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략] PUMA 푸마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ABOUT PUMA..
Ⅱ. 본론
PUMA.. 왜 위기를 맞았는가?
PUMA.. 그 재도약의 중심엔 자이츠가 있었다.(리포지셔닝에 의한 위기극복)
PUMA.. STP 전략
PUMA.. 4P 전략
PUMA.. IN KOREA
Ⅲ. 결론
PUMA.. 그 시사점은..
- 본문내용
-
ABOUT PUMA..
➀ PUMA.. 그 시작
1924년 DASSLER 형제에 의해 'GEBRUER DASSLER SCUHFABRIK'라는
이름으로 독일에서 그 첫발을 내딛게 된다.
이후 1936년 베를린 올림픽에서 육상선수 오웬스가 DASSLER사의 운동화를 신고
금메달을 4개나 따면서 대중에게 어필함으로서 크게 성장하기 시작했다.
1948년에 경영권 분쟁을 둘러싼 형제의 불화 후 동생 루돌프 다슬러에 의해 PUMA 탄생. (같은 해에 형인 아돌프 다슬러는 ADIDAS[ADI+DASSLER]를 창립함.)
➁ PUMA의 성장
- 스타마케팅의 효과로 푸마의 고객층 확보함.-
스타마케킹차원으로 유명선수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던 푸마는 월트 프라이져(NBA 뉴욕닉스 가드)와 죠 내머스(NFL 뉴욕제트)등 에 신발 지원하고, 특히 1962년 브라질의 추구영웅 펠레가 푸마 축구화를 신고 브라질을 월드컵에서 우승시킴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게 된다.
이후 60년대와 70년대 초까지 글로벌 마케팅을 구사하면서 스포츠용품계를 아디다스와
양분하고 있었다.
➂ PUMA의 위기 그리고 몰락
1970년대에 나이키, 1980년대에는 에어로빅 붐을 타고 등장한 리복 등 강한 경쟁사들이 등장했고, 푸마는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등의 경쟁사들에게 밀리면서 스포츠업계로서 위기에 봉착하게 된다.
여기에 독일 공장의 고 비용문제까지 겹치면서 90년대 초반 파산위기까지 몰리게
된다.
- 참고문헌
-
♣ 출처
WWW.PUMA.COM
WWW.NYTIMES.COM
WWW.FOTUNE.COM
WWW.THEPRODUCT.COM
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