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략] PUMA 푸마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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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ABOUT PUMA..

Ⅱ. 본론
PUMA.. 왜 위기를 맞았는가?
PUMA.. 그 재도약의 중심엔 자이츠가 있었다.(리포지셔닝에 의한 위기극복)
PUMA.. STP 전략
PUMA.. 4P 전략
PUMA.. IN KOREA

Ⅲ. 결론
PUMA.. 그 시사점은..



본문내용
ABOUT PUMA..
➀ PUMA.. 그 시작
1924년 DASSLER 형제에 의해 'GEBRUER DASSLER SCUHFABRIK'라는
이름으로 독일에서 그 첫발을 내딛게 된다.
이후 1936년 베를린 올림픽에서 육상선수 오웬스가 DASSLER사의 운동화를 신고
금메달을 4개나 따면서 대중에게 어필함으로서 크게 성장하기 시작했다.

1948년에 경영권 분쟁을 둘러싼 형제의 불화 후 동생 루돌프 다슬러에 의해 PUMA 탄생. (같은 해에 형인 아돌프 다슬러는 ADIDAS[ADI+DASSLER]를 창립함.)

➁ PUMA의 성장
- 스타마케팅의 효과로 푸마의 고객층 확보함.-
스타마케킹차원으로 유명선수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던 푸마는 월트 프라이져(NBA 뉴욕닉스 가드)와 죠 내머스(NFL 뉴욕제트)등 에 신발 지원하고, 특히 1962년 브라질의 추구영웅 펠레가 푸마 축구화를 신고 브라질을 월드컵에서 우승시킴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게 된다.
이후 60년대와 70년대 초까지 글로벌 마케팅을 구사하면서 스포츠용품계를 아디다스와
양분하고 있었다.

➂ PUMA의 위기 그리고 몰락
1970년대에 나이키, 1980년대에는 에어로빅 붐을 타고 등장한 리복 등 강한 경쟁사들이 등장했고, 푸마는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등의 경쟁사들에게 밀리면서 스포츠업계로서 위기에 봉착하게 된다.

여기에 독일 공장의 고 비용문제까지 겹치면서 90년대 초반 파산위기까지 몰리게
된다.
참고문헌
♣ 출처
WWW.PUMA.COM
WWW.NYTIMES.COM
WWW.FOTUNE.COM
WWW.THEPRODUCT.COM
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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