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 애플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Apple 부활을 통해 본 혁신 키워드
1. Apple 컴퓨터의 탄생과 성장
2. Apple 컴퓨터의 위기
3. Apple 컴퓨터의 중대한 간과
4. Apple의 부활
5. Apple의 혁신 포인트

Ⅲ 결론
본문내용
‘애플’이 과거의 명예를 다시 회복하며 주목받고 있다. 한때 매킨토시로 명성을 날리던 애플은 지난 1996년과 1997년에 각각 13억 8천3백만 달러와 10억 7천만 달러의 순손실로 파산 지경에까지 몰렸다. 그러던 애플이 ‘아이팟’이라는 MP3플레이어의 대히트로 부활에 성공하고 있다.
먼저 최근의 경영성과를 보자, 지난 달 발표 된 금년 4~6월간 순이익은 3억 2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에 비해 5배에 달하는 등 애플은 고속질주를 계속하고 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율 또한 12%가 넘는 등 놀라운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주가도 지난 2년간 약 5배가 상승하면서 애플의 시가총액은 340억 달러로 뛰어올랐다. 올해 애플은 시가총액 기준으로 파이낸셜타임즈가 선정하는 글로벌 500대 기업의 159위로 5년 만에 화려하게 복귀했다. 비즈니스 역사상 가장 주목할 만한 기업 재기의 사례로 평가받을 만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 APPLE 경영전략분석과 애플 성공,실패사례분석및 애플 미래전망과 나의견해(vs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 애플 경영전략보고서INDEX서론Ⅰ. 애플 기업소개1. 애플의 역사2. 애플 로고 변천사Ⅱ. 애플 국제경영전략 분석1. 애플의 디자인 경영2. 제품차별화 전략3. 고객충성도 재고전략본론Ⅲ. 애플 성공사례 분석1. iMac 아이맥2. iPod & iTunes3. iPhone 아이폰4. iPad 아이패드5. iCloud 아이클라우드Ⅳ. 애플 실패사례분석1. Power CD2. USB 퍽 마우스3. PIPIN4. Mac Cube5. Mobile MeⅤ. 경쟁업체와 비교 (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결론Ⅵ. 애플 향후전망 분석Ⅶ. 시사점

  • [기업조직][기업][조직][지엠 기업조직][포스코][휴렛패커드][도요타][애플]GM(지엠) 기업조직, POSCO(포스코) 기업조직, HP(휴렛패커드) 기업조직, 도요타(토요타, 도요다) 기업조직, 애플 기업조직 분석
  • 기업조직, 도요타(토요타, 도요다) 기업조직, 애플 기업조직 분석Ⅰ. GM(지엠) 기업조직1. 생산조직2. 기술과 인간의 관계3. 인간공학 엔지니어4. 팀5. 일본식 경영Ⅱ. POSCO(포스코) 기업조직1. POSCO의 현황1) 1960년대-1970년대2) 1980년대3) 1990년대4) 2000년대2. 조직 문화 개발의 계기1) 민영화가 가져온 패러다임의 변화 : 고객으로 가자2) 급변하는 포스코의 국제외부 환경3. 조직 문화 개발Ⅲ. HP(휴렛패커드) 기업조직1. 경영전략2. 내부조직3. 인사관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기업 환경에서 살아남는 최선의 경영전략이자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제대로 된 기업은 R&D에 대한 투자도 게을리 하지 않는다. 에스엘은 현재 그룹 내 500여명의 연구 인력과 매년 100억 원이 넘는 연구 개발비를 투자하고, 전자업체, 대학 연구소 및 완성차 업체와의 협력으로 원천 기술 확보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http://www.imaeil.com/subnews/subnewsview.php?newsid=32860&yy=2009 2009.10.26그리하여 국제화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나라 중소기업 에스엘의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경영, 파트너십 경영, 인재 경영을 3대 전략방향으로 설정하였다. 삼성전자는 기존 사업의 성과를 극대화 하는 것은 물론 건강, 의료, 바이오 등을 포함한 새로운 사업 영역을 적극 개척하여 시장을 창출하는 창조적인 리더, 인류사회의 번영에 기여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는 진정한 글로벌 No.1 기업이 되기 위하여 VISION 2020을 토대로 경영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4) 삼성전자 주요연혁1938년 설립된 삼성물산을 모태로 삼성은 식품과 의복을 주력으로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