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월트디즈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월트 디즈니 기업 조사
1. 회사 소개 (The Walt Disney Company)
2. 디즈니의 글로벌 경영 전략
3. 디즈니 SWOT분석
4. 디즈니의 동향과 전망
Ⅱ. 월트 디즈니의 다국적화 정도
1. 디즈니의 다국적화 현황
Ⅲ. 애니메이션 산업
1. 애니메이션의 정의
2. 애니메이션의 분류
3. 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징
4. 세계 애니메이션 산업의 동향
Ⅳ. 애니메이션 산업의 국가 경쟁력 분석
1. 미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국가 경쟁력
2.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국가 경쟁력
3. 두 국가의 애니메이션 산업 국가 경쟁력 비교
★ 참고자료
1. 前 CEO 마이클 아이즈너
2.아이즈너의 디즈니 운영과 사업 확장
본문내용
1. 회사 소개 (The Walt Disney Company)
1) 디즈니의 시작
: 만화영화 제작가인 W. 디즈니가 1928년 월트 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비롯하여, 《백설 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메리포핀스》(1964) 등을 통해 꿈과 환상을 심어 주었다.
월트 디즈니 캐릭터의 성공은 1928년 세계 최초의 토키(발성용) 만화영화인 ‘증기선 윌리’에 등장한 미키 마우스라는 생쥐 캐릭터가 전 세계 인기를 끌면서 시작되었다. 그 후 디즈니사는 ‘백설 공주와 일곱 난쟁이’(1937), ‘피노키오’(1940), ‘밤비’(1942), ‘신데렐라’(1950), ‘피터 팬’(1953), ‘잠자는 숲 속의 미녀’(1959) 등… 극장용 만화영화를 연이어 발표하면서 현재와 같은 세계 최대 만화기업의 기반을 구축하게 된 것이다.
현재 월트 디즈니는 타임워너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미디어 복합 기업으로, ‘The Little Mermaid’의 대성공, 최근 Pixar와의 합작에 의한 ‘Finding Nemo’의 기록적인 흥행 등 미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를 구축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유로디즈니의 실패와 그 발전 방향
  • 디즈니의 본질은 Play로써, 이것은 수천의 디즈니 공원 종업원들의 태도와 능력에 따라 방문객들의 경험이 평가되기 때문이다. 디즈니 공동체의 새로운 종업원들은 엄격한 서비스 기준들과 의사소통과 훈련을 받아들이고, 빈번한 보답과 사회적 이벤트들을 결합시킨다. 1955년에 월트 디즈니에 의해 착상된 Disney University는 1961년 정식으로 개장되었다.Ⅱ. 본 론1. 유로 디즈니 랜드 탄생 배경(1)디즈니사의 해외 진출일반적으로 기업은 건물 원자재, 노

  • [거시조직론] 학습조직과 적용사례
  • 거시조직론학습조직과 적용사례Table of ContentsI. 서 론연구목적연구방법 및 내용구성II. 본 론이론적 배경국내 외 주요동향 및 기업체 현황기업체 사례비교 사례III. 결 론사례의 공통점시사점서론-연구목적/연구방법 및 내용구성지식경쟁 시대의 도래기존 관료주의적 관리방식은 동태적 환경 대응불가변화를 위한 전제조건Table of Contents연구목적이론정리사례분석학습조직의 특징과 내용정리구성요소와 구축원리Table of Contents연구

  • [기업인수]국제적 기업의 M&A 분석과 사례
  • 론적 배경2-1. M&A의 역사세계 M&A시장을 미국이 주도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의 M&A 역사를 살펴보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미국에서는 역사적으로 M&A의 물결이 시기적으로 여섯 번 있었다. 다음의 와 같다.시 기주 요 M&A특 징제 1차 물결(1980∼1905)DupontAmericanU.S Steel- 수평적 결합으로 동일산업내에 거대기업 탄생- Sherman Act 제정 제 2차 물결(1925∼1929)General FoodsIBM- 수직적 합병으로 일관 생산체제 증가- 과점기업 탄생제 3차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사업전략
  • 디즈니 랜드목차1. 기업소개2. 사업 전략(1) SWOT 분석(2) Marketing Mix - 4‘P(3) 기타 전략① 고객 서비스 전략② 시간 테크닉 전략3. 사례 (1) 성공사례 ① 미국 디즈니랜드② 일본 디즈니랜드③ 에버랜드 (2) 실패사례① 프랑스 유로디즈니랜드② 일본의 기존 테마파크4. 종합, 정리1. 기업소개Ⅰ. 서론.과거 우리는 관광을 “굴뚝 없는 산업”이라 하였으며, 현재에도 “21C 최고의 자본”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각광받고 있으며, 개발 가치가 높은

  • [국제경영] 에버랜드 중국 쑤저우 진출전략
  • 디즈니 랜드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진출방안을 세부화 하였다. 2.본론1). 디즈니 랜드가. 기업 분석, 해외진출 성공사례와 요인 분석 -도쿄 디즈니 랜드1) 디즈니사의 소유자산과 경영 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총자산 : 436억 79백만 달러(1999) (디즈니 랜드, 월트 디즈니 홈비디오, ABC방송국, ESPN TV네트워크,폭스 패밀리 월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