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월트디즈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월트 디즈니 기업 조사
1. 회사 소개 (The Walt Disney Company)
2. 디즈니의 글로벌 경영 전략
3. 디즈니 SWOT분석
4. 디즈니의 동향과 전망
Ⅱ. 월트 디즈니의 다국적화 정도
1. 디즈니의 다국적화 현황
Ⅲ. 애니메이션 산업
1. 애니메이션의 정의
2. 애니메이션의 분류
3. 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징
4. 세계 애니메이션 산업의 동향
Ⅳ. 애니메이션 산업의 국가 경쟁력 분석
1. 미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국가 경쟁력
2.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국가 경쟁력
3. 두 국가의 애니메이션 산업 국가 경쟁력 비교
★ 참고자료
1. 前 CEO 마이클 아이즈너
2.아이즈너의 디즈니 운영과 사업 확장
- 본문내용
-
1. 회사 소개 (The Walt Disney Company)
1) 디즈니의 시작
: 만화영화 제작가인 W. 디즈니가 1928년 월트 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비롯하여, 《백설 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메리포핀스》(1964) 등을 통해 꿈과 환상을 심어 주었다.
월트 디즈니 캐릭터의 성공은 1928년 세계 최초의 토키(발성용) 만화영화인 ‘증기선 윌리’에 등장한 미키 마우스라는 생쥐 캐릭터가 전 세계 인기를 끌면서 시작되었다. 그 후 디즈니사는 ‘백설 공주와 일곱 난쟁이’(1937), ‘피노키오’(1940), ‘밤비’(1942), ‘신데렐라’(1950), ‘피터 팬’(1953), ‘잠자는 숲 속의 미녀’(1959) 등… 극장용 만화영화를 연이어 발표하면서 현재와 같은 세계 최대 만화기업의 기반을 구축하게 된 것이다.
현재 월트 디즈니는 타임워너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미디어 복합 기업으로, ‘The Little Mermaid’의 대성공, 최근 Pixar와의 합작에 의한 ‘Finding Nemo’의 기록적인 흥행 등 미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를 구축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