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이리버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이리버(레인콤의 창립배경)
(1)국내 시장
(2)해외 시장
(3)아이리버의 경영철학

2. 성장과정

3. 마케팅 전략
(1)디자인의 중요성 인식 → 디자인+기술 결합
(2)과감한 투자와 철저한 AS
(3)합법적인 음원 확보
(4)고가 전략 → 고급스러운 이미지 → 브랜드 이미지 구축
(5)업그레이드되는 다음 신제품 출시 예정일을 미리 예고
(6)프로모션 → 인터넷을 이용한 구전 마케팅
(7)해외시장에서의 광고 → 시상식이나 대회에 협찬

4. 성공 제품 소개

5. 아이리버의 현재

6. 경쟁사와의 비교

7. 미래 전망
본문내용
2003년 매출액 2300억원에 순이익 430억원을 기록한 레인콤. 이는 99년 설립 당시만 해도 임직원 7명, 자본금 3억원에 불과한 회사였다. 기술을 개발했지만 제품 생산요청을 받아주는 곳도 없었다. 양덕준 사장은 직접 공장을 짓기로 결심했지만 국내 은행에서는 담보도 없이 5000만원을 빌리기란 힘든 일이었다. 결국 해외 은행을 돌아다니며 기술을 담보로 자금을 요청한 끝에 홍콩 전자업체 AV 컨셉트로부터 약 70억원과 중국 공장 부지를 투자 받는데 성공하게 된다.
우여곡절 끝에 이뤄낸 첫 수출 아이리버가 세계인의 귀를 사로잡은 것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서 가능했다. 숫자로만 표시되는 기존의 디스플레이 액정방식에서 차별화 해 120여 곡을 폴더별로 분류하여 나타내는 방법도 아이리버가 이루어낸 획기적인 아이디어였다.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의 CDP 배터리 수명을 4시간 정도에서 14시간 이상으로 늘여 성능을 향상시킨 것도 아이리버의 연구진들이 개발한 초절전 설계방식에서 나온 것이었다. 이러한 레인콤의 기술력을 알아본 회사는 미국의 유명한 전자회사 소닉 블루였다. 그렇게 소닉블루의 리오란 이름을 달고 생산된 제품이 레인콤의 첫 수출품이었다.
아이리버는 디지털 컨버젼스의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를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이다.
레인콤은 1999년 CD플레이어 등 광 저장 디지털 미디어기기의 기술 개발업체로 출발했다. 2000년 PC용 멀티미디어 압축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멀티 코덱 CD플레이어 를 개발하면서부터 디지털 멀티미디어 전문 업체로 거듭났다.  현재 MP3 CD플레이어, 메모리 MP3 플레이어, 하드드라이브 MP3 플레이어등 휴대용 MP3제품군이 주요 생산품목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과 아이리버의 차별화전략 비교평가 및 시사점
  • 애플과 아이리버의 차별화전략 비교평가 및 시사점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MP3플레이어 산업이 확산되기 시작하였다. 아이리버는 mp3를 만들어 국내시장에 더불어 해외시장도 점유해 나갔다. 아이리버가 초기 mp3판매에 우위를 점할 수 있었던 이유는 유통업체와의 교섭을 통해 차별화전략을 펼쳤기 때문이다. 신생브랜드의 제품을 가장 효율적으로 그리고 효과적으로 알리고 판매할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은 시장에서 제품 판매에 매우 큰 영향력을

  • [경영학] 아이리버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아이리버 프로모션1) 아이리버 SWOT 분석- 디자인- 뛰어난 경영진- 전략적 제휴- MP3의 시장을 최초 선점함- 글로벌 시스템을 통한 선택적집중- 효율적 부품 자급- 브랜드 이미지 구축- 제품의 단가가 높음- 브랜드 가치가 경쟁사들에 비하여 낮음- 해외A/S의 불충분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 지속적 미디어 매체 개발- 해외시장 확보- 점유율 1위- 중국의 저가제품출현- 일본의 거대 브랜드의 공격- 대기업들의 진출- 이동전화단말기의 고기능

  • [경영학] 대학생과 아이리버i-river간의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전략안
  • 패자의 역습 : 대학생과 i-river간의 communication 전략안 If이승기가 가수에만 머물렀다면i-river도 mp3를 뛰어 넘어야 합니다Code: i-river Super star 만들기i-river, 왜 super star가 되어야 하는가i-river, 어떻게 하면 super star가 될 수 있는가i-river, 어떤 super star가 되어야 하는가Now telling you-2005년 인터파크 조사자료-판매아이리버 52옙 18.2코원 15아이팟 8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아이리버(52%)옙(18.2%)

  • [경영학] 아이리버의 IMC 전략
  • 아이리버는 계속해서 플래시 메모리 형식의제품을 출시하게 된다. 미키마우스 모양의M Player을 비롯, MP4 Player인 E100, L player등이다.1. Brand History거대 기업들간의 MP3 시장 확보전쟁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한 아이리버는 MP3 Player로서의 성공에 힘입어 2004년 4,590억원이라는 매출액을 기록, MP3 시장에서의 선두주자로서의 위용을 내뿜는다.이러한 성공을 발판으로 아이리버는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하고자 제품 생산 다각화 전략을 채택, 그 첫번째 제

  • [경영학] 중소기업 글로벌 전략 - iRiver(아이리버)
  • 아이리버) 선정 배경아이리버는 성공의 정점에서 실수로 파산 직전까지 간 중소기업이다. 하지만, 조직 체계를 다시 재편성하고 과거의 명성을 되찾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특히, 아이리버가 해외 진입 시 사용한 전략이 의미 있다. 더군더러, 한번의 실패로 추락하여, 다시 과거의 위치까지 올라가기 위해 이전과는 색다른 경영방식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리버라는 디지털 음향기기 제조 회사를 레포트의 주제로 정하였다.i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