 순이익 189억엔 (전년 대비 48%증가)


유럽국가 선택배경

유럽의 많은 인구와 교통 중심적 위치,관광중심지
서유럽의 높은 경제수준
큰 테마파크의 부재
디즈니 캐릭터에 대한 높은 호감
디즈니 영화와 상품의 높은 친숙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마케팅 전략
  • 목차1. About Disneyland 디즈니랜드 소개 및 연혁CEO 소개기업문화 & 경영원칙2. Marketing of Disneyland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분석마케팅 전략분석( SWOT & 4P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성공사례&실패사례3. Disneyland VS Everland에버랜드 소개및 연혁에버랜드 마케팅 전략( SWOT & 4P )에버랜드와 디즈니랜드 비교디즈니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About DisneylandYou Tube - Disneyland Commercial1955년 만화영화제작자 월트 디즈니가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세운 대규모 오락

  • 디즈니랜드 마케팅 SWOT,4P 성공전략분석및 문제점분석,경쟁사분석(에버랜드), 나의의견
  • 디즈니 본사의 한국에의 디즈니랜드 유치 노력의 이유를 잘 설명해주고 있다. LA, 플로리다, 파리, 홍콩, 도쿄 등 세계 각지에 퍼져있는 디즈니랜드가 이제는 ‘디즈니’라는 브랜드 파워와 뚜렷한 디자인 아이덴티티, 그리고 강력한 마케팅을 앞세워 한국으로의 해외진출을 노리며 한국 테마파크들의 숨통을 조여오고 있다. 이에 우리는 디즈니랜드에 보다 중점을 두고 연구하고자 한다. 초우량기업으로 성장한 디즈니사의 글로벌 마케팅전략을 분석

  • disney 브랜드 레포트
  • 랜드 리조트캘리포니아 남서부 애너하임(LA교외에서 40km 떨어진 곳)에 있는 디즈니랜드 놀이공원은 1955년 7월 17일 처음 개장되었다. 영화의 마술사답게 훌륭한 감성과 경험을 살린 8개의 주제를 가진 동산으로 이루어져 있다.도쿄 디즈니랜드유로 디즈니랜드 Disney Consumer Products - 캐릭터 비즈니스, 판매 마케팅Disney Media Networks - ABC방송사업분야디즈니는 1995년 거금 190억 달러를 투자해 ABC방송을 인수해 멀티미디어 방송네트워크 사업분야에 진출한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랜드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에버랜드 성공요인 3 롯데월드 (1) 롯데월드 소개 및 특징 (2) 롯데월드 4Ps mix 분석 (3) 롯데월드 SWOT 분석 (4) 롯데월드 성공요인 4 서울랜드 (1) 서울랜드 소개 및 특징 (2) 서울랜드 4Ps mix 분석 (3) 서울랜드 SWOT 분석 (4) 서울랜드 성공요인 2. 성공마케팅사례 성공요인 분석 비교 3. 테마파크의 실패사례분석1 유로 디즈니랜드 (1) 유로디즈니 소개 및 특징 (2) 유

  • [서비스마케팅사례] 마케팅성공사례
  •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관광행동론2004년 11월 26일 (금)목 차 (I)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II) 신라호텔 경영 사례분석(III) 베스킨라벤스 31 마케팅 전략-문화 마케팅 시대21세기의 기업전략(I)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 디즈니랜드 소개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회사.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