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이론] 사우스웨스트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outhwest Airlines…
2. 기업이 처한 환경
외부환경 / 내부환경/ 조직문화
3. 문제점
4. 대안과 효과
- 본문내용
-
기업연혁
1971년 텍사스 3대 도시에서 3개의 비행기로 취항
1978년 규제 완화 이후 무한경쟁에 도입, 후발업체로서 독특한 기업문화와 사업방식 배양
1990년대 항공산업 불황기에도 흑자 를 이루었으며 차입 없는 무 차입 경영 실행
1991년 이후 5%를 상회하는 이익률과 건전한 재무 구조로 미국항공사 중에서는 최고인 신용평가 등급 A-(standard & Poor’s) 획득
현재 미국 전역52개 도시에 취항하는 265 대 비행기를 지닌 미국 4대 항공업계로 성장
창사이래 연속 흑자 경영, 20년 평균 주가 수익률21,775%,연평균 주가 수익률26%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항공사 1위
노사분규와 정리해고가 없는 회사 1위
미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4위 (포춘,2003)
가장 일하고 싶은 100대 기업 2위
외부환경
1. 세계 항공계의 상황
*9.11 테러
*항공산업의 획기적인 발전
2. 미국의 인구유동
*해마다 인구의 약 10%가 이동 →인구유동이 심함
3. 미국의 서비스업과 노동
*미국 경제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종목
*국내 및 외국 관광객을 매료시키는 주요관광명소
*16세 이상 인구의 약 2/3가 노동인구 → 실업문제
4. 미국의 교통
5. 소비자들의 가격에 민감한 반응
내부환경
1. 기업의 사명
*가장 높은 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
2. 기업의 문화
*직원들의 자발적 봉사
* 창의력, 자유, 사랑, 성실함 중시
* 신뢰를 바탕으로 한 효율적 인간관계 중시
* 종업원들의 헌신 문화
3. 허브 켈러허의 경영 철학
*유머경영 강조 - “일은 즐거워야 한다”
4. 직원중심적 경영
* 최고의 인재를 뽑아 인간적으로 대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